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는 왜 한글을 싫어하는 것일까? (3143) 뒷담화

04.jpg


요근래 한국 패키지시장이 성황입니다. 유비소프트는 신작을 출시할때마다 매번 한글화를 해주고 있고 얼마전 과거 작품이였던 어쌔신크리드2까지 한글화를 해주기도 하였습니다. 콘솔시장도 슈로대등 한국시장을 겨냥한 게임 한글화 작업이 분위기를 타고 있는데 꾸준히 자기 고집을 부리고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중소기업 EA입니다.


홈페이지.png
응 너거들은 돈 되는 얼티밋홈페이지만 한글화  ^ ^ㅋㅋ

bf.gif
영문판으로도 문제없이 재밌게 즐겼지만 배필4 때문인지 아쉬웠던 배필1의 한글화

fifa.gif
영문판이라 전혀 몰입되지 않았던 알렉스헌터 일대기

얼마전 9월 출시 될 피파18 언어를 추가로 지원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음에도 한글은 없었습니다. 특히 17부터는 유저한글패치도 불가능하고 스토리모드 또한 생겨났기때문에 영어로 즐기기에는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 존재했었는데 18 또한 이러한 행보를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EA의 한글배척은 유명합니다. 배틀필드, 미러스엣지 카탈리스트,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타이탄폴 모두 한글화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추가로 배틀프론트2 또한 한글화 계획이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d0070619_50ba02c4aad4c.jpg
정말 너 때문이니 피좆?

EA가 한글화를 배척하던 회사는 아니였습니다. 지금도 패키지 판매량이 잘나오는 심즈시리즈는 꾸준히 한글화를 통해 발매하고 있고 피파10까지만 해도 꾸준히 한글화를 해주었던 EA였지만 그 이후로 한글화를 안해주게됬던 게이머들의 짐작 중 하나로 '피파온라인'이 있습니다.


wall_action.jpg
수작이라 불렸던 타이탄폴2 한글화는 넥슨에서 보자꾸나...

한국 게임시장은 온라인이 강세였던만큼 패키지 한글화는 배제하고 한국게이머들이 피파온라인에 조금 더 관심있게 만드려는 생각이 아닌가 하고 게이머들끼리 생각하기도 합니다. EA는 또한 넥슨을 통해 타이탄폴과 니드포스피드를 온라인게임으로 만들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봤을때 넥슨과의 밀담이 오갔을 수도 있구요(이건 100% 음모론입니다.)


ending.png
우리 이제 한글화길만 걷기로 해요

어찌됬건간에 EA를 제외한 다른 회사들은 점차 한글화를 겨냥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글화를 안해주기로 유명했던 콜오브듀티가 인피니트워페어를 시작으로 모던워페어 리마스터, 현재 출시예정인 월드워2 까지 한글화를 하겠다고 발표하였고 또 NBA2K18도 한글화를 하기로 결정하는 등 이러한 점이 EA의 한글화정책변경에 영향을 줄 것인지 아니면 모르쇠로 일관할 것인지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191 오늘 503
163 어제 602
555,744 전체 3,734,477

블로그 메뉴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