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출시되는 PC게임 살펴보기 (6816) 게이머가 말한다

the-witcher-3-wild-hunt-31455-1280x800.jpg

2015년의 새해를 맞던 1월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5월을 앞에 두고 있습니다. 벚꽃이 금세 지며, 점점 주위가 따뜻해지는 것이 느껴지는 5월입니다. 2015년의 기대작들이 대부분 초~중순에 탑재되어 있는 만큼, 4월에는 GTA5, 이번에는 오랜 시간동안 발매를 연기하며 시리즈 최종장을 보여주는 위쳐3와 발매 전부터 리얼리티 레이싱을 꿈꾸며, 사실적인 모습을 다루기 위해 오랜 시간동안 고공분투 해온 프로젝트 카스와 그외에 작품들이 5월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떤 게임들이 여러분들의 지갑을 열지 5월에 출시되는 PC게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Project Cars  (5월 7일) / Slightly Mad Studios

기종:  PC(영문),PS4,XBOX ONE,

오래전 부터 리얼리티 레이싱 게임을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기다리고 있을 작품 바로 Slightly Mad Studios의 '프로젝트 카스'입니다. 이 게임의 개발 목적은 레이싱 장르를 채택하 면서 실제 레이싱과 정말 흡사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개발중인 게임이였습니다. 물론 발매 연기를 2년가량 한 만큼 기다리는 시간동안 시각적인 그래픽의 효과도 버전이 올라갈수록 진화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여러 레이싱에 나타나는 효과들을 보면 감탄을 자아낼 수준입니다.

특히 뜨겁게 달궈진 아스팔트를 지날때 바퀴에서 튀어나오는 파편, 드리프트를 할때 생기는 마찰열 자국, 그밖의 시각적 효과등 실제 레이스에 많은것을 반영하였고, 간간히 여러 효과등을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자아해냈고, 시간이 지날수록 정말 많은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였습니다. 물론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글화 발매가 아니라는 점은 약간 아쉽습니다.


The Witcher 3: Wild Hunt (5월 19일) / CD Project

기종:  PC(한글), PS4, XBOX ONE


위처 게롤트의 마지막 여정을 다룬 세번째 작품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발매가 드디어 오는 5월 17일 발매가 확정 되었습니다. 올해 5월 발매 전부터 2014년부터 꾸준히 기대작으로도 손꼽힐 정도로 위쳐 시리즈의 완결판이라 할수 있는 이번 작품, 하지만 그동안 1년이라는 시간동안 여러번 발매를 여러번 발매를 연기 하여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지만, 드디어 한글화는 마찬가지로 5월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여러번 발매를 번복하며 부족한 부분을 수정하면서 이뤄왔고, 또한 시리즈의 마지막 대목을 장식할 작품이라 이번 작품의 발매는 굉장히 큰 인상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발매된 위쳐 1편이 2007년, 그리고 오는 2015년, 시리즈 '8년' 만에 막을 내리는데, 마지막 끝을 유저들을 감탄 시킬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위해 기다려 온 만큼, 작품의 주인공 위처 게롤트의 마지막 여정을 다루는 이야기의 끝을 어떤 결과를 보여줄것 인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Magicka 2(5월 26일) / Arrowhead Studio

기종:  PC(영문),PS4

4명의 마법사들의 엉뚱한 모험을 그린 Co-op 게임 매지카의 후속작 매지카2가 오는 5월 26일에 PC와 PS4 버전으로 발매가 될 예정입니다. 사실 전작인 '매지카'에서 발매하게 된 당황스럽고 우스운 해프닝으로 인해, 유명해졌던 만큼 4년의 기다림 끝에 매지카2가 발매될 예정입니다. 전작인 '매지카'가 '220만 장'이라 불릴 정도로 큰 판매고를 올리면서 이 게임만의 독특한 Co-op(협동플레이)를 내세우며 게임들이 보여주는 협동심을 생각할수 있지만, 다른 게임에서는 거의 볼수 없는 팀킬이 가능하여, 아군을 공격하는 트롤링 등 정말 우스우면서 플레이 하면서 겪는 다양한 재미들로 인기를 끌었던 전작 처럼, 이번 작품에서는 사실 1에서 그래픽적 변화는 크게 없지만, 같은 파티원과 조합하거나, 특수아이템이 등장하여 전작에서 느꼈던 재미를 이번 작품에서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Bladestorm: The Hundred Years' War & Nightmare (5월 29일) / Koei Tecmo

기종:  PC(영문,일본어),PS4, PS3, XBOXone(신세대 콘솔 및 PS3 버전은 지난 1월 선 발매)

지난 3월 발매된 'Dead Or Alive 5 Last Round'에 이어 코에이 테크모에서 PC판으로 발매되는 '블레이드스톰 100년전쟁 나이트 메어'입니다.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답게, 부대 전투로 이뤄지는 게임입니다. 사실상 콘솔 게임을 바탕으로 두어 이번 작품 역시 'Dead Or Alive 5 Last Round'의 ps3 버전 PC이식 사례처럼 콘솔버전을 PC로 이식하는 작품이 될 전망인데, DOA5와 그 이전 진삼국무쌍7의 사례처럼 PS3로 또 다시 게이머들의 실망을 줄지, 아니면 신세대 콘솔 버전에 가까운 그래픽을 선사해줄지 이식 부분에서는 약간 걱정이 있지만, 부대단위의 실시간 전략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발매를 기다리시겠죠?

끝으로...

이번 5월의 PC게임의 발매작의 수는 지난 4월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오랜시간 동안 발매를 번복하며 기다려온 리얼 레이싱을 선사해줄 프로젝트 카스와 위쳐 게롤트의 장대한 모험의 막을 내릴 위쳐3: 와일드 헌트의 발매가 이번 5월에 예정 된것 처럼 매달 기대작들이 껴있습니다. 다음 6월 부터는 점점 초여름에 가까워서 더운 날씨가 될것 같은데, 원하시는 게임들의 발매를 기다리면서 발매후 구입해서 재밌게 시간 보셨으면 합니다. 다음 달인 6월에 발매되는 PC게임을 들고 오겠습니다!

By WATAROO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게임스팟 / IGN/ 루리웹)

(5월 7일)

Project Cars

(5월 19일)

The Witcher 3: Wild Hunt 

(5월 26일)

Magicka 2

(5월 29일)

Bladestorm: The Hundred Years' War & Nightmare (PC)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400 오늘 1,133
270 어제 1,265
2,336,136 전체 17,224,021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