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온라인2 마비노기 영웅전모드 후기 (18488) PC게임 후기

20140128001155_0.jpg

1월 28일 카스온라인2X마비노기영웅전 간의 콜라보 레이션 모드 업데이트, 바로 마영전모드 후기 되겠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는 기존의 모드와 다르게, 디펜스 형식의 구조를 지녔으며, 무엇보다 마영전의 영웅들이 게임에 등장하여 마영전 하는 유저로서는 반가운 느낌입니다.

더군다나 원작 마영전에서는 날카롭고 판타지에서 사용하는 무기만 들던 영웅들이 현대식 총을 들고, 평원을 지키는것이 임무입니다. 30마리가 신전안에 진입하면 실패하므로, 20 스테이지 동안 지켜내야 합니다.

cso2_0041.jpg

콜라보레이션 답게 마비노기 영웅전의 맵에서 시작되며, 이 신전 안에서 다가오는 몬스터를 막는 디펜스형식의 모드입니다. 기본적으로 마영전 모드의 진행라운드는 20 라운드로 진행되며, 갖가지 몬스터들이 신전안으로 들어가는 모드를 막습니다. 그러나 아쉬운점이 있다면, 물론 등장하는 케릭들이 마영전에 나오는 허크,이비2(모델이 두가지),린,카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so2_0006.jpg

그런데 이벤트 성으로 너무 조급하게 만든건지, 게임 한판에 8명이 참여 할수 있어서, 마영전 모든 등장인원인 8영웅이 다나오는줄 알았는데, 8영웅답게 다 나오지 않은것이 아쉬우면서, 등장하는 몬스터들도 전혀 마영전과 상관없는 괴물들이 등장해서, 그냥 케릭터 스킨만 씌어둔 상태지 여느 FPS게임에서 보던 디펜스모드와는 별반 다른점이 없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카스 온라인2의 케릭터도 등장하는데, 8영웅이 다나오지 않은건 한편으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cso2_0008.jpg

그리고 등장하는 적으로는 놀이나 코볼트처럼 마영전과 관련된 몬스터가 나와서 했으면, 게임모드 하는것에 친근감을 가지고 플레이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더군다나, 모드도 무척 단순하여, 맵에 있는 것중에 움직이는 사물이 있을줄 알았는데, 그냥 맵만 옮겨다가 놓았습니다. 마영전에서 보여주던 소스엔진의 물리엔진이 동등할텐데, 부분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맵에 장식된 모든 사물이 고정되어 있는것 또한 실망입니다.  그냥 맵과 케릭터의 스킨을 단순히 씌워놓은 것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버틸때 벌리는 돈으로 무기를 사고, 공격력과 체력을 높여서 방어해야합니다.

cso2_0018.jpg

8명이서 하면 기본 클리어 시간은 45분 ~ 60분 사이입니다. 그만큼 1시간이라는 시간동안 버티는 임무인데, 배경음도 마지막 스테이지인 20스테이지에서만 놀치프틴이 등장하는것 외에는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루함이 많이 느껴지면서, 고작 상관도 없는 몬스터를 상대해야하고, 고작 관련된건 놀치프틴이 등장하는 것 외에는 적으로 등장하는 마영전 관련 몬스터하는 하나도 없습니다. 이벤트를 가장해서 만든건지 몰라도 굉장히 초라한 이벤트로 느껴졌습니다. 더군다나 이벤트성이 짙은만큼, 콜라보 레이션 이벤트로 진행되었지만, 별반 마영전하는 유저들은 카스온라인2에 흥미를 느껴서 같이 할수있게 만든것 같은데, 모드의 정성이라곤 전혀 느낄수 없는 콜라보레이션 기념 게임모드 였습니다.

 

15~ 20스테이지 간의 플레이 영상



기존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383 오늘 1,078
270 어제 1,265
2,336,119 전체 17,223,966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