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인기 1위와 카카오톡 게임 인기 1위가 만나 시너지 기대
기존 이용자가 상대 게임 신규 가입하고 플레이하면 루비와 크리스탈 최대 20개 제공
상이한 게임성을 가진 두 게임 유저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 선사할 것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SNG <와라편의점 for Kakao(이하 ‘와라편의점’)>이 ㈜아보카도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준)의 퍼즐게임 <포레스트 매니아 for Kakao(이하 ‘포레스트 매니아’)>와 17일부터 21일까지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웹툰 ‘와라편의점’을 소재로 하는 편의점 운영 소셜 게임인 <와라편의점>은 올해 2월 정식 출시한 뒤, 무려 2주 동안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차지할 만큼 히트작 반열에 오른 작품이다.  

<포레스트 매니아> 역시 구글 플레이 인기 2위, 카카오톡 게임 인기 1위를 차지하며 순항중인 스테디셀러 퍼즐 게임으로, 이번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는 인기 게임 2종이 만나는 시너지 효과는 물론 유저들간의 활발한 교류를 촉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와라편의점> 기존 이용자가 <포레스트 매니아>를 신규로 다운받고 처음 로그인하면 <와라편의점> 루비가 10개, 10레벨을 달성하면 추가로 10개의 루비가 제공된다. 반대로 <포레스트 매니아> 유저는 <와라편의점> 설치 후 플레이만 해도 크리스탈 10개를, 7레벨을 달성하면 크리스탈 10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아보카도엔터테인먼트측은 “<포레스트 매니아>는 귀여운 숲속의 동물을 소재로 한 매치 3 퍼즐게임으로 국내 대표 모바일 SNG인 <와라편의점>과의 공동 프로모션은 양사의 유저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NHN엔터테인먼트측은 “<와라편의점>과 <포레스트 매니아>는 서로 다른 게임성을 가지고 있지만,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공통 분모를 찾을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두 작품 모두 이용자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롱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와라편의점>과 <포레스트 매니아>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신규 이용자 역시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에 참가가 가능하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