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6로 보는 신형 콘솔에 대한 공개된 정보들 (6540) 게이머가 말한다

E3-2016-GamerBolt.jpg

이번 E3 2016의 관심은 메이커 기업들의 신작 게임에 대해 큰 주목한 점도 있지만, 가장 큰 관심사는 올해 초부터 불거진 현세대 콘솔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고성능 사양의 차세대 콘솔에 대한 루머였죠. 그리고 그 루머는 닌텐도의 NX의 개발과 소니의 PS4 성능을 뒷받침하면서 4K 해상도와 VR을 원활히 돌릴수 있는사양이라 입소문 처럼 불거진 'PS4 NEO' 그리고 MS의 신세대 콘솔인 XBOX ONE의 고성능 버전인 XBOX 1.5(가명)등의 루머가 이번 E3에 등장한다는 소문이 많았습니다.

소니, MS, 닌텐도 이 세가지 콘솔 회사의 이야기를 종합한다면, 몇가지 루머는 소문대로 사실이였습니다. 


▲SONY는 그전 부터 말이 많던 '고성능 PS4'에 대한 루머는 인정했지만,
이번 E3 2016에서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다.

소니의 경우 E3 이전부터 한참 불거진 PS4 NEO 루머에 대해 '사실'이라 인정하면서 루머가 아닌 현재 개발중이며,  확실히 기존의 PS4보다는 뛰어난 성능을 가진 고성능 PS4가 등장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그리고 고성능 PS4가 등장 할지라도, 기존의 PS4 역시 게임을 즐길수 있으며, 또한 고성능 PS4 전용 타이틀은 발매 하지 않고, 현재 PS4와 고성능 PS4가 서로 공존할수 있게 할 방침이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물론 당연히 이번 고성능 PS4의 성능은 밝혀진게 없습니다만, 기존의 PS4를 가진 유저 입장에선 고민이 많을 것이라 보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되었던 타이틀과 기존의 발매된 작품들의 VR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서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체우긴 충분했습니다.


▲닌텐도, 역시 소문으로 무성했던 코드네임 NX의 모습은 볼수 없었다.

닌텐도가 차세대 콘솔로 사실상 다음 세대 콘솔로 이미 알려진 코드네임 NX는 아쉽게도 이번 E3에서 그 모습과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개발중이라는 사실은 게임을 통해 언급하였죠. 바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이번 E3 2016에서 다시 공개하면서 해당 게임의 플랫폼이 WII U와 NX로 등장한다는 이야기로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닌텐도 커퍼런스를 통해 기자들과 한 인터뷰에서 이런말을 남겼죠. 미국 닌텐도의 '레지 피서메이' 사장이 닌텐도의 차세대 콘솔이 될 코드네임 NX에 대해  PS4 NEO나 스콜피오와 연관된 기자들의 질문에서 '성능은 그리 중요한 문제가 아니며, 우리는 컨텐츠를 내세우겠다'고 하는 발언을 하는 바람에 그 전에 나왔던 WII와 WII U가 다른 콘솔에  성능이 한참 밀렸던 것 처럼 이번에도 다른 회사 콘솔기기에 못따라가는 저사양 게임기냐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물론 공개나 정보는 없었지만, 코드네임 NX는 현재 개발중에 있습니다.


▲기존 XBOX ONE보다 작아지고 성능은 업그레이드 된  'XBOX ONE S'

그나마 이번 E3에서 루머만 무성했던 MS측은 새로운 콘솔기기를 공개했습니다. 물론 기존의 XBOX ONE의 Mini 버전이나 할수 있는 XBOX ONE S 모습만 공개되었지만, 기존에 있던 XBOX ONE과는 차원이 다른 궁극의 성능을 자랑할 '프로젝트 스콜피오'에 대해 다른 게임 콘솔 게임사와 다르게 스펙 정보까지 공개되었습니다. 

우선 Mini 버전으로 출시하는 XBOX ONE S의 경우 크기가 40% 감소했고, 스트리밍 서비스의 4K 60fps와 기존 XBOX ONE에는 지원되지 않은 게임 상의 HDR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패드의 그립감을 개선하고 아날로그 스틱의 조작감을 개선했으며 사용거리를 늘리고 블루투스까지 지원하고, 또한 기존의 엑스박스 원과는 달리 본체를 세워서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가로/세로 거치를 모두 지원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거기에 기존 엑스박스 원보다 아주 약간 높아진 성능을 가지고 출시되어 프레임 드랍이 일어나는 부분같은 곳에서 약간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으며 소형화하여 휴대성에도 더 발전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는 8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500GB 모델이 $299, 1TB 모델이 $349, 그리고 한정판매되는 2TB 모델이 $399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궁극의 성능을 자랑할 '프로젝트 스콜피오'

그리고 궁극의 성능을 자랑할 프로젝트 스콜피오의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스콜피오가 공개한 성능 정보는 모두를 깜짝 놀라게하기 충분했습니다. 우선 8코어 CPU가 내장되어 있으며, 6테라바이트 플롭스 GPU가 장착되며, 기존의 XBOX ONE과는 차원이 다른 정말 궁극의 XBOX ONE의 신 무기라 불릴수 있을 정도로 높아진 성능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스콜피오'는 완벽한 4K 게이밍을 지원하며, VR 기기에도 원활히 대응할 예정입니다. 또한 스콜피오가 출시되면, 스콜피오 전용 타이틀이 출시하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고 Xbox One 타이틀을 제한없이 XBOX ONE S와 스콜피오 모두 구동이 가능하게 출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출시는 내년 2017년에 예정되어 있어서, PS4 NEO와 NX 그리고 스콜피오 까지 2017년은 8.5세대 콘솔의 접전으로 보일것으로 예상합니다.  

thumb_gaming_fanboy_in_us_all.jpg

BY WATAROO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26 오늘 1,520
291 어제 2,998
2,333,101 전체 17,206,510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