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출시되는 PS4게임 살펴보기 (2016년 8월 신작 PS4게임) (8198) 게이머가 말한다

madden-nfl-17-screen-02-ps4-us-05may16.jpg

이번 8월 콘솔 독점작 'MADDEN NFL 17'

드디어 8월이 다가왔습니다. 지금도 날씨가 우중충하고 더운 날씨로 인해서 더위에 지친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8월이 거의 다가왔다는 것은 휴가철이 다가왔다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지난 PC 소개글 처럼 직장이나 다른 사정 때문에 휴가를 보내지 못한 분들이 계신 것이 안타깝긴 하죠. . 이번 글에서는 지난 8월 PC 출시작들에 이어 다가오는 8월의 PS4 출시 게임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집에서라도 쉴수 있길 바라며, 지금 신이 강림 하는것에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ABZU (8월 2일) / GIANT SQUID
기종: PS4(영문), PC

국내에서 '저니'의 제작사로 알려진 자이언트 스퀴드의 신작 ABZU가 2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태양 볕이 내리쬐는 푸른 바닷속 푸른 산호 한가운데에 잠수부가 된 플레이어는 깊은 바닷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이곳저곳을 탐방하는 잠수부가 되어 시선을 따라 상어, 거대한 고래 등을 만나며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NO MAN'S SKY (8월 9일) / HELLO GAMES
기종:  PS4(한글), PC (PS4, PC 플랫폼 모두 한글)

E3 2014에 처음 등장한 이후 주목받고 있는 노 맨즈 스카이가 6월 25일 발매 예정이었지만, 발매하기 1달 전 연기를 통해 오는 8월 7일에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주 탐사선을 탄 플레이어는 다양한 행성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생물종과 광석 자원을 채취해 나가는 것이 목적입니다. 놀랍게도 이 게임의 맵은 '마인크래프트'를 보듯이 끝없는 우주 행성이 게임의 무대이면서 등장하는 행성 수는 약 1844경 6744조 737억 955만 1616개로 셀 수 없으면서도 무한한 공간에서 단순히 행성을 가지고 보는 게 아니라 행성 밖인 우주와 행성 안까지 고려한 모습을 통해 여러 행성을 직접 다가가 탐방이 가능하며, 심지어 로딩되는 구간 하나 없이 모든 월드가 하나로 묶인 세상이라는 점에서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의 행동이 행성에 환경이나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까지 반영하며, 플레이어들의 선택에 따라 행성을 발전시키거나 또는 특정 생물체를 멸종 시키는 일이 발생하는 등 실시간적으로 반영된 상황까지 고려한다고 합니다. PS4는 한글판 정발로 출시될 예정이지만, PC는 아직 이야기가 없는 것으로 보면 영문판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Dungeons 2 (8월 10일) Realmforge Studios 
기종:  PS4(한글) ,PC(2015년 5월 4일  한글판 선발매)


작년 5월에 PC 플랫폼에서 한글판으로 출시했던 '던전 키퍼' 시리즈의 정식적인 후속작인 던전스2의 PS4 플랫폼 발매 소식입니다. 또한 PC에서 그랬듯이, 한글화와 더불어 출시되어 주목받을 부분입니다 .오랜만에 던전 로드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던전스 2는 던전 키퍼와 동일한 목적처럼 던전의 지배자가 되어 영웅들과 던전을 지키기 위한 전투를 펼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플레이어는 던전 로드를 조종하여 독특한 던전을 구성하면서 던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무시무시한 몬스터 군단을 모집하여 두 개의 새로운 진영을 지휘합니다. 자신만의 던전을 구성하여 군단을 만들고 던전에 침입한 적들을 말살시키거나 반대로 적들의 영토를 침범하는 등 다양한 재미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Caladrius Blaze (8월 10일) / MOSS
기종:  
PS4(한글), PS3, XB1, XB360


