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출시되는 PC게임 살펴보기 (15247) 게이머가 말한다

2015_2.jpg

아쉬우면서 정겨웠던 지난 2014년은 가고 드디어 새해인 2015년이 왔습니다. 2014년에 출시된다고 했던게임들이 올해로 연기되어 굉장히 많은 게이머들이 아쉬움을 토로했는데요. 하지만 안올것 같았지만 이미 온 2015년! 1월부터 풍성한 pc게임들이 게이머의 지갑을 잡아 당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부터는 달마다 출시되는 최신 PC게임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물론 빼먹는 게임들도 있겠지만, 최대한 출시 되는 게임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나열 하겠으니 감상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ioHazard HD Remaster  (1월 20일) / CAPCOM

기종:  PC, XBOX360, PS3, XBOX ONE, PS4

캡콤의 대표 게임 중 하나로 손 꼽힐 만큼 큰 인지도를 자랑하고 또한 영화와 소설로 출시 되는 등 많은 플랫폼에 등장하고 좀비와 관련된 액션게임에서 빼놓을수 없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첫 시작을 알린 '바이오하자드1'의 HD 리마스터 버전이 오는 20일 출시됩니다. 기존의 1편을 다른 기종인 NDS로 이식 발매한 시도는 있지만, 이번에는 가정용 콘솔과 더불어 PC판 까지 새로운 그래픽으로 리마스터링 해서 발매됩니다. 벌써 처음 플레이스레이션1에 발매된지 19년이나 된 게임이지만, 많은 팬들이 4편 이후 바뀐 게임성에 많은 안타까움을 나타내고 있는데, 추억의 원작을 최신 그래픽으로 깨끗하게 리마스터링 된 모습으로 찾아올 모습을 반갑게 여기는 유저도 있을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우려먹을게 없어서 왜 또 옛날꺼를 가져오냐는 시각도..)


SAINT ROW : GAT OF HELL  (1월 20일) / Volition

기종:  PCXBOX360, PS3, XBOX ONE, PS4

오랜만에 들려오는 본격 약빤 오픈월드형 게임 '세인츠 로우' 최신작 소식! 세인츠로우의 최신작 '세인츠로우 : GAT OF HELL'이 오는 20일 찾아옵니다. 2013년에 발매된 전작 '세인츠로우 4' 이후의 모습을 이야기 다루고 있습니다. 3편에서는 갱들과의 전쟁, 그리고 바로 이전작 '세인츠로우4'가 외계인들 간의 싸움을 다룬 이야기 라면, 이번에는 바로 악마입니다.

이젠 갱들과의 싸움도 약 빤 기운이 물씬 풍기는 모습을 다룬 3편 이후 4편 에서는 뜬금없는 외계인에 등장에 이제는 악마까지 등장하는데, 뜬금없이 분신사바를 하다가 사탄이 자신의 딸과 주인공 세인츠 간의 결혼이라는 명목으로 주인공을 납치하고 그를 구하기 위해 갱단의 동료인 '쟈니' 와 '켄지'가 그를 구하기 위해 지옥으로 쳐들어가는 내용이 주바탕입니다. 또 어떤 약을 게임 속에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Grey Goo (1월 27일) Petroglyph 

기종:  PC

EA의 자회사였던 '웨스트 우드'가 EA에 합병 당한 이후 前 웨스트우드 직원들이 세워서 화제가 되었던 '페트로 글리프'의 최신작 '그레이 구' 입니다. 지금은 죽은 시리즈라 평하는 C&C(커맨드 앤 컨쿼) 시리즈지만, C&C 시리즈 출시 작 중  C&C: 제너럴워(2003)까지 이들의 손에서 제작 되었습니다. EA가 웨스트우드 인수 이후 C&C 시리즈는 내리막을 걷다가 결국 C&C(커맨드 앤 컨쿼)온라인의 개발 중지 소식 이후로 현재 시리즈의 명맥은 끊겼지만, 前 제작진들은 비슷한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그레이 구'는 커맨드앤 컨커(Command & Conquer)', '2(Dune 2)', '어스 앤 비욘드(Earth & Beyond)'등의 제작진들이참여한 RTS 게임으로써최후의 생존을 위한 세 개 진영간의 대립과 전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에코시스템 나인이라는 가공의 행성을 배경으로 하여 베타인간구의 세 진영이 서로 어떻게 조우하게 되었는지공존을 위해서는 어떠한 난관들에 직면하게 되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캠페인이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H2 인터렉티브에서 자막 한글화로 발매하여 더욱 구매욕구를 충족 시킬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Day of the tentacle HD REMASTER (1월 27일) / Double Fine

기종 : PC, PS VITA

2013년 12월에 문을 닫은 고전 어드밴처의 명가 '루카스아츠' 회사의 명작 중 하나인 '텐타클 최후의날(1993)'이 더블 파인의 손에서 리마스터 되서 돌아옵니다. 저택이라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라는 3 구간의 시간대에서 진행되는 어드벤처 방식의 게임 구조로 당시에는 볼수 없었던 deforme 화풍과 쉬운 난이도와 전체 음성지원이 된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 게임에 흥미거리라 할수있는 정신나간 이야기도 주목 받을만 하죠. 90년대 초 어드벤처 게임에 많이 도입된 '2D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어드벤처 게임의 시대에 큰 족적을 남긴 명작 게임으로 이번에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기대됩니다. 

