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7, 닌텐도 커퍼런스 요약 (317) 게이머가 말한다

yBs1noQhyY_LEYgeWhumn4W1kETr_m2f.jpg
E3 2017 닌텐도 커퍼런스 타이틀 

E3 2017 커퍼런스의 마지막을 차지했던 닌텐도는 후발 주자인 만큼 큰 기대를 가지게 만들었고, 확실히 기대한 만큼의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기대도 하지 않았던 작품의 신작을 개발한다는 소식과 더불어 다른 경쟁사와 다르게 닌텐도만이 지닌 색깔이 어떤것인지 보여주는 커퍼런스 였고, 생각보다 처음에는 부실했던 닌텐도 스위치의 신작들이 대거 등장한 자리인 만큼, 스위치 유저들에겐 큰 축제나 다름없었던 행사입니다. 물론 국내에도 어서 닌텐도 스위치를  정발했으면 하는 마음이고, 어떤 게임들이 공개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enoblade Chronicles 2

 

나름 예전만도 못한 느낌을 받는 JRPG 장르에서 큰 성과를 보여준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후속작이 발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2'는 전작과 다르게 오픈월드 RPG 장르로  주인공 렉스 호무라가 낙원 엘리시움에 도달하기 위한 모험을 그린 점이 특징입니다. 확실히 전작의 모집을 계승하면서 이전 Wii U로 발매했던 전작보다 더 강화된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발매는 올해 4분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Kirby for Nintendo Switch

 

포켓몬스터, 젤다와 더불어 닌텐도를 대표하는 인기 IP 중 하나인 커비 시리즈가 닌텐도 스위치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로 새롭게 발매되는 이번 신작은 시리즈 고유의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며, 여전히 주인공 커비는 적을 빨아들여 능력을 흡수하는 특징 등은 여전합니다.  나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돌아오면서 4인 Co-op 기능도 지원하면서, 이번에도 커비의 모험은 플레이어에게 큰 재미를 선사 해줄것이라 생각됩니다. 발매는 내년인 2018년에 발매 될 예정입니다.

Metroid Prime 4

한때 캡콤의 '록맨'과 함께 죽은 IP 취급당했던 메트로 시리즈의 최신작에 대한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비록 1분이 되지 않는 짧은 영상이었지만, 2002년부터 출시된 '메트로이드 프라임'시리즈의 최신작인 만큼 전작 '메트로이드 프라임 3'가 2007년에 발매된 이후로 무려 10년만에 발표한 만큼, 발매와 동시에 유저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습니다. 아직 티저영상 외에는 공개한 것이 없습니다.

Yoshi for Nintendo Switch

 

닌텐도의 대표 IP 중 하나인 마리오 시리즈에 등장하는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요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작으로 종이로 만든 세계를 탐험하며 진행하는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으로, 마찬가지로 Co-op이 지원을 해 다른 유저와도 재미있게 즐길수 있을 것을 보입니다.발매 시기는 내년 2018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Fire Emblem Warriors

 

과거에 있었던 젤다 무쌍에 이어서, 코에이 테크모의 '무쌍' 시리즈와 닌텐도의 '파이어 엠블렘'이 합쳐진 파이어 엠블렘 무쌍'은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적을 시원시원하게 물리치는 무쌍 장르로 돌아왔습니다.  출시는 오는 9 28일에 출시를 할 예정입니다.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DLC  'The Master Trials'

 스위치의 큰 대표적으로 부상될 만큼 인기를 끈 젤다의 야생의 숨결의 첫번째 DLC가 E3 2017 닌텐도 커퍼런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DLC에서는 기존에 없었던 신규 의상, 도전모드와 게임 난이도를 올려주는 ‘마스터 모드’와 새로운 보스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번 첫번째 DLC의 정보와 더불어 두 번째 DLC ‘The Champion’s Ballad’의 출시까지 공개했습니다. 

 Mario + Rabbids Kingdom Battle

 

유비소프트 컨퍼런스에서 앞서 공개했던 '마리오 + 래비즈 킹덤 배틀'이 이자리에서 다시 한번 나타났습니다. 닌텐도의 마스코트 중 하나인 마리오와 유비소프트의 레이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엽기토끼 '래비즈'가 서로 협력하여 뒤죽박죽된 세상을 구한다는 이야기로 어드벤처 장르의 신작으로 올해 8월 29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Rocket League - Nintendo Switch

 

스카이림에 이어 스위치로 출시되는 '로켓리그'는 이미 PC, PS4, Xbox One 등으로 출시되며 인기를 모았던 작품으로 스카이림의 특전 처럼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만 볼수 있는 독점 차량과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시는 올해  4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Super Mario Odyssey

대망의 마지막을 장식한 게임은 이번에도 역시 슈퍼 마리오 시리즈입니다. 이번 신작으로 등장한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E3 닌텐도 커퍼런스의 표지를 장식했던 모자와 마리오가 주인공이라는 것을 보여주듯, 정체불명의 모자와 마리오가 함께하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모자를 통해 적들을 물리치거나 모자를 통해 적에게 달라 붙어서 컨트롤 하는 등의 독특한 플레이가 가능해 큰 기대가 되는 만큼 오는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10월 27일로 발매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마리오는 새롭게 등장한 그 독특하고 비밀 많은 모자와 함께 어떤 모험 속에서 위기를 펼쳐 나갈지 주목해봅시다.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10 오늘 1,002
460 어제 2,391
1,558,783 전체 11,506,403

온라이프존 메뉴

레볼루션을 넘어서는 흥행을 할 것 같다!
bar
89 (40%)
레볼루션과 비슷하거나 조금 못미치는 흥행을 할 듯...
bar
15 (6%)
거품이 좀 있는 것 같으나 이름값이 있어서 중박은 칠 것 같다.
bar
60 (27%)
막상 뚜껑을 열면 기대에 많이 못미쳐 쪽박이 날 듯하다.
bar
28 (12%)
잘 모르겠다.
bar
21 (9%)
기타
bar
7 (3%)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