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떨리는 100인의 배틀로얄, '배틀 그라운드' 리뷰 (2881) 리뷰우어


배틀그라운드 메인테마

main.png

국내외적으로 이미 몇달전부터 아주 핫한 게임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인데 국내에서 MMORPG '테라'로 유명한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TPS/배틀로얄 형식의 게임입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는 ARMA로 유명한 브랜든그린과 협업하여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를 진행중이며 올하반기 정식서비스를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트레일러


40분간의 긴장넘치는 전투

ss_4b9f1a2334180a2e70576aa1defe97b3072afefe.jpg

배틀그라운드는 가상의 섬 에란젤에서 100명의 플레이어는 비행기를 통해 낙하하게 되고 좁혀오는 자기장 속에서 서로를 죽이고 죽으며 경쟁을 통해 최후의 1인까지 살아남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플레이타임은 적게는 1분 많게는 40분까지도 가능하며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자기장.png

도시를 돌아다니며 장비를 주워 즉 흔히 말하는 파밍이라는 행위를 통해 상대보다 좀 더 나은 장비를 구한 후 상대방과의 싸움에서 빨리 조금 더 우위를 점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중 가장 중요한 4가지 아이템이 바로 방탄헬멧(뚝배기), 방탄복(갑빠), 가방 그리고 AR(라이플) 이 4가지를 최우선적으로 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톰하디.png

길리슈트.png

외에도 에어드랍이라는 것을 통해 일반적인 파밍으로는 구할 수 없는 길리슈트나 M24같은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데획득하게 되면 게임진행에 아주 유리해지지만 항상 싸움을 좋아하는 여포들이 모이는 곳이니 에어드랍을 파밍할지 말지는 신중하게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맵.png

버기.png

또 게임을 하다보면 맵이 상당히 넓기때문에 탈것 또한 중요한데 다시아, 레토나, 오토바이(잼토바이)등 다양한 탈 것들이 존재하고 이 탈 것을 극초반에 얻냐 못얻냐에 따라서 파밍의 위치가 바뀌기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생존공략법

스쿼드.png

게임모드는 현재 3가지이고 후에 패치를 통해 더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1인큐, 2인큐, 4인큐 3가지가 존재하고 게임모드 외에도 각 플레이어마다 게임을 즐기는 공략 또한 여러가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존버.png

우선 가장 유명한 간디메타는 최소한의 아이템만 파밍한후 안전지대 중심부 건물에 자리잡아 영양가 있는 놈들만 최소한으로 잡는 빅쫄보맨들이 플레이 하는 방법이 있고, 이와 정반대로 여포메타처럼 싸움이 일어나는 지역만 골라서 찾아다니며 인간사냥을 하러 다니는 방법 또는 보트를 타고 다니며 물속에 숨어다니는 용왕메타등 플레이어마다 자신만이 추구하는 생존 공략법을 찾아 플레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1등.png


운영진의 빠른 피드백

고자총.png

좀비모드.png


얼리액세스 초반에는 최적화문제로 말이 많았지만 6월패치를 통해 상당히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며 점점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날씨효과가 등장했고 게임에서 사용하는 총기류도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점점 패치를 통해 파쿠르액션이나 좀비모드등 사막맵등 플레이어에게 좀 더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해볼만도 합니다.



좀비모드 트레일러


차세대 E스포츠?

스트리머.png

배틀그라운드의 홍보전략은 트위치TV같은 스트리밍사이트를 통해 홍보하였는데 국내외 많은 스트리머들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게 되고 '게임하는 맛'도 있지만 심장 쫄깃하게 하는 '게임보는 맛' 또한 갖춘 게임이라서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전에 가장 유명했던 배틀로얄류게임 H1Z1을 가볍게 넘겼습니다. 그러면서 트위치TV의 롤, 도타, 하스스톤, 카스글옵 4강체제에서 배틀그라운드도 나란히 반열을 올리며 얼리액세스게임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 종목으로 떠오를만큼 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마치며..

게임의 몰입도는 이제것 해왔던 게임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어떤 잡념도 버리고 게임 하나에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놓았고 자기장이 좁혀지고 남은 인원이 10명이하로 줄면 심장이 쿵쾅 뛸만큼 긴장되기도 합니다. 매 판마다 이러한 엄청난 몰입도와 다른 재미를 주는 것을 보면 얼리액세스게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플레이 해볼만한 게임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207 오늘 552
163 어제 602
555,760 전체 3,734,526

블로그 메뉴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