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대만 ‘게임몬스터’ 사와 파트너쉽 통해 전격 출시
대만, 홍콩, 마카오 3개 지역 동시 출시 위한 현지화 작업에 총력
페이스북 친구 목록 연동으로 소셜 네트워크 기능 제공 할 것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대만 ‘게임몬스터’(대표 지앙창이)와 손잡고 SNG <에브리타운>을 대만시장에 선보인다.  

31일(목), <에브리타운>은 대만 시장을 비롯해 홍콩과 마카오 등 3개 지역의 구글 플레이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동시 출시했다.

현지 게임 명 <啾咪莊園>(쭈미타운)은 윙크를 하며 인사하는 모습을 표현한 신조어 ‘쭈미’를 차용해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게임성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페이스북’ 친구 목록을 연동한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도 즐기고 새로운 친구들도 사귈 수 있도록 해 더욱 기대가 크다.

특히, 최근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와 팬사이트, 페이스북 페이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전국민 쭈미 캠페인’ 등의 대대적인 사전 마케팅을 전개해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사는 65%를 상회하는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과 3G 환경을 갖춘 시장 인프라에, 현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에브리타운>의 동화풍 게임성과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한 SNS 기능을 접목해 성공적인 대만 진출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게임몬스터 측은 <에브리타운>은 대만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게임이 될 것이라며, 특히 현지에 친숙한 소셜 플랫폼 ‘페이스북’ 내(內)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이용자들의 생활 속에 게임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완벽한 체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올 한해 전 세계 유수 업체들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쉽 구축으로 성과를 가시화 해나가고, 해외 시장에서의 질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게임업체로 위상을 지속해서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2월 국내 출시된 <에브리타운>은 작물 재배와 건물 생성 등을 통해 나만의 마을을 건설하고, 친구들과 도움을 주고 받으며, 간편한 조작과 동화풍 그래픽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꾸준한 인기를 계속해 오는 위메이드의 대표 SNG 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