슈팅게임 '라이덴'을 개발했었던 카이쥬 개발사의 슈팅게임을 만들었던 개발자들이 독립해 차려 만든 MOSS사의 작품으로 라이덴, 정확히는 신 라이덴 시리즈의 제작으로 유명한 유한회사 모스의 슈팅 게임, 칼라드리우스의 확장팩으로 볼수 있는 칼라드리우스 블레이즈는 PS3으로 발매되었죠. 이번에 H2인터렉티브'가 직접 PS4로 이식해 한글판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듀라라라!!」, 「데빌 서바이버」로 유명한 캐릭터 디자이너의 참여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딕 호러 세계관을 배경으로 인기 성우진이 열연하는 스토리 모드에서는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를 각각의 스토리로 즐길 수 있으며, 또한 2인 플레이시 선택하는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스토리도 달라지며, 특히 게임내에 존재하는 ‘수치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복장이 파괴되면서 노출되는 관능적인 컷인을 감상이 가능해, 게이머들의 눈길을 그쪽으로 돌릴 것으로 보입니다.

Tales of Berseria (8월 18일) Bandai Namco
기종:  PS4(일본어), PS3


2015년 6월 5~6일에 개최된 테일즈 오브 페스티벌에서 발표된 테일즈 오브 시리즈 마더쉽 타이틀로 이번 8월에 신작인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가 발매될 예정입니다. 테일즈 시리즈는 PS2 시절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던 기억이 남는데요. 현재는 많이 인기가 죽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신작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여성 캐릭터가 단독 주인공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반다이남코에서 요즘 한글화를 해주는 추세인데, 아쉽게도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는 일어판 정발이 되어 안그래도 가뜩이나 없는 RPG게임에 한글화가 아닌점은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F1 2016(8월 19일) / Codemasters
기종: PS4(영문), PC, XB1

레이싱 게임의 명가라 불리는 '코드마스터즈'의 F1 시리즈 최신작 'F1 2016'이 오는 8월 19일 출시될 예정입니다.이번 작품은 2016년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실제로 존재하는 팀과 차량 스타 선수와 레이싱 머신과 전작에 없었던 새로운 레이싱 서킷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F1 2014까지 있었지만, 전작 F1 2015에서 삭제되어 많은 유저들의 아쉬움을 가졌던 ‘커리어 모드’가 다시 이번 F1 2016에서 기존의 콘텐츠보다 더욱 강화된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직접 F1 차량을 운전하면서 실제 스타 선수까지 만나는 경험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기회가 왔습니다. 쉽게도 한글화와는 여전히 거리가 먼 시리즈군요.

Deus Ex: Mankind Divided (8월 23일) / Square Enix 
기종: PS4(영문), PC, XB1

데이어스 엑스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데이어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의 직접적인 후속작인 맨카인드 디바이디드가 8월 23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게임 스토리는 5년 전에 출시하였던 전작 '데이어스 엑스:휴먼 레볼루션' 사건의 2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주인공 아담 젠슨은 샤리프 보안 담당 일을 그만두고 국제 대테러 특수부대에 들어가 그곳에서 생기는 사건들에 대해 파헤치게 되는 이야기를 다룰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이번 데이어스 엑스의 최신작도 한글화와는 거리가 멀지만, 국내에서 비공식 유저 제작 한글 패치를 제작할 만큼 많은 팬층이 두터운 게임으로 이번 작품이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또한 구동 지원 플랫폼은 엑스박스 원, PC, 플레이스테이션 4. 리드 플랫폼은 PC의 경우 TressFX엘라스틴와 다이렉트X 12를 지원한다고 해 그래픽 향상을 기대해도 되겠습니다.

