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인기무료∙신규인기무료 1위 차지
쉬운 조작법,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음원 제공이 인기요인
오는 1월 3일 신규 연주곡 및 콩쿨곡 업데이트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의 캐주얼 연주게임 <행복한 피아니스트for Kakao(이하 행복한 피아니스트/ 개발사 아이즈소프트)>가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무료∙신규인기무료 1위를 석권하며 인기행진을 시작했다.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이용자가 연주자가 되어 건반 위로 떨어지는 노트를 보고 위치와 타이밍에 맞춰 해당 건반을 눌러 직접 연주하는 모바일 피아노 연주게임이다. 

이 게임은 10단계로 세분화된 난이도와 70~80년대 불후의 명곡에서부터 최신 인기곡까지 총 270여종이 넘는 다양한 곡을 제공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또 넷마블은 최근 인기리 종영한 tvN ‘응답하라 1994’에서 사용된 90년대 인기곡들을 무료 연주곡으로 제공하며 드라마 종영에 따른 여운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이용자들을 배려하고 있다. 

지난 24일 첫 선을 보인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출시한지 하루 만에 카카오게임하기 인기 1위에 오른 데 이어 출시 일주일 만인 금일(30일) 구글플레이 인기무료∙신규인기무료 1위 등극 및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흥행질주에 나섰다. 

넷마블은 이러한 초반 상승세를 지속 견인해 나가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월 3일 신규 연주곡 및 콩쿨곡을 업데이트하고 신년맞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넷마블은 <다함께 차차차>,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의 기존 흥행작에서부터 <행복한 피아니스트>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넷마블표 모바일게임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앞으로도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발 빠른 곡 업데이트와 안정된 서비스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행복한 피아니스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10일까지 디지털 피아노, CJ상품권 30만원, 닥터드레 헤드폰, 여행상품권 50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건 ‘응답하라 1994 콩쿨 이벤트’ 및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구글플레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오는 31일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및 행복한 피아니스트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arblepianis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