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7, 베데스다 커퍼런스 요약 (4256) 게이머가 말한다

bethaa.JPG
E3 2017 베데스다 커퍼런스 타이틀 '베데스다 랜드'의 모습 

올해도 E3도 여전히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 거대한 게임축제는 매년 큰 기대를 불러올 만큼 전세계 유저들의 큰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 가장 학수고대 할 만큼 유저들이 새로운 신작을 기대하는 '베데스다', 역시 올해 E3에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2015년에는 '폴아웃4' 공개 이후에 작년도 그렇고 베데스다의 얼굴이 되는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후속작을 기대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번 E3 2017에서 베데스다 커퍼런스에서 어떤 모습으로 유저들을 설레게 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Fallout 4 VR

 

'폴아웃 4 VR'은 2015년에 발매했던 폴아웃4를 VR 기능을 덮여서, HTC Vive 전용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이전에 있었던 폴아웃4에 가상 현실인  VR기능을 추가 하여, 본작의 모든 기능을 VR 플레이에 적합하게  필드와 몬스터, 캐릭터와 퀘스트를 그대로 재현하였고,  컨트롤러로 하던 기능들을 HTC VIVE로 플레이 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아직 출시는 올해 10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모드 지원 여부는 알수 없지만, 유저들의 불만이 나오고 있는 부분입니다. 해당 폴아웃4 VR은 HTC VIVE 전용으로 내놓으면서 PC 플랫폼에서만 플레이 가능하며, 모드 지원은 아직 알수 없는 것과 더불어 가격이 본편 가격이 출시했던 가격과 동일해 유저들의 원성을 높이는데. 발매 전 부터  한몫했습니다. [스팀 판매가 : 69000원 (?)]

DOOM VFR

  

'폴아웃4 VR'에 이어 등장한 '둠 VFR'은 폴아웃4와 마찬가지로 이전에 발매했던 둠을 VR에 맞게 최적화 하였습니다. 폴아웃4와 큰 차이점은 워프 기능을 추가해 손쉽게 이동하면서 공격하기 수월하게 만들었고, 이 기능을 통해 더욱 VR 게임에 장점을 크게 부합했다고 합니다. 폴아웃4와는 다르게 다양한 맵에 확실히 전투를 많이 즐길수 있을 만큼 본작과는 다르게 게임을 다시 재구성 했다고 합니다.  폴아웃4 VR 처럼 PC 플랫폼 독점이 아닌 'HTC Vive'와 PS VR로 올해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라 합니다.  

Skyrim Switch

  

작년 스위치 출시와 함께 등장한 티저 영상에서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이 등장했는데,  이번 E3 2017 베데스다 커퍼런스에서 자세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발매한지 6년이 지난 게임이지만, 닌텐도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콘솔 '닌텐도 스위치'로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으며, 스위치 전용 특전으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특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영상에서는 조이콘을 양손에 쥐어서 검을 휘두르거나 활을 쏘는 장면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나름 VR처럼 한것 같은데, 아직 출시 시기는 미정입니다.

Dishonored: Death of the Outsider

  

디스아너드의 새로운 신작이 공개되었습니다. 작년에 출시 했던 '디스아너드 2'에 디스토피아의 암살자로 등장한 빌리 러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코르보와 에밀리와는 다른 '빌리 러크'의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만큼 큰주목을 받았습니다. 확장팩 개념보다는 외전에 가까운 게임으로 오는 9월 15일, Xbox One, PS4,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한글화를 기대할수 있을 지는 유통사에 빌어야 겠습니다.

The Evil Within 2 

 

2014년 발매된 이블위딘의 후속작 '이블 위딘 2'가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이블위딘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아버지라 불리는  '미카미 신지'가 총괄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으로 전작도 큰 화제로 올랐을 만큼 큰 성과를 거둔 작품입니다.  이번 '이블 위딘2'는 전작의 사건을 겪은 주인공이 다시 재등장했으며, 이번에는 아주 옛날에 잃어버린 딸을 다시 구할수 있다는 단서를 우연히 알게되고, 다시는 발을 들이지 않을거라 했던 그 끔찍한 장소를 다시 찾아가면서 다시 한번 후속작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블 위딘 2'는 10월 13일에 Xbox One, PS4, PC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전작처럼 PS4 독점 한글화로 출시 될진 아직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Wolfenstein II: The New Colossus

 

지금의 FPS 장르의 아버지라 할수 있는 '울펜슈타인'의 후속작이 다시 등장하였습니다. 지금의 현실 세계와는 다르게 만약 '2차 세계대전에서 나치가 승리했다면?' 의문을 보이는 시점에서 전개되는 이야기로 무려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사랑 받아온 울펜슈타인 시리즈의 최신작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는 전작에서 이야기가 이어지며, 전작에 이어 미국 전역이 나치에게 점령 당하자, 이번에는 나치에 저항하는 세력과 힘을 합쳐 다시 한번 나치를 끔살시키러 나타난 B.J. 블라즈코윅즈의 이야기를 다시 다룬 만큼 오는 10월 27일에 Xbox One, PS4, PC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앞서 글에는 집필하지 않았지만, 이번 커퍼런스에서 TCG 게임인 <엘더스크롤: 레전드>와 <엘더스크롤 온라인>은 확장팩과 컨텐츠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E3 2017에서 베데스다 커퍼런스는 이번에 '디스아너드: 데스 오브 디 아웃사이더','이블 위딘 2', '울펜슈타인2 : 더 뉴 콜로서스' 등의 3가지의 신작을 밝혔습니다.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56 오늘 1,769
291 어제 2,998
2,333,131 전체 17,206,759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