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게임산업 총결산과 국내외 게임시장 흐름 전망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는 19일 게임문화산업전문지 ‘「게임WE」12월호(제6호)’를 발행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웹진 형태로 구축된「게임WE」는 지난 4월과 8월 2회에 걸쳐 게임산업 주요 트렌트와 이슈 등 게임 관련 유익 정보를 게임이용자들에게 제공해 왔다. 

이번 12월호에는 ‘16년 게임업계 주요 이슈’, ‘17년 게임산업 전망’, ‘게임사  M&A 현황과 시사점’, ‘글로벌 게임시장의 흐름’ 등 게임산업 주요 이슈를 집중 조명했다. 또한, 올 한해 최고 이슈 게임물 ‘오버워치’의 성공요인과  ‘게임 원작 영화의 흥행 요소’ 등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의 현안을 진단했다.

게다가, 2017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대한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안내하고, 게임 관련 직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을 유입하기 위한 신규 [GAME JOB] 코너를 편성해 생생한 게임 기획 실무 이야기를 담았다. 

이 외에도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 참관 후기’, ‘게임 민원 동향’, ‘2016년 게임물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 통계’ 등 게임 관련 유익하고 풍성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웹진「게임WE」는 지속적인 콘텐츠 개선을 위한 국민들과의 쌍방향 소통활동의 일환으로 게임물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을 조사하는 “게임은 ㅇㅇㅇ다” [이벤트] 코너와 [독자투고] 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게임위는 지속적인 웹진 발간을 통해 게임물 관련 정보제공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여 게임물 관리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힘쓸 계획이다. 

웹진「게임WE」는 위원회 홈페이지(http://grac.or.kr) 내 ‘알림마당→발행물’ 카테고리 또는 웹진 홈페이지(http://we.grac.or.krr)를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무료 정기구독 신청을 통해 발행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