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7, 소니 커퍼런스 요약 (1291) 게이머가 말한다

sony_e3_2017_press_conference.jpg
E3 2017 PLAYSTATION 쇼케이스

전세계 게이머들이 기다려온 게임 대축제 E3의 2015년 현지에서 15일 이후로 모든 일정이 종료되었습니다. 13일 EA 사전 쇼케이스 부터 시작된 E3 2017은 역대 E3 중 최고라 선전을 할 정도로 큰 공개로 게이머들을 감탄스럽게 만들었을 정도이다. 특히 콘솔 게임기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차세대 고급형 게임기인 XBOX ONE X를 공개해 그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특히 이미 8개월 전부터 발매해 차세대 게임기의 자리를 먼저 선점하고 있던 PS4 PRO를 대적할 상대가 나온 만큼 이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다. 물론 마이크로 소프트 측이 PS4보다 월등히 좋은 사양의 게임기를 내놓아도, 이미 킬러 타이틀에서 밀리는 현재 상황은 뒤집게 어려운 만큼 앞으로도 PS4의 독주가 계속 될 것으로 보면서, 이번 E3 2017에서 소니는 어떤 신작들을 들고 왔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Monster Hunter: World

올해 E3 소니의 라인업 중에 가장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던 것은 바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가 PS4로 등장한다는 소식이다. 이미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무려 몇 년전부터 닌텐도의 전유물이라 믿어 의심치 못할 만큼 휴대용 게임기인 PSP  시절에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인 만큼 많은 유저들의 예상을 깨고 등장한 '몬스터 헌터:월드'는 유저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몬스터 헌터 :월드'는 기존의 시리즈의 특징인 액션과 시스템을 살리면서 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액션과 콘텐츠를 공개했는데,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기존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던 로프 액션, 몬스터 흔적 탐색, 위장 등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도 선보였습니다. 이전과는 다른 액션을 공개해서 눈길을 사로 잡앗고, 이번에 발매 되는 플랫폼은 PS4, Xbox One, PC 플랫폼에서 2018년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Horizon Zero Dawn: DLC 'The Frozen Wilds'

  

이미 3월에 출시해서 큰 변화를 실감하게 만들었던 '호라이즌 제로 던' 새로운 DLC의 정보와 트레일러가 새롭게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DLC에서 확인 된 정보는 기존의 장소에서 설산 주변의 장소로 옮겨져 왔고, 새로운 지역과 몬스터 그리고 새로운 각종 거대한 보스등이 즐비 할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우선 '호라이즈 제로 던:더 프로즌 와일즈'는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UNCHARTED: THE LOST LEGACY

   

2016년 최고의 게임상을 수상했던 액션 어드벤쳐 게임 <언차티드 4>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의 새로운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4편 이후에  수개월이 흐른 뒤의 일을 다루고 있으며, 언차티드 시리즈 중 2편에 등장했던 '클로에'와 4편의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의 적으로 등장했던 용병단 보스 '나딘 로스'가 주역으로 등장합니다.  이번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은 PS4 독점으로 오는 8월 22일에 '언차티드 4'와 별개인 독점 타이틀로 한글화되어 출시할 예정입니다. 

Days Gone

  

작년 E3 2016에서 첫 모습을 드러낸 '데이즈곤'이 이번 E3 2017에서 다시 그 모습을 드러냈다. 우선 작년에 밝혀진 내용은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이미 게임 속 세상은 좀비 바이러스로 혼란에 빠진 상황으로 이미 무법지나 다름없게 된 미국 전역에서 홀로 현상금 사냥꾼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인간 좀비는 물론이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각종 야생동물과 함께 같은 인간을 약탈하는 약탈자까지 등장해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모습을 드러내서, 작년과 같이 좀비가 우르르 쏟아지는 상황만 보여준 작년 트레일러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제대로 된 7분간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이번에도 발매 시기는 미정입니다.

GOD OF WAR : Be A Warrior

  

2010년 '갓오브워 3'를 끝으로 소식이 없었던 갓오브워 시리즈의 최신작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트레일러를 공개하였습니다. 예전만큼 과격하면서도 피가 잔득 쏟아지는 과격한 액션과 거대한 신들과 싸우면서 악랄한 난이도를 자랑하던 갓오브워 시리즈는 이번 최신작은 기존과 다른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크레토스에겐 전작에서 몇 년 사이 아들이 생겼고, 특히 개발진들이 '라스트 오브 어스'에서 영감을 얻어 플레이가 어떻게 플레이 하냐에 따라 아들의 전투 방식에 큰 영향력을 미친다고 했을 만큼 이부분도 주목해야 하겠습니다. '갓 오브 워:비 어 워리어'는 내년 2018년 초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Shadow of the Colossus

  

PS2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고, 이어서 PS3, 그리고 이번에 PS4에서 다시 새롭게 리마스터 되는 완다의 거상이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물론 PS3와 시절과 마찬가지로 리마스터에 불과하지만, 여전히 큰 관심속에서 <완다와 거상>의 PS4 버전은 2018년 독점 발매 예정이다.

