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에 빠져들다!' 마영전 서큐버스 퀸 리뷰 (24448) PC게임 후기

'서큐버스 퀸' 스테이지 BGM - 몽환
래에 영상이 있으므로, 영상을 보실 때는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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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전투 후기는 바로 지난 4월 29일에 업데이트 된 따끈따끈한 업데이트입니다. 바로 3년 전에 등장했던 해도 서큐버스만 해도 모든 게임 유저들을 주목시킬 만큼 큰 파급력을 가졌었는데, 그 후속으로 모든 '몽마들의 여왕'이라 불리는 '서큐버스 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XE서버와 프리미어 서버의 통합 소식과 더불어 최고 레벨도 시즌 2가 등장 했을 당시에 70 → 80 까지 확장 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이후 2년 만에 레벨 80 → 85로 변경 되어서, 최고레벨을 향해 달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중요한건 서큐버스 퀸의 후기이니 글을 천천히 작성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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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서큐버스 퀸은 어려움 난이도만 지원되며, 파티는 최대 4인 파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점이 있다면, 새로 추가된 '니플헤임' 지역이 새로 추가 되었고, 나중에 나올 니플헤임의 지역 특징은 다른 던전에도 똑같이 적용 될 걸로 추론 하고 있는데, 니플헤임 던전에서 여태 까지 제약을 거의 받지 않던 마영전 최초로 사망시 부활이 불가하고, 변신 불가,어시스트 불가, 마지막 처치를 스킬로 처치하지 못하게 제한된 전투로 진행됩니다. 더군다나 어드밴티지 깃털 또한 적용이 되지 않아서 한번 사망시 플레이어의 부활이 불가능합니다.

이 말은 즉 기존의 전투 중 시즌2 전투 중 하나인 '크로우 크루아흐' 전투 에서 보스인 '크로우 크루아흐'의 마지막 산화 패턴시 모든 플레이어가 사망시 던전 클리어 실패가 떳던 반면에 부활은 가능해서 어떻게든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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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페이즈 전투에서 모습은 기존의 서큐버스와 외형은 똑같다.

이번 '서큐버스퀸'의 경우 '니플헤임'의 지역적 특징으로 사망시 부활이 불가능 하며 크로우 크루아흐의 산화 패턴시에 모든 파티원이 전멸하면 실패하는 것처럼 똑같이 모든 파티원이 전멸하면 실패 하는 식의 하드코어 전투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신중히 컨트롤이 중요한 던전이며, 자신의 컨트롤을 시험하는 계기가 되는 전투가 되었습니다. 이 던전에서 목숨은 단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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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군다나 생긴건 똑같지만, 패턴이 약간 변형되어, 서큐버스의 낫이 긁고 지나가는 자리에는 불기둥이 형성되며, 이 불기둥이 경직이 되지 않고 플레이어에게 연속적으로 높은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피하면서 싸워야 합니다. 더군다나 기존 서큐버스에서는 없던 방어력을 무시하는 장판 공격과 더불어 블링크후 공격을 가하는 기습공격, 그리고 벌어지는 바닥에 일렁이는 불꽃 파동공격  등 그전 서큐버스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만큼 변신하지 않은 1페이지에서도 막강한 서큐버스퀸은 확실히 전과 다르게 난이도가 오른것이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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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력바 7줄 부터 2페이즈로 돌입하며 변신을 하는 '서큐버스 퀸' 

확실히 1페이즈가 몸풀기라면, 진짜 게임의 시작은 2페이즈 변신부터 시작됩니다. 변신한 서큐버스는 기존의 갑갑한 가죽 옷이 아닌, '몽마들의 여왕'이라는 칭호 처럼 서큐버스가 첫 등장 했을때  남심을 자극하던 그모습을 확실히 이번 '서큐버스퀸'에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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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달라진 패턴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하드코어적인 전투가 되버린 마영전 던전 최초로 부활이 불가하다는 룰이 적용되서 그런지 이때부터 진짜 뵈기의 시작입니다. 더군다나 던전 지형이 성에서 바뀌며 주변이 물밖에 없고 투명한 마법벽으로 이뤄진 공간에서 전투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가장 골머리를 썩는 패턴은 바로 스크린샷에 보이는 연분홍색 의 데스레이저를 내뿜으며, 주변을 괴롭힙니다. 