Worms W.M.D: All-Stars(8월 23일) Team 17
기종: PS4(영문), PC, XB1

작고 아기자기한 벌레들이 다양한 무기로 싸우는 웜즈 시리즈는 바주카와 수류탄은 물론 승룡권, 파동권, 야구 방망이, 양 폭탄, 콘크리트 당나귀 등 특유의 독특한 게임 센스와 다양한 무기를 활용하여 재미를 선사한 웜즈 시리즈의 최신작인 '웜즈: W. M .D'가 오는 8월 23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웜즈:아마겟돈'과 한때 엠게임에서 서비스하였던 '웜즈 온라인'으로 유명세를 떨친 만큼 인지도가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웜즈 시리즈는 1995년에 TEAM 17에 의해 개발되어 올해 2016년은 웜즈 시리즈가 탄생한지 '21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게임과의 협업해서 몇몇 무기들이 추가되는데,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인업 하나하나가 심상치 않습니다. 세인츠 로우4, 페이데이2, 염소 시뮬레이터, 로켓 리그, 팀포트리스2 등등 여러 게임의 패러디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MADDEN NFL 17 (8월 23일) / EA
기종: 
PS4(영문), PS3, XB1, XB360 

'미국' 하면 떠오르는 국민대표 스포츠라 할 수 있는 미식축구는 시간이 흘러도 현지에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것은 여전합니다. 그 인기를 통해 게임으로 매년 나오는 매든 NFL 시리즈 역시 미식축구의 재미를 게임 속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작에서 더욱 강화되어 달라진 그래픽과 이전보다 사실적이고 역동적인 움직임의 추가와 전작에서 지적받았던 공격 범위와 수비 범위에 따른 불편한 점들은 이전부터 게임 난이도가 높아 이번 작에서 초심자를 배려해 플레이어가 조종할 때 따로 튜토리얼 식으로 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접근성이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여러 편의 설정이 추가되어 초심자가 접근할 수 있는 난이도를 대폭 낮췄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콘솔 플랫폼인 PS4,XB1, PS3, XB 360의 플랫폼으로 NFL 17은 2016년 8월 23일 발매가 될 예정입니다.

Valley (8월 24일) BlueIsleStudio
기종: 
PS4(영문), PC, XB1 

과거 '슬렌더 : 더 얼라이버'를 개발한 Blue Isle Studios 스튜디오의 신작, Valley가 8월 24일 PC, PS4, XB1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로키산맥에 존재하지만, 지도에는 없는 어느 연구소에서 사건은 시작됩니다. 이 연구소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 생겨났던 정체모를 의문이 가득한 연구소이며 이에 대해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지만,  주변에 대자연이 사멸하는 현상에 대해 주인공측은 조사하게 되는데, 주변의 자연과 어울러져 게임속에서 광활한 대자연을 느낄수 있는 액션게임이라 합니다. 

The King Of Fighters XIV (8월 28일) SNK
기종: PS4(
한글)

킹오브 파이터즈의 신작이 PS4 독점 타이틀로 28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전작 넘버링 시리즈에서는 최초의 풀 3D로 제작되 발매될 이번 작품은 트레일러 공개 당시 현세대 게임과는 거리가 먼 그래픽 모델링으로 따가운 눈길을 받았는데, 얼마전 체험판이 공개되어 플레이 해보니 트레일러에서 약간의 발전은 있지만, 여전히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90년대 중후반 오락실 최고의 명성을 자랑한 게임인 만큼 이번 PS4 발매에서 어떤 관심을 받을지 기대되는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본래 KOF 메인 시리즈는 항상 아케이드판을 먼저 발매한 뒤 가정용으로 이식하는 것이 보통이었는데, 이번 작품은 최초로 가정용으로 선발매되는 작품이라는 특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점 위축되는 아케이드 시장을 생각해 눈길을 돌린것으로 추측됩니다.

※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튜브/ 나무 위키/ 예판넷)

NO MAN'S SKY (8월 9일) 
/ PS4, PC 모두 한글 발매 확정 
Dungeons 2 (8월 10일) /한글

Caladrius Blaze (8월 10일) /한글

Tales of Berseria (8월 18일) 
F1 2016(8월 19일) 
Deus Ex: Mankind Divided (8월 23일) 
Worms W.
M.D: All-Stars(8월 23일) 
MADDEN NFL 17 (8월 23일)

Valley (8월 24일) 
The King Of Fighters XIV (8월 28일)  
PS4 한글 독점


By WATAROO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67 오늘 1,810
291 어제 2,998
2,333,142 전체 17,206,800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