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를 위한 '2016 블랙프라이데이지침서' (1944) 뒷담화

곧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됩니다. 미국날로 11월25일로 거의 모든 상품이 대규모 세일에 들어가는데요. 게임도 예외는 아닙니다. 각종 플랫폼에서 게이머를 위한 세일을 아주 대규모로 실시하기때문입니다. 이번에 블랙프라이데이를 노리고 게임을 구매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팁을 주고자 작성해보았습니다.


- 스팀

steam.png

스팀플랫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작년엔 11월26일부터 12월2일까지 하였으며 올해 예정시간은 한국날짜로 11월24일부터 11월30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정확한게 아니라 유출 된 날짜입니다.)

gta5.jpg

세남자의 대서사시, GTA5입니다. 나온지 1년이 됬지만 여전히 인기있는 게임이고 싱글플레이 하나만 놓고봐도 6만원이란 돈이 안아까울만큼 장관이지만 온라인플레이까지 가능해 더더더욱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올여름에 3만9천원에 세일을 했으니 비슷한 가격 혹은 더 낮은 가격대에도 구매할 수 있을겁니다.


witcher3.jpg

게롤트의 대모험, 위쳐3 입니다. 올해 6월 블러드앤와인이란 이름의 마지막DLC가 출시되었고 8월말 고티에디션이 발매되어 구매를 하게 된다면 고티에디션으로 구매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편과 확장팩 모두 포함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위쳐를 안해보았던 유저라면 한번쯤 추천합니다.


darksoul3.jpg

극악의 난이도, 다크소울3입니다. 전작의 괴랄한 난이도를 계승하여(조금쉬워진면도 있지만 그래도 괴랄한) 많은 플레이어들이 패드를 스스로 부수게 한 게임입니다. 이번에 아리안델의 재 DLC가 발매되면서 블랙프라이데이때 본편 할인확률이 더더욱 올라갔습니다. 난이도를 파고드는 맛이 있는 게임이니 정말 자신있으신분은 구매하셔서 느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warhammer.jpg

판타지 전략시뮬레이션, 워해머토탈워입니다. 매니지먼트적인 요소와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을 결합시켜 많은 인기를 누렸던 토탈워 시리즈의 신작으로 DLC가 많이 쏟아져나오는 게임중 하나기에 본편정도는 할인때 구매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부대를 직접 지휘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긴  하지만  취향을 많이 타는 게임중 하나라 구매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게임을 조금 더 알아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kyrim.jpg

수 많은 퀘스트와 수 많은 모드가 있는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입니다. 11년도 게임이지만 이번 10월28일 리마스터 버전이 발매되었습니다.(만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아직도 인기있는 게임이며 유저들이 제작한 그래픽패치, 모드패치를 통해서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놀 수 있습니다. 하나쯤 있어도 나쁘지 않는, 가끔 무료할때 꺼내서 할만한 그런 게임입니다.


이외에도 디스아너드1 와치독스1 같은 출시일이 조금 오래된 게임이지만 곧 후속작이 발매되는 게임도 구매하여 플레이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오리진

ea-origin.jpg

오리진플랫폼 입니다. 작년에 11월 26일부터 12월1일까지 세일을 진행하였고 아마 올해도 그렇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리진은 피파와 배틀필드 시리즈로 먹고 산다고 할만큼 두 시리즈가 인기가 많고 아마 이번 세일에도 작년처럼 피파와 배틀필드시리즈가 세일 목록에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fifa.jpg

오리진에서 피파17이 이번 세일에 가장 큰 목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매년 9월 출시하고 11월말 세일을 하는 시리즈이다보니 이번 피파17도 99.99% 세일예정입니다. (0.01%의 확률은 할로윈때 이미 피파17세일을 했다는 점..) 매년 신작이 나오는 게임이라 망설여지겠지만 11월에 구매하여 내년 9월까지는 충분한 시간이 있으니 즐길만큼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sims4.jpg

DLC떡칠의 독보적인 강자, 심즈4입니다. 본편으로 즐길 수 없는 컨텐츠를 DLC로 개발하여 판매하는데 이 가격이 만만치 않다보니 이런 게임을 구매할때는 대규모 세일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DLC 시끌벅적 도시생활은 할인확률이 낮지만 다른 시리즈 전체가 할인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 참에 싼 가격에 몇개 구매해놓는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봅니다. 스카이림처럼 가끔 무료할때마다 생각나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battlefield.jpg

10월20일 출시한 배틀필드시리즈의 신작 배틀필드1입니다. 솔직히 할인할 것 같지는 않지만 혹시 몰라 올려놓았습니다. (피파도 9월말출시해 11월초 세일을 했기때문에..) 아마 할인을 한다고해도 할인률이 크게 높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할인률이 낮아도 멀티플레이지향적인 게임이고 피파처럼 매년마다 시리즈가 나오는게 아니라서 충분히 구매 할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외에도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정도까진 추천드립니다.


- 블리자드

blizzard_logo_by_tardifice-d9gbb7d.png

친숙한 우리들의 블리자드입니다. 작년엔 11월25일부터 12월9일까지 다소 길게 할인을 진행하였고 아마 올해도 비슷하게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게임을 구매하는 것 외에도 히어로즈오브스톰 영웅할인 같은 게임내 컨텐츠구매에도 어느정도 할인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tarcraft2.jpg

큰 설명이 필요없는 스타크래프트2입니다. 멀티플레이는 1의 명성에 비하면 조금 암울한 실정이지만 캠페인만 놓고 봐도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 생각듭니다. 이번에 나온 공허의 유산까지 전부 세일예정이니 구매하셔서 캠페인만 즐기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외에도 새시즌이 올때마다 즐길만한 디아블로나 오버워치정도 있겠네요


제 예상이긴 하지만 배틀필드를 제외하곤(혹은 배틀필드까지..) 전부 할인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외에도 더 다양한 게임이 블랙프라이데이세일에 들어가니 이 기회에 찜목록에 있던 게임들을 값싸게 구매해 플레이해보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164 오늘 507
156 어제 603
557,731 전체 3,741,641

블로그 메뉴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