2016년 연간 매출액 약 1,080억원, 영업이익 약 41억원 달성하며 흑자전환
4분기 매출액 약 223억원, 영업손실 약 4억원
2017년 지속적인 IP사업과 신작 앞세워 신규매출원 확보 주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 [112040, KDQ])는 8일(수) 2016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6년 실적은 ▲연간 매출액 약 1,080억원 ▲영업이익 약 41억원 ▲당기순손실 약 730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손실은 ‘카카오’의 주식 평가에 따른 금융손실이 반영됐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약 223억원 ▲영업손실 약 4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기존 온라인 게임들의 안정적인 매출과 <미르의 전설> IP(지적재산권)사업을 통한 라이선스 매출을 바탕으로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2017년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IP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소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IP를 활용한 사업을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신규 매출원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조이맥스의 <에어로스트라이크>와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준비중인 <캔디팡2>, 요리를 주제로 한 경영 SNG(소셜네트워크게임) 등 신작 모바일게임이 준비 중이다.

또한, 넷마블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이카루스M>, <피싱스트라이크>도 연내 서비스를 목표로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보통주 1주당 배당금 600원으로 약 100억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