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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풋볼매니저 온라인> 2주 동안 진행된 CBT 성공적으로 끝마쳐
2주간 평균 플레이 타임 300분 이상, 최고 수준의 몰입도와 재미로 기대작 입증
유저들의 피드백 바탕으로 게임성 개선 및 새로운 콘텐츠 대거 추가 예정

KTH(대표 서정수)의 게임 포털 ‘올스타’가 준비 중인 <풋볼매니저 온라인>의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가 유저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풋볼매니저 온라인>은 축구 게임의 레전드 ‘풋볼매니저’의 개발사인 SEGA의 개발 스튜디오 ‘스포츠 인터랙티브(Sports Interactive)’와 KTH ‘올스타’가 공동 개발 중인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2주 동안 첫 대규모 CBT를 진행했다.

기존 테크니컬 테스트 참여자 및 CBT 테스터로 선정된 유저 등 총 3만 6천 명 유저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CBT에는 대부분의 테스터가 게임에 접속했으며, 80% 이상의 재접속률을 기록했다. 또한 유저들의 게임 평균 플레이 타임이 300분 이상으로 나타나는 등 최고의 몰입도를 자랑하는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특히 CBT에 참여한 유저들은 “이미지 중심의 유저 인터페이스와 친절한 튜토리얼 덕분에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었다”, “유저간의 매칭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시합을 벌일 수 있는 게 흥미진진했다”, “유명 선수들을 마구 영입할 수 없는 것은 아쉬웠으나 나만의 전술로 구단을 육성해가는 재미가 기대 이상이다”등의 만족감을 표시했다. 

KTH 게임사업본부 홍희정 PD는 “이번 대규모 CBT는 <풋볼매니저 온라인>이 가야 할 방향에 대해 더욱 구체적인 모습을 그릴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말하며, “깊은 애정을 보내주신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보내주신 피드백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더욱 완성도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풋볼매니저 온라인>은 내년 초 다음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며 CBT 기간 중 선보이지 못한 ‘유소년 육성시설’, ‘훈련시설’을 포함해 더욱 다채로운 구단 운영의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풋볼매니저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http://fm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Commen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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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재2 2012.12.06 17:21
    2주간 평균 플레이 타임 300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