Grim Fandango HD REMASTER (1월 27일) Double Fine

기종: PC, PS4, PS Vita

앞서 등장하였던 '텐타클 최후의 날'과 마찬가지로 지금은 문을 닫은 '루카스아츠'의 고전 명작 3D 어드밴처 게임 '그림 판당고(1997)' 또한 리마스터화 되어 27일 우리 곁을 찾아옵니다. 어드벤쳐의 전성기라 할수있는 90년 중후반에 나와서 뛰어난 완성도와 게임성으로 등장하는 것이 사라밍 아닌 구멍뻥뚫린 해골이 등장하는데 사후 세계의 모습을 다룬 게임의 모습이 반영되는 등 독특한 구성으로 호평을 받았을 정도로 명작 어드밴처 반열에 오를정도로 눈길을 끌었던 명작 게임 중 하나입니다.


Grand Theft Auto V (PC) [1월27일] → 연기 3월 24일  /RockStars Games 

기종 : PC

드디어 2013년 10월 구세대 콘솔 PS3 와 XBOX360 출시 그리고 작년 11월 신세대 콘솔 PS4와 XBOX one와 함께 PC 또한 동시 발매한다고 했지만, PC만 발매만 올해로 연기했던 GTA5의 PC 버전이 오는 [발매연기 3월 24일] 찾아옵니다. 또한 최근 기사 인터뷰에서 더 이상의 출시 연기는 없다고 걱정 말라 할정도로 이번 출시는 확정적입니다. 

개발비는 무려 '2억 6천 5백만 달러'로 전작 'GTA 4'의 제작비 '1억 달러' 보다 더 많은 제작비가 투여 되었고 발매와 동시에 기존의 '콜오브듀티 블랙옵스'의 세운 세계 기록 중 하나인 발매 당일(24시간 )동안 판매액 '5억 달러'를 누르고 GTA5는 발매와 동시에 하루 24시간 만에 8억 달러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그 모습은 상당히 대단합니다. 또한 신세대 콘솔로 넘어오면서 추가된 1인칭 모드와 다른 차종과 아이템들이 추가하여 사후 관리를 톡톡히 보여준 락스타즈 게임즈의 모습도 눈여겨 볼수 있으며, 이제 콘솔 게임기가 없었던 유저들도 PC에서 즐길 차례가 왔습니다. (지갑 부릉부릉)


Dying Light (1월 27일)Techland 

기종 : PC, XBOX360, PS3, XBOX ONE, PS4

제작사 테크랜드의 이전작 데드아일랜드가 기대와 달리 많은 버그와 게임성과 진부한 스토리로 실망을 안겨준 과거가 있다면 이번 다잉라이트는 그때 당한 설움을 어떻게 떨쳐낼지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데드아일랜드와 동일한 오픈월드형 1인칭 좀비 서바이벌 게임으로 이 게임은 외부 세계와 차단된 감염된 도시를 배경으로 진행합니다. 

게이머는 광대하지만 좀비도 들끓는 도시에서 보급품을 확보하고 전염병을 제작한 이를 찾아 제거하고 굶주린 좀비를 사냥하며 살아남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낮에는 좀비들을 피해 밤을 위한 보급을 구해야 하고 밤에는 미쳐 날뛰는 좀비들에게 생존하기 위한 싸움을 해야합니다. 이번 다잉라이트로 테크랜드가 데드아일랜드에서 보여주려고 했던 좀비에게서 살아남는 생존 게임을 제대로 게이머들에게 어필할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Life is Strange (1월 29일) /Dontnod Entertainment 

기종 : PC, XBOX360, PS3, XBOX ONE, PS4

액션 게임 '리멤버 미'의 개발사 돈트노드 엔터테이먼트의 신작 '라이프 이즈 스트랜지' 입니다. 이 게임은 오리건의 Arcadia Bay라는 가상의 마을을 무대로 하고 있으며 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주인공 소녀 Max Caulfield가 옛 친구 Chole와 함께 실종된 학교 선배 Rachael Amber의 행방을 찾아 나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피소드는 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될 것이며, 모든 에피소드는 한번에 출시하는게 아니라 '텔테일 게임즈'의 게임판 '더 워킹 데드'의 발매 방식 처럼 게임 에피소드는 따로 출시하는 방식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 첫번째 에피소드를 다룬 에피소드 1이 오는 29일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끝으로...

큰 아쉬움을 남겼던 2014년은 지났고, 우리에게 다가온 2015년 올해 역시 기대작들로 준비된 해 입니다. 이번 1월에도 풍성한 게임들로 즐비해 있습니다. 리마스터작품이 3 작품이며, 또한 그렇게 기대하던 GTA5의 PC버전의 출시를 예상하였으나 3월 24일로 발매 연기, 그리고 세인츠로우의 최신작 등등 다양한 게임들이 1월의 PC게임 소식을 다뤘습니다. 다음 달 2월에는 이것보다 더 풍성한 PC게임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월에는 어떤 게임들이 출시하는지 동일하게 다룰 예정이니 기대해주십시오!

By WATAROO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플레이 웨어즈 / 미러 엔하위키)

(1월 20일) 

BioHazard HD Remaster

SAINT ROW : GAT OF HELL


(1월 27일)

Grey Goo

Day of the tentacle HD REMASTER

Grim Fandango HD REMASTER

Grand Theft Auto V (PC) [발매연기 3월 24일]

Dying Light 


(1월 29일) 

Life is Strange (에피소드 1)


wataroo,신작게임,GTA5 PC,바이오하자드리마스터,그림판당고리마스터,텐타클최후의날리마스터,그레이구,세인츠로우갓오브헬,다잉라이트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27 오늘 1,024
215 어제 1,105
2,335,693 전체 17,222,647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