더군다나 1페이즈의 장판 패턴과 흡사하게 방어력을 무시하는 고정 데미지를 3000 씩 입히기 때문에 3번만 맞으면 대부분 케릭터가 누워버릴 정도로 강력했습니다. 저 데스 레이저 패턴이 3가지의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 가장 피하기 쉬운 패턴이 한 줄만 나타나서 공격해오는 패턴, 양쪽에서 2갈래로 된 레이저가 1 바퀴씩 돌며 공격하는 패턴, 맵 가로와 세로의 끝에서 2갈래의 레이저로 좁혀서  유저를 압박하는 패턴입니다. 3세가지 패턴중에 가장 피하기 힘든 것이 마지막에 거론한 가로와 세로에서 좁혀오는 데스 레이저 패턴, 대부분의 유저가 이 패턴에 대부분 당해서 사망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피하기도 너무 애매하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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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하는 방법은 바로 위에 보이는 파란색의 불투명한 벽을 이용하는 겁니다. 투명한 벽에 들어가면 뫼비우스의 띠처럼, 반대쪽 벽으로 들어오게됩니다. 그렇게 되서 레이저를 피하는 팁인데, 사실상 전투중에 갑자기 쓰는 패턴인데 대부분 당하는 경우도 허다하고, 레이저가 아직 닿지않는 사거리인데, 데미지를 한번에 입고 즉사해버리는 버그도 있어서 추후 제작진의 수정이 요구되는 바 입니다. 그밖의 패턴은 1페이즈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을 기대했습니다!

'서큐버스' 전투에서 모든 부위파괴후 서큐버스의 정기흡수!(후방주의)

그러나 이번 '서큐버스 퀸'은 더욱 강력한 유혹으로 등장합니다.  



매혹적인 자태를 내뿜는 서큐버스퀸의 정기흡수 영상입니다. 

역시 마영전이라 할정도로 서큐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이번 '서큐버스 퀸'의 정기 흡수 영상은.... (흐뭇 -), 우선 그전 서큐버스때 정기 흡수와 이번 정기 흡수의 차이점은 일방적으로 당하던 그전과 다르게 정기 흡수시에 방향키의 패턴을 입력 해야 합니다. 영상은 성공한 영상으로 계속 이어지지만, 실패시 정기흡수를 당해 체력이 '1'로 큰 데미지를 입히며, 정기흡수 실패의 타격이 굉장히 큽니다. 만약 성공시에 '서큐버스 퀸'의 스타킹이 찢어지며, 부위파괴와 더불어 큰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유혹에 빠지지 않게 정기흡수를 저지하는 방향키 패턴을 잘 입력해서 좋은 구경을 길게 하는것도 전투를 쉽게 깨는 팁, 하지만 버그도 버그인지라, 아직 정기흡수 패턴보다는 데스 레이저 패턴의 영향이 너무 커서 정기흡수 공격도 못 보고 죽는 경우가 허다 했습니다. (젠장! 난 이거 보려고 여기 돈단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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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를 하면, '서큐버스 퀸'이 드랍하는건 오직 '열쇠' 아이템만 지급하는데, 이 열쇠를 잡화접에가서 바꾸면 보석을 주는데, 이 보석이 이번에 새로 장비 파츠로 업데이트된  '팔찌' 아이템에 쓰이는 것처럼, 보석을 박아서 능력치를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스펙을 올릴수 있을 만큼 쓸모가 있습니다. 보석을 박는 구멍은 레벨제한에 따라 80레벨의 팔찌는 구멍 1개(속성별) 83레벨의 팔찌에서는 두개의 구멍인데, 보석에 종류에 따라 능력치가 다르고, 구멍 속성이 중복이 되지 않지만, 최고 레벨이 80에서 85로 올라간 지금, 조금이나마 고레벨 유저들을 위로하기 위한 패치로 볼수있습니다. (이걸 위해 서큐버스 퀸이 등장한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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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색 가죽스타킹...
이것이 15세이용가 방을 생성 했을때의 '서큐버스 퀸'의 복장

플레이 후 느낀점이 있다면, '서큐버스퀸'의 부위 파괴가 굉장히 아쉬웠는데요. 그 이전 서큐버스의 부위파괴 노출이 정말 이 게임 여가부가 제재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큰 충격이였는데, 이번에는 그렇게 심하지 않았습니다.(남심을 자극..! ) 그런데 15세 버전과 18세 버전의 서큐버스 퀸에 따라 아래 스타킹의 재질이 바뀌는 마법이 있습니다. 15세 버전에서는 검은 가죽으로 덧된 ... (그리고 부위파괴도 안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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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전투가 확실히 난이도가 높은 이유는 부활 불가와 피격이 연달아 되는 불기둥 패턴과 그리고 필자를 그렇게 못잡아먹어 안달이었던 데스레이저 패턴, 그리고 버그 등입니다. 그중 버그는 테스트 서버때 그대로 버그를 옮겨온것 같아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그밖에도 마영전 최초로 부활이 되지 않는 던전 인 만큼 자신의 컨트롤을 도전해볼 만큼 하드코어 한 부분을 넣은 것은 새로운 변화의 시도 인것 같고, 필자의 생각으로는 시즌 2도 끝난 마당에 다음 시즌3에 레벨이 또 90까지 뚫릴 것이며, 어떤 새로운 패턴의 전투가 나타날지 기대됩니다.!

By WATAROO

그리고 마지막 보너스는 '서큐버스 퀸'의 정기흡수 움짤세트 입니다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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