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출시되는 PC 게임 살펴보기 (2016년 9월 신작 PC게임) (6180) 게이머가 말한다

http-%2F%2Fpeskomment.ru%2F_nw%2F94%2F15730671.jpg

무더웠던 지난 8월은 지나고 초가을을 맞이한 선선해진 9월이 찾아왔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한반도의 계절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이뤄진 4계절이 존재하는 지역이지만, 몇년 전부터 봄과 가을은 아주 짧아지고, 여름 지나면 겨울 이였다가 금방 여름이 온것처럼 더워지는 만큼 정신 없으니, 항상 건강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여하튼 지난 7~ 8월 신작 게임은 비수기라 할 만큼 그렇게 눈에 띄는 작품이 없었는데, 이번 9월에는 어떤 PC게임이 포진되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NEPIECE BURNING BLOOD (9월 2일)/BANDAI NAMCO 
기종: PC(한글)/ (PS4/VITA 4월 29일 선발매)


지난 4월 29일 PS4와 PS VITA 플랫폼으로 한글화 출시한 원피스: 버닝 블러드가 6월에 PC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다른 플랫폼으로 발매해 평가를 보면 그다지 좋지 않은 혹평들이 상당수 있어서 필자가 구매하지 않은 타이틀입니다. 

지난 6월부터 PC판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여러번 연기 끝에 2일날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다이 남코가 유통하는 게임들을 보면 가끔 콘솔플랫폼에선 한글이지만, 정작 PC에서는 비 한글화 출시했던 사례와 달리 한글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Recore (9월 13일)/comcept , Armature
기종: PC(한글), XBOX ONE


록맨 시리즈와 귀무자 시리즈로 유명한 이나후네 케이지가 이끌고 있는 제작사 '콤셉트(comcept)' 와 메트로이드 프라임을 제작한 '아마츄어(Armature)'의 공동 합작품으로 플랫포머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리코어(recore)'가 오는 9월 13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처음에는 공개 했을 당시 XBOX one 독점 타이틀이였지만, 운영체제가 추가 되어 Windows 10 독점 타이틀에서 벗어나 PC와 동시발매를 합니다. 하지만 지난 2016 E3에서 보여준 트레일러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도 그렇고 가장 최근 게임스컴 역시 반응이 좋지 못한데, 그 이유는 영상에서 알수 있듯이 시대에 뒤떨어진 모션과 게임플레이가 원인이고 특히 가장 문제시 되는건 만드는 제작사에 가장 큰 원인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제작사 콤셉트를 이끌며, 한때 '록맨의 아버지'라 불리운 '이나후네 케이지'가 록맨의 정신적 계승작이라 홍보하고 무려 400만 달러를 펀딩 지원받아 내놓았던 '마이티 넘버 나인'의 충격적인 결과물로 인해 기대 보다는 걱정이 많은 작품입니다.


 BioShock: The Collection (9월 13일)/2K GAMES
기종: PC(영문), PS4, XBOX ONE


바이오쇼크, 바이오쇼크 2,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등 바이오쇼크 시리즈 3부작으로 구성된 타이틀들이 담겨진 '바이오 쇼크: 더 콜렉션'이 13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작품은 바이오쇼크 3부작의 리마스터를 거쳐 1080p 해상도와 60 프레임으로 구동되며 기존의 텍스쳐의 퀄리티를 상향하고 고정 60프레임을 유지한 리마스터 버전입니다. 아쉽게도 2K 게임즈라 기대했던 한글화 발매가 아닌 영문판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XBOX ONE과 PS4 버전은 3부작의 DLC까지 모두 포함되있는 반면 

 PC버전은 아쉽게도 1, 2의 DLC가  출시될 예정이며, 3편인 인피니트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신 스팀에 기존 바이오쇼크를 가지고 있다면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이오쇼크를 한번도 즐겨보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새롭게 리마스터 된 그래픽으로 소문난 바이오 쇼크의 세계관에 한번 발들여볼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Dead Rising 1 Remastered (9월 13일)/ CAPCOM
기종: PC(영문), PS4, XBOX ONE


지금으로 부터 10년전 2006년에  구세대 콘솔인 XBOX 360 독점 타이틀로 내놓았던 데드라이징이 10년만에 신세대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13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물론 닌텐도 wii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당시 wii로 이식되었던 데드라이징은 기기 성능의 문제로 좀비도 적게 나오고 사진 촬영과 여러가지 컨텐츠도 제외되었고, 오직 wii 컨트롤러를 활용하는 슈팅게임으로 사실상 같은 게임으로 치지 않아 사실상 다른게임이라 볼수 있겠습니다.

여하튼 데드라이징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으로 출시되는 리마스터된 데드라이징1은 13일 PC와 XBOX ONE, PS4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2와 3편 그리고 곧 12월에 출시를 앞둔 데드라이징 4편도 한글 출시했던것과 달리 XBOX 360시절에도 영문으로 출시된 데드라이징1은 이번에도 영문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쉽지만, 데드라이징의 시작을 알린 작품을 PC로 할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추가로 데드라이징2 리마스터 와 데드라이징2 오프더 레코드 리마스터는 오는 28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PRO EVOLUTION SOCCER 2017 (Winning Eleven 2017) (9월 15일) / KONAMI
기종: PC(한글), PS4,PS3, XBOX ONE, XBOX 360


올해도 출시되는 PES 시리즈 입니다. 이번작 역시 한글화로 출시될 예정이며, 물론 최근의 추세는 피파시리즈에 빠져들었을 만큼 위닝일레븐 시리즈가 2010년대에 들어서 그다지 흥하지 못한 모습이 굉장히 아쉽지만, 그래도 라이벌인 게임만큼 이번에는 특이하게도 같은달에 피파 2017과 경쟁을 붙을 예정입니다. 

