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출시되는 PC게임 살펴보기 (2016년 2월신작 pc게임) (5499) 게이머가 말한다

97096102cf386232dd0f29df97bc52ef75fd0670646e3727a617ecdb00410e62.jpg
▲이불 밖은 위험합니다.

올해 첫해를 맞는 1월은 작년보다 상당히 춥네요. 특히 뉴스 보면서 놀랐던 게, 섬인 울릉도에 눈이 1m 가까이 쌓이는 걸 보면 지난 12월은 이상하게 그렇게 춥진 않아서 기상이변을 보여다고 말할 정도로 지난달에 예년보다 따뜻하다는 이야기를 후려쳐내듯, 강력한 추위가 한반도를 강타하고 있죠. 우리에겐 역시 이불 박은 위험하다는 공식을 제대로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밖에 나가기도 뭐 한 영하 -10도 보다 더 한 날씨로 바깥에는 사람이 없을 정도죠. 지난 1월에 이어 이번 2월에도 2015년 2월과 비교하면 거대 타이틀들이 속속 등장할 예정입니다. 뭐 사실 필자는 3월을 가장 기대하고 있지만, 2월의 라인업도 만만치 않군요. 역시 추운 날은 집에 처박혀서 이불을 감싼체 '이불 밖은 위험해'라는 공식을 생각하며, PC게임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P.s: 감기 조심하세요.)

나루토 질풍전 : 나루티밋 스톰4 (2월 2일) / BANDAI NAMCO

기종: PC(영문)/ PS4(한글)/ XBOX one (영문)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의 신작이 찾아왔습니다. 원작 나루토의 결말 이후 내놓는 작품으로 전작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캐릭터와 더불어 완결후 나루토의 아들인 보루토 까지 총 등장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PC에서는 영문화만 발매될 예정이고, 이번 작품은 PS4 독점 한글작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얼마 전에 한정판 때문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역시 최고의 인기 만화라는 점에서 크게 작용한것으로 보입니다. 

한정판 구성으로는 나루토의 피규어나 일러스트 집등 다양한 상품 떄문에 경쟁이 치열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아쉽게도 PC 유저인 저에겐 한글화가 아니라는 소식이 안타깝지만, PS4를 가지고 계신 유저분들이라면 가뜩이나 PS4의 한글화 타이틀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한글화 발매는 좋은 소식이겠죠? (PC 유저는 웁니다)

American truck simulator (2월 3일) / SCS Software
기종: PC(한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의 후속작이 4년만에 돌아와 2016년 2월 3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전작의 유로트럭이 유럽대륙을 배경으로 했다면, 이번 작품에는 넓은 미대륙을 배경으로 한 트럭 시뮬레이터 게임으로 유로 트럭과 다른 미국 본토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색다른 보는 맛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본토를 모두 구현한건 아니지만, 차후 하나씩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해나갈 예정이라 합니다. 발매후 얼마나 많은 화물차 운전자를 양성할지 기대되네요.


Xcom2 (2월 5일) / Firaxis Games
기종: PC(한글)

강력한 중독성으로 게이머들을 빠트릴 엑스컴의 신작이 2월 5일 다시 돌아옵니다. 전작의 결말이 결국 외계인이 승리한다는 엔딩이 공식적으로 이번 작품에서 결말로 나온 만큼 이번에는 인간측에서 외계인이 지배하게 된 지구를 다시 돌려받기 위한 사투를 그릴 예정입니다. 과거 2015년이 배경인 전작에서 이번에는 20년이 지난후의 2035년이 배경인 시대에서 외계인에게 다시 지구를 돌려받기 위한 싸움을 하게 됩니다. 전작에서는 인간 VS 외계인인 구조로 명확했던 반면, 이번작에서는 외계인의 편을든 인간까지 등장해 더욱 힘든 지구탈환이 될것으로 보이네요. 

Unravel (2월9일) / Coldwood Interactive
기종: PC(영문), PS4, XBOX one

실타래에서 뽑아낸 듯한 고양이 모습의 주인공 야니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북유럽 스칸디나비아의 환경을 배경으로 하여 나무 사이를 옮겨 다니거나 하늘을 나는 연 위에 올라 타는 등 야니의 몸에있는 실로  간단한 도구로 복잡한 퍼즐을 풀 수 있고 그런 실타래 액션을 통해  다양한 모험을 보여주는 만큼 색다른 퍼즐요소와 함께  보는 재미까지 보여줄 것 입니다.

