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6, 베데스다 커퍼런스 신작 대방출! (7238) 게이머가 말한다

0tOWFbt.jpg
Bethesda E3 show case

한국 시간으로 새벽 5시부터 E3 커퍼런스의 첫 포문을 열었던'EA PLAY' 이후에 오전 11시부터 베데스다 커퍼런스가 이어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전부터 이번 E3 2016 베데스다 커퍼런스에 대한 루머가 많았는데요. 특히 디스아너드2와 이블위딘2 또는 스카이림 리마스터에 대한 루머가 많았는데, 이번 커퍼런스는 그런 소문만 무성한 루머의 궁금증을 풀기 위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베데스다 커퍼런스는 아무도 예측 못했던 신작들에 대한 출시 정보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중에 2012년 개발 중지 선언했던 프레이(PREY) 와 ID 소프트가 베데스다 밑으로 들어간 후 울펜슈타인 과 둠이 나온 것처럼 많은 퀘이커들이 바랬던 퀘이크의 최신작 '퀘이크 챔피온스(QUAKE CHAMPIONS)'의 등장, 그리고 스카이림의 현세대 콘솔 대응으로 돌아온 리마스터에 대한 루머는 진실로 밝혀졌습니다. 그럼 EA 커퍼런스에 이어 2번째 커퍼런스를 가진 E3 2016 베데스다 커퍼런스에서 공개된 정보들을 낱낱히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QUAKE CHAMPIONS


첫 번째 순서로 등장한 게임은 루머는 커녕 아무도 예상하지 못 했던 퀘이크 신작의 리빌 트레일러가 최초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사실상 퀘이크 시리즈는 정식 넘버링 퀘이크 4는 2005년 발매된 이후로 소식이 없었고, 가장 최근작이라 할 수 있는 퀘이크 워즈 온라인은 국내에서 서비스 종료 되었습니다. 이번 베데스다 커퍼런스에서 첫 공개가 된 퀘이크 챔피온스는 리빌 트레일러에서 많은 정보는 공개 되지 않았지만, 우선적으로 언급한 것이 프레임 제한 없이 120Hz 지원할 예정이며, 과거 퀘이크 3을 최고의 FPS라 자신할 수 있었던 아레나 컴뱃 모드를 등장할 예정이며, 안타깝게도 그렇게 많은 정보가 등장하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은 8월에 열리는 퀘이크콘에서 추가로 공개한다는 언급을 하였습니다.

The Elder Scrolls: Legends

이어서 공개된 영상은 엘더스크롤 레전드에 대한 정보가 추가로 공개되었습니다. 발매 전부터 '베데스다판 하스스톤'이라는 언급이 있었는데, 실제로 엘더스크롤 IP에 기반을 둔 전략 카드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 캠페인 제공할 예정이며, PC, IOS,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폴아웃4' DLC와 '폴아웃 쉘터' 업데이트 정보
그리고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우선 폴아웃 4에 대한 정보부터 언급하자면 워크숍이 추가 DLC로 출시할 예정이며, 또한 이번 워크숍 DLC에서는 다양한 상호작용으로 물리엔진을 기반으로 재미있는 요소가 될 트랙 키트에 대한 업데이트와 무기와 방어구를 전시할 수 있는 선반과 엘리베이터의 등장 그리고 이젠 자신의 볼트를 가질 수 있게 되었고, 거기에 이어서 공개된 모습은 새로운 스토리 DLC '누카 월드'에 대한 모습도 드러냈습니다. 그런데 이번 폴아웃 DLC의 출시가 '누카 월드'를 끝으로 더 이상의 폴아웃 DLC는 없다는 것으로 봐서 많은 비난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워크숍의 경우 다음 주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새로운 스토리 DLC인 '누카 월드'는 8월 출시 예정입니다. 

폴아웃 4 DLC에 대한 정보가 공개된 다음으로 등장한 '폴아웃 쉘터'에 대한 정보는 새로운 탐험 지역의 등장과 새로운 NPC 등장, 그리고 자신의 볼트를 습격하게 될 구울과 라드 스콜피온 같은 새로운 적들의 추가와 기존에 불편했던 자동 전투 시스템을 개선해 직접 플레이어가 조작이 가능한 전투 시스템으로 변경이 될 것이며, 기존의 안드로이드와 IOS 플랫폼으로 할 수 있었던 폴아웃 쉘터를 이젠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폴아웃 쉘터의 업데이트는 오는 7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던 엘더스크롤 V :스카이림의 리마스터에 대한 루머가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스카이림 마스터 에디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텍스처를 약간 다듬는 작업과 새로운 시각적인 효과를 추가하고, 현세대 콘솔 플랫폼에 맞게 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며, '엘더스크롤V :스카이림 마스터 에디션'은 10월 26일 PS4와 Xbox One으로 발매할 예정입니다.

PREY

2012년 상업성이 없다는 이유로 출시 예정이었던 '프레이2'가 개발 중지된 이후, 아무도 예상하지 못 했던 프레이 차기작이 이번에 새롭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전작 '프레이 1'은 2006년에 발매되어 주인공이 '인디언'이라는 독특한 설정과 액션성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이번 베데스다 커퍼런스에 프레이의 리빌 트레일러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우선 2032년을 배경으로 잠에서 깬 주인공 모건이 괴생물체에 잠식 당해 싸우는 내용으로 전작처럼 초능력과 총기들을 사용해 우주 정거장에서 일어나는 일에 휘말리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DOOM, 무료 DLC


그리고 다음은 지난 5월 13일에 출시한 '둠(Doom)'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유저가 직접 맵을 제작하는 스냅맵 업데이트와 지옥을 모티브로 한 테마의 등장과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멀티플레이 모드와 함께 3개의 새로운 맵과 신규 데몬 및 무기 등으로 구성된 무료 DLC가 7월에 등장할 예정이며, 둠과 폴아웃 4가 VR을 지원할 예정이며, 디바이스는 'HTC 바이브'라고 합니다.

ELDER SCROLLS ONLINE 가을 업데이트


엘더스크롤 온라인 역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엘더스크롤 시리즈에서 "우리는 알고 있다(We know)"라는 문구로 인상 깊은 족적을 남긴 암흑가의 암살자 길드로 알려진 다크 브라더후드에 대한 DLC가 공개되었으며, 이제는 레벨 제한 없이 누구라도 탐리엘 전체를 함께 플레이를 할수 있는 탐리엘 계획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업데이트는 올 가을 예정입니다.

Dishonored 2

커퍼런스의 마지막을 장식한 게임은 바로 지난 E3 2015에 등장했던 '디스아너드 2'가 커퍼런스의 마지막을 장식했습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 1편을 이어가는 내용으로 1편의 결말이 어떻게 되었는지, 2편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전편에서는 어렸던 주인공 에밀리 콜드윈이 어느새 자라서 군도 제국의 여왕이 되었고, 그런 여왕의 자리를 노리는 적들이 새롭게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번 '디스아너드 2'는 전작처럼 코르보 혼자 주인공이 아닌 '에밀리'와 전작의 주인공 '코르보' 두 캐릭터를 모두 플레이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션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자유로운 선택을 가졌던 디스아너드의 후속작 디스아너드 2는 오는 2016년 11월 11일 PC, XBOX ONE, PS4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By WATAROO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96 오늘 2,083
291 어제 2,998
2,333,171 전체 17,207,073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