DESTINY 2

 

2014년, MMORPG와 FPS가 결합된 장르의 '데스티니'의 후속작이 3년만에 다시 돌아왔다. 이전과 다르게 새로운 무기와 스토리가 등장할 예정이며, 독특한 점은 PC버전은 블리자드의 최초의 외부 IP로 배틀넷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글화가 아닌 영문 발매예정으로 PS4와 Xbox One는 9월 6일에 발매되며,  PC 버전은 10월 24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Marvel's Spider-Man

  

마블 코믹스 원작의 슈퍼 히어로 시리즈 중 하나인 '스파이더맨'의 게임이 PS4 독점 타이틀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영화는 판권이 다시 마블쪽에 넘어갔어도, 게임은 무관한듯 등장하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트레일러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자세한 플레이 영상까지 공개하였고, 게임이 전체적으로 오픈 월드 방식이라는 점과 스파이더맨을 보여주듯, 거미줄을 활용한 전투와 아크로 바틱 액션, 그리고 도시의 거대한 건물 사이를 넘나드는 액션까지 더해 자세한 모습을 알수 있었습니다. 우선 '마블 스파이더맨'은 2018년 PS4 독점으로 발매할 예정입니다.

  

Marvel Vs Capcom : Infinite

   

캡콤의 캐릭터들과 마블 캐릭터들 간의 대전 액션을 다룬 캡콤 VS 마블 시리즈가 새로운 신작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무려 시리즈 6년 만에 돌아온 '캡콤 vs 마블:인피니티'는 전작에 없었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들이 그밖의 타노스 같은 캐릭터 들이 이번 작품에 새롭게 참전하였습니다. 그리고 룰도 변화했는데, 3:3을 다뤘던 전작과 다르게 이번에는 2:2로 바뀌었지만 단판이 아닌 라운드제 승부가 되었다.  '캡콤 vs 마블:인피니티'는 오는 9월 19일에 PS4, Xbox One, PC 플랫폼으로 한글화 발매될 예정입니다.

Detroit : Become Human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개한 '디트로티트 비컴 휴먼'은 인간과 흡사한 모습을 지닌 안드로이드가 등장해, 사건을 해결하는 게임으로 제작사는 헤비레인과 비욘드 투소울즈를 제작한 퀀틱 드림의 신작입니다. 플레이어는 인간과 기계 간의 갈등에 휘말린 사건을 해결하는 안드로이드가 되어 다양한 사건에 대해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아야 한다. 또한 사건의 전개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갖가지 다양한 상황의 결과를 초례하므로, 게임 내용의 중점이 되는 인간과 생기는 갈등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다룬 만큼 플레이어의 선택이 굉장히 중요시 되는 게임으로 보입니다. 발매는 현재 미정 

CALL OF DUTY: WW2

  

2004년부터 시작된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14번째 되는 작품으로 이전까지 미래전을 지향하던 콜오브듀티가 과거 전으로 다시 돌아와 제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제작사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제작을 맡은 3가지의 제작사 중에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를 제작했던 '슬랫지 해머'가 담당하였습니다. 과거전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콜오브 듀티 시리즈인 만큼 다시 제 2차 대전의 배경으로 돌아와 무려 2008년에 발매했던 '콜오브듀티: 월드 엣 워' 이후 무려 9년 만에 발매되는 작품인 만큼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 WW2'는 오는 11월 3일에 PS4, Xbox One, PC로 발매될 예정이며, 이미 PS4 플랫폼은 한글화 발매가 확정 되었고, 현재 예약구매를 받는 중입니다.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163 오늘 1,596
386 어제 4,157
1,606,279 전체 11,811,462

온라이프존 메뉴

정부 당국이 나서서 대응해야 한다고 본다!
bar
25 (26%)
유저라도 나서서 중국산 게임을 보이콧하자!
bar
32 (33%)
우리는 쿨하니까 그냥 시장에 맡기자.
bar
22 (22%)
중국 게임이 좋다. 더 들어와도 된다.
bar
9 (9%)
기타
bar
8 (8%)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