주인공 야니가 다양한 장소와 시간까지 고려해 모험하는 만큼 야니가 이런 모험을 하는 목적은 실타래의 운명이나 실타래에서 들을수 있는 운명의 붉은 실타래의 이야기가 모티브가 되듯 야니는 잊어버린 사람들간의 기억을 다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고 있습니다. 특히 배경이 동화속처럼 전개 되는 만큼 게임을 싫어하거나 폭력적인 게임에 대해 우려가 있을 부모님들이라도 거리감 없이 즐길수 있을 거라 보네요. 아쉽게도 한글화는 되지 않았습니다. (PC버전은 스팀이 아닌 오리진에서 구매가능)


Mighty No.9 (2월 12일) 2016년 봄 출시연기 / SPIKE CHUNSOFT
기종: PC(영문), PS3, Xbox360, 3DS, WiiU, PSVITA, PS4, XBOX ONE

한때 잘나가던 캡콤의 프렌차이즈 작품이면서 더이상 살아있지 않은 고인이 된 록맨 프렌차이즈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마이트 넘버 9은 록맨의 아버지로 알려진 이나후네 케이지가 개발하게 된 게임으로 사실상 캡콤이 죽인 프랜차이즈인 록맨을 따로 나와서 만들게 된 작품이라 볼수 있죠. 대부분의 제작진들도 록맨을 개발했던 개발팀인 만큼 팬들이 이에 대한기대를 크게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킥스타터 모집으로 인해 모아놓은 모금으로 개발 되어 진행 되었고, 개발자금을 많은 팬들의 기부를 통해 진행할수 있었던 만큼 그 의미는 남다를 것입니다. 벌써 2번의 연기가 있었던 만큼 이번에는 확정적으로 2월 12일 출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공식 홈페이지 22일자 공지글 확인 결과 다시 2016년 봄으로 발매가 연기되었습니다. (벌써 3번째 연기?)

Street Fighter V (2월 18일) / CAPCOM

기종: PC(한글), PS4

스트리트 파이터 5가 2월 18일 돌아옵니다. 이전 작품의 추세를 봐서 울트라도 나온 만큼 터보가 붙어 나올 과거의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와 다르게 4는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4 까지 내놓고 이제야 정식 시리얼 넘버링은 스트리트 파이터5가 등장하게 되는 의외의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필자 개인적으로 터보까지 우려먹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결국 시리즈 넘버링 최신작으로 돌아옵니다. 

이번 작품은 특이하게 콘솔 독점으로 PS4만 콘솔작으로 출시 될 예정이고, 경쟁 콘솔인 XBOX ONE은 출시가 제외되었습니다. 당연하게도 이번 작품 역시 한글화로 출시 될 예정이고, 4에서는 볼수 없었지만 그 이전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인 버디, 미카, 카린, 나쉬 등 과거 캐릭터들이  5에 오랜만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 캐릭터들의 디자인도 바뀐것을 눈으로 확인할수 있고, 특히 필자는 스트리트 파이터 대회를 철권7 처럼  게임TV방송에서 볼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Plants vs. Zombies: Garden Warfare 2  (2월 23일) / PopCap Games

기종: PC(영문), PS4, XBOX ONE

식물 vs 좀비 가든워페어2가 2월 23일 돌아옵니다.  전작에서 닥터 좀보스는 교외를 정복하여 좀비가 가득하고 식물이 없는 그들만의 천국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전작에서 패배한 식물들이 다시 부흥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24인 허벌 어설트 모드를 통해 교외 지역을 정복하거나 또는 4인 Co-op 모드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또한 전작보다 더욱 발전한 새로운 모드, 클래스, 수많은 유머가 가득한 식물 대 좀비 가든워페어 2까 돌아옵니다. 이번 작품에서 새로 도입된 뒷마당 전투지는 친구 최대 3명과 데일리 퀘스트, 챌린지를 수락하여 즐길수 있는 모드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6가지 새로운 클래스가 추가되어 총 14가지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가능한 과거, 현재, 미래의 100가지 이상의 식물과 좀비가 선택 가능하니, 독특한 재미를 선사 할것으로 보이네요.

maxresdefault.jpg

1월을 맞이 한것도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절반을 넘어 다음주면 드디어 2월이군요. 여전히 날씨가 걱정인데, 2월에는 조금 날씨가 풀리길 바랍니다. 필자와 같은 직장인들은 게임 즐길 시간도 시간이지만, 바깥에 나가야 하니 춥기만 하네요. 흑흑 '이불밖은 위험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게 아쉽지만 어찌 하겠습니까! 그래야 신작 타이틀을 사니까요. 그래도 날씨가 추운 만큼 집에서 보일러를 틀던지, 이불속에 감싸서 게임을 하시던지 몸에 이상없이 건강하게 즐길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3월에는 기대하던 더 디비전과 그외에 기대작들이 출시 할 예정이군요. 그럼 3월에 다시 뵙겠습니다.

By WATAROO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게임스팟 /스팀/ 오리진/ 나무위키)

(2월 2일)

나루토 질풍전 : 나루티밋 스톰4

(2월 3일)

American truck simulator

(2월 5일)

Xcom2

(2월 9일)

Unravel

(2월 12일)

Mighty No.9 (2016년 봄 연기)

(2월 18일)

Street Fighter V

(2월 23일)

Plants vs. Zombies: Garden Warfare 2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99 오늘 2,323
353 어제 3,579
1,616,142 전체 11,908,540

온라이프존 메뉴

정부 당국이 나서서 대응해야 한다고 본다!
bar
25 (26%)
유저라도 나서서 중국산 게임을 보이콧하자!
bar
32 (33%)
우리는 쿨하니까 그냥 시장에 맡기자.
bar
22 (22%)
중국 게임이 좋다. 더 들어와도 된다.
bar
9 (9%)
기타
bar
8 (8%)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