'피파17'은 27일이며, 위닝일레븐 2017은 15일 발매로 먼저 우위를 앞세우고 있습니다.  피파 시리즈는 몇년전 부터 한글화 출시가 되지 않고 영문화로 발매 됬던 반면에, 이번 위닝일레븐 시리즈는 작년과 동일하게 작품 역시 한글화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작년과 동일하게 PC판은 PS3 이식입니다.


NBA 2K17 (9월 21일) / 2K GAMES 
기종: PC(영문), PS4,PS3, XBOX ONE, XBOX 360


위닝일레븐과 피파가 매년 마다 나오는 스포츠 게임이라면, 매년 나오는 이 게임 역시 빠트릴수 없습니다. 종목은 다르지만, 농구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NBA 2K 시리즈의 최신작 NBA 2K17이 17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작에서는 한층 역동적인 그래픽과 연출과 전작보다 한층 더 부드러워진 모션으로 또한 실제 NBA에서 진행된 경기와 최신 선수 로스터 등이 반영되었습니다.  

PS4, PS3, Xbox ONE, Xbox360, PC 등 5개의 플랫폼으로 진행되고 예약 판매 에디션에 지난 4월 13일 경기로 은퇴한 NBA 레전드 '코비 브라이언'을 기념하는 '코비 브라이언트 레전드 에디션'까지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를 더이상 실제 경기에서 볼수 없지만, 게임에서 그나마 전설로 남아 있으니, 그 전설을 직접 체험해볼 차례입니다.

FIFA 17 (9월 27일)/ EA SPORTS 
기종: PC(한글), PS4,PS3, XBOX ONE, XBOX 360


라이벌 위닝일레븐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출시하는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 'FIFA 17'는 27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작년에 출시했던 FIFA 16은 여자 축구가 추가되어 눈길을 사로 잡았다면, 이번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스토리 모드가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기존에 있던 선수 모드와는 확연히 다른 점은 '알렉스 헌터'라는 선수를 주인공으로 키워야 하는 스토리 모드로 그의 인생을 플레이어가 좌지우지 하는 이야기로 전개됩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의 활약을 다루는 터라 20여개의 EPL 팀을 골라 그의 축구 인생을 체험하는 스토리 모드가 되겠습니다.

또한 이번 작품부터 기존부터 써오던 이그나이트 엔진이 아닌 프로스트 바이트 엔진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프로스트 바이트 엔진은 현재 오픈베타가 진행중인 '배틀필드 1'과 지난 6월에 발매한 '미러스 엣지 : 카탈리스트'에 탑재되었던 엔진으로 이미 이름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번 작품에 새로운 레전드 선수들이 공개되었는데, '폴 스콜스, 카를레스 푸욜, 제이미 캐러거, 후안 세바스티안 베론, 리오 퍼디난드, 델 피에로, 루이스 에르난데스, 마크 오베르마스, 올레 군나르 솔샤르, 엠마누엘 프티 등의 선수들이 레전드 선수로 새롭게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이야기를 해보자면, 이번 피파 17도 영문판 발매입니다. 


Forza Horizon 3 (9월 27일)/ Playground Games,Turn 10 Studios
기종: PC(한글), XBOX ONE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의 최신작 '포르자 호라이즌 3'가 출시됩니다. 앞서 발매하는 리코어와 마찬가지로 XBOX ONE 독점 타이틀로 있었지만, 포르자 호라이즌3 역시, XBOX ONE 독점에서 PC 플랫폼이 함께 2016년 9월 27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작은 전작 대비 2배 더 커진 맵, 크로스 플레이 지원을 통한 PC/콘솔과의 경계 허물것으로 예상되며, 전작에서는 트랙 위주의 레이싱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자연을 그대로 만끽할수 있는 오프로드 레이싱 코스가 대거 추가되며, 참고로 이번 작품 역시 한글화 되어 출시 될 예정입니다.  직접 F1부터 유명 스포츠카 까지 모두 직접 체험해볼 좋은 기회가 왔습니다.

2k17kobe (1).jpg
은퇴, 이제는 게임(NBA 2K17)에서만 볼수 있게된 '코비 브라이언'

벌써 2016년을 맞이 한것도 엊그제 같은데, 어느세 2016년의 후반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번  9월 신작 목록들로 여러분들의 지갑을 이번에도 열지 궁금합니다. 

이번 9월에는 축구게임의 영원한 라이벌 피파 시리즈와 위닝 일레븐은 올해도 같은 달 발매, 데드라이징 10주년 기념 리마스터로 돌아와 PC에서도 접할수 있게된 '데드라이징1 리마스터' 그리고 NBA 레전드가 되어 은퇴한 '코비 브라이언'을 담아낸 'NBA 2K17', 이나후네 케이지의 '마이티 넘버 나인'의 처참한 결과물로 인해 발매 전부터 걱정을 부터 하게 만드는 '리코어', PC로 찾아온 '원피스 버닝 블러드'까지 이상 이번 9월에 발매하는 PC 게임들이  여러분들의 지갑을 어떤 게임이 열지 기대됩니다. 저는 다음 10월 출시 PC게임 소개글에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By WATAROO

※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튜브/ 나무 위키/ 예판넷)

ONEPIECE BURNING BLOOD (9월 2일) 
/ 한글
 Recore (9월 13일) /한글

PES 2017(PRO EVOLUTION SOCCER 2017[Winning Eleven 2017]) /한글
 Dead Rising 1 (9월 13일)
NBA 2K17 (9월 21일)
FIFA 17 (9월 27일)
Forza Horizon 3 (9월 27일)
 /한글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33 오늘 1,567
291 어제 2,998
2,333,108 전체 17,206,557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