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알아보기 (2441) 리뷰우어

main.jpg

얼마전 하스스톤 신규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이 12월2일자로 출시되었습니다. 매년 새로운 모험과 카드팩이 출시될때마다 항상 핫한 이슈가 되는 하스스톤인데 수십장의 카드를 모두다 알아보기는 너무 많으므로 이틀만에 어느정도 자리 잡은 메타덱 주요카드 정도만 알아보겠습니다.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시네마틱 영상


- 살짝 더 강력해진 명치 해적덱

패치스.png
<해적 패치스> 이미 고티어인 해적덱을 더욱 까다롭게 만들어줬다.

초반부터 필드를 잡고 무기와 함께 명치를 후두려패는 해적덱은 상당히 강력했는데 <해적 패치스>가 등장하면서 한층 힘을 실어줬습니다. 비록 1/1 스탯에 1600가루나 되는 전설카드이지만 이미 빠른 템포의 해적덱에서 1턴에 해적 두마리를 깔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해적종족값 버프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1코 조건부(지만 전사에겐 조건부가 아닌거 같은) 3/2 <해적 신참회원>도 해적덱에 많은 영향을 줬습니다.


- 내 덱에 같은 카드없으면.. 리노덱

카자쿠스.png
<카자쿠스> 유동성있게 주문을 직접 제작해서 사용할 수 있다.

라자.png
<속박된 라자> 매번 영능을 누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제에겐 조건이 너무 까다롭다.

크룰.png
<속박 풀린 크룰> 9코에 준수한 스탯이지만 손패에 크게 영향받는다.

흔히 말하는 짬탕덱(똑같은 카드가 없는 덱)에 조금 더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카드가 몇장 더 등장했습니다. <카자쿠스>는 4코스트이기때문에 3코스트인 브란(내 전투의함성2번)과 연계가 가능하기도 하고 짬탕덱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카드인건 확실합니다만 짬탕덱이 짜기도 힘들고 사용하기도 힘들어 아직 정형화되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연구끝에 완성될지 혹은 버려질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흑마법사의 경우 기존에도 짬탕덱을 사용했었는데 <속박 풀린 크룰>도 그렇고 이번 확장팩에서 더 이상 위니흑마에 힘을 주지 않는 모습이네요 고코스트 악마들이 전부 미국가지 않았다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됬을법한 카드입니다.


리노.png
<리노 잭슨> 카자쿠스덕분에 미국가기전 마지막 불꽃을 태울 수 있을 것인가..


- 강력한 광역기를 장착한 용사제

용기병비밀요원.png
<용기병 비밀요원> 준수한스탯과 더불어 용족을 뽑아쓸 수 있다. 용사제 핵심카드가 될 것

용숨결물약.png
<용숨결 물약> 그나마 사제숨통을 트이게 해준 광역기

이번 확장팩에 단 하나!뿐인 사제전용 용족카드  <용기병 비밀요원>과 마찬가지로 사제전용 광역기 <용숨결 물약>을 통해서 맨날 바닥만 기어다니던 사제티어가 어느정도 상승했습니다. 현재 전사 도적의 대해적시대를 막지는 못하지만 확장팩출시 이후 그 바로 아래티어정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제의 영원한 적 4/4 하늘빛 비룡은 못잡네요


- 강력한 필드장악 비취덱

비취골렘.gif
<비취골렘> 소환할 경우 1/1씩 스탯이 올라갑니다.

비취우상.png
<비취 우상> 현재 비취드루이드 핵심카드 중 하나

비취정령.png
<비취 정령> 비취덱을 사용하는 모든 직업의 핵심카드

아이야블랙포우.png
<아이야 블랙포우> 공용 전설, 마찬가지로 비취덱을 사용하는 모든 직업의 핵심카드

현재 가장 핫한 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드루이드, 도적, 주술사 전용카드중 비취골렘을 소환하는 카드들을 이용하여 비취골렘의 스탯을 올리며 필드까지 장악하는 괴랄한 덱입니다. 이번 드루이드, 도적, 주술사입장에선 확장팩 핵심카드들이고 스택만 잘쌓으면 저코스트로도 필드잡기 너무 쉬워 상대하는 입장에선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판드랄.png가젯잔경매인.png

특히 드루이드 전용카드인 <비취 우상>의 경우에는 다른 드루이드카드인 <판드랄 스태그헬름>과의 연계가 너무 좋아 비취덱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게 비취드루 아닐까 생각듭니다. 판드랄 저놈은 미국갈일도 없어서.. 또 정신자극(2코스트 획득)을 이용해 판드랄+가젯잔경매인과의 연계도 가능하기때문에 드루이드는 신확장팩에서도 여전히 귀족일 것 같습니다.


-마치며..

maxresdefault.jpg

출시된지 이틀밖에 되지 않았기에 모든 덱이 아직 정형화되지 않았지만 대충 이정도 카드들이 등급전에서 많이 보이는 추세입니다. 특히 이번 확장팩에서 저번에는 보여주지 못했던 개성있는 카드들이 많이 등장해 기대가 되었습니다. 비밀결사라던가 비취연꽃이라던가 험악한 떡대들같은 직업별 발견카드(많이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ㅠㅠ)처럼 개성있는 카드가 많이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정규전 도입후 블리자드에서 1년에 1모험2확장팩 출시를 선언한만큼 내년에도 많은 모험과 재밌는 카드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노루 너프 좀..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61 오늘 199
115 어제 374
346,585 전체 2,652,076

블로그 메뉴

온라이프존 메뉴

달빛조각사
bar
4 (7%)
V4
bar
12 (21%)
리니지2M
bar
23 (41%)
세븐나이츠2
bar
10 (17%)
기타
bar
7 (12%)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