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 일본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앞서기 시작하며 가파른 상승세 
글로벌 리딩 기업들과 각축 위한 당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약진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자사의 국민게임 <윈드러너>가 5월 1일(수) 기준으로, 일본 현지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약 8% 가량 앞지르기 시작하며, 계속해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월 ‘NHN Japa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일본에 진출한 <윈드러너>는 4월 2일 일본 iOS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 29일 오전에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마켓 내 전체 게임 매출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무섭게 질주해왔다.

이는 일본에서 단일게임 월 매출 약 8천600만 달러(한화 약 1천억 원 추정)를 벌어들이는 <퍼즐 앤 드래곤>을 무섭게 추격하는 <윈드러너>를 바탕으로, 위메이드가 해외 모바일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글로벌 시대의 청신호를 알린 셈.

또한, 한번 인기 궤도에 진입한 게임들의 긴 생명력과, 강한 충성도 및 구매력을 갖춘 이용자 저변을 자랑하는 일본 시장을 <윈드러너>가 장악해나가고 있다는 점은, 글로벌 전초 기지로서 매우 안정적이고 중요한 거점을 확보함과 동시에 여타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더욱 증폭된 것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24일 시장조사업체 ‘뉴주’가 발표한 3월 전 세계 ‘탑 20 모바일 퍼블리셔: 구글플레이’ 순위에서 위메이드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해, 세계 시장에 이름을 떨쳤다.

위메이드 측은 중국 내 최초 동시접속자 80만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된 <미르의 전설>시리즈와 ▲인도네시아 1위 <로스트사가> ▲전세계 180여 개국 서비스를 통해 터키와 중앙아시아를 장악한 <실크로드 온라인>등의 PC 온라인게임 세계 시장의 성공에 이어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일본, 미국, 중국 등 세계에서 위메이드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모바일 게임들의 중국 진출 초읽기에 돌입했고, 모바일 시장의 본거지 북미 시장에 대해 철저한 분석 및 전략수립을 마치고, 현지 공략을 위한 다양한 파트너 쉽을 논의 중에 있어, 다국적 리딩 기업들과 경쟁에 초점을 둔 전열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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