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심차게 돌아왔지만... 뉴던전스트라이커 (8609) 리뷰우어

2014-09-08 02;29;46.PNG

즐거운 명절 즐겁게 보내시고 계신지요? 오늘 들고 온 게임은 일명 '뉴던스'
던전스트라이커라는 이름으로 오픈했다 다시 뉴던전스트라이커로 재오픈한 게임입니다.
재오픈에도 불구하고 흥행은 여전히 저조하였습니다. 안타까운 게임이지요
왜 뉴던스가 이렇게 자꾸 추락하는지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껴졌습니다.

1.jpg

캐릭터의 직업은 총 4가지이며 물론 각각 직업의 특징이 살아있습니다.
기존 구던스에서는 직업의 종류가 여러가지였는데 4가지로 대폭 감소시켰는데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많은게 유저들에게 많은 선택을 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밸런스의 문제때문인지 4가지의 종류밖에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직업변경자격을 얻고 같은 캐릭터로 직업을 변경할 수 있어서
기존 직업이 질릴 시 언제든지 바꾸어 플레이 가능합니다.

2.jpg

커스터마이징은 굉장히 단순한 구조로 이루어져있으며
앞선 리뷰글인 데빌리언에서 말씀드렸듯이 쿼터뷰에게 커스터마이징은 큰 존재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뉴던스에서도 마찬가지이고 뉴던스가 SD캐릭터(대두형)를 추구하는만큼 크게 커스터마이징에는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3.jpg

오글거리는 스토리로 게임을 시작하는건 한국온라인게임의 바이블인 것 같습니다.
여전히 뉴던스 또한 오글거리는 스토리로 게임을 시작하며 이는 곧 게임이 퀘스트진행방식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필자는 쿼터뷰를 추구하는 게임에서는 스토리의 중요성이 별로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전투와 액션에 신경을 쓰는 편이 많고 그에 맞는 시점이 쿼터뷰니까요
실제로 뉴던스나 데빌리언을 진행하다보면 스토리따윈 신경안쓰고 퀘스트의 하나일 뿐이라는 생각이 들껍니다.

3.5.jpg

뉴던스는 키보드로만 플레이할 수도 있고, 마우스를 병행해서 플레이할 수도 있는
두 개의 조작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는 키보드로 투닥거리는 것을 좋아해
키보드 모드를 선택하였는데 유저의 입맛에 따라 골라서 플레이 할 수있게 하는 것은 좋은 점이라 생각듭니다. 

4.jpg

뉴던스의 그래픽 또한 구던스와 비슷하게 SD캐릭터를 사용하여 귀여움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디자인 또한 귀엽게 구현하려고 노력한 것 같고 이는 배경그래픽과 생각보다 잘 맞아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데빌리언에 비하면 그래픽 수준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아에 스타일 자체가 틀려서
비교를 하기에는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 것 같습니다.
결국엔 나쁜 편도 아니고 좋은 편도 아닌 취향을 타는 그래픽이라고 생각듭니다만 제 취향은 아니에요

m5.gif

쿼터뷰시점에 데빌리언과 마찬가지로 핵&슬래쉬를 추구합니다만
귀염돋는 그래픽으로 이런 호쾌함을 추구하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지않나 합니다.
확실히 데빌리언보다 호쾌한 전투는 펼칠 수 없으며 전투의 밋밋한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계승같은 것을 통해 스킬의 연계를 펼칠 수 있었던 점은 좋았습니다.
부족한 타격감을 끊임없는 스킬연계를 통해 풀어나갔다고 생각합니다.

6.jpg

던전스트라이커라는 이름답게 게임의 진행은 던전퀘스트로 이루어져있으며
하나하나 격파해나가며 진행합니다. 게다가 일반 던전만 있는게 아니라
파티던전, 시공던전, 설렁탑등 던전컨텐츠에 신경을 쏟은 부분도 보입니다.
구던스보다 쉽게 던전을 클리어가능하고 각 던전의 보스를 잡는 재미도 쏠쏠하며
쿼터뷰시점인 만큼 회피기를 통해서 보스의 논타겟 스킬을 피할 수 있습니다.

m7.gif

뉴던스는 퀘스트로 진행하는 방식이며 레벨업이 상당히 지루한편입니다.
구던스는 그래도 퀘스트하는 맛이 있지만 뉴던스는 그것조차 없어져버렸습니다.
퀘스트 던전 퀘스트에 던전 퀘스트를 하다보면 어느덧 피로도는 오링
퀘스트 또한 이미 많은 게임에서 해봤다 싶은 무의미하고 반복적인게 다수입니다.
레벨업이 지루한 설정은 안타까운 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8.jpg

스킬의 종류는 다양하고 앞서 말했듯이 연계 또한 훌륭합니다.
계승스킬을 통하여 다른 직업의 스킬을 계승해 현재 직업의 스킬과 연계도 가능합니다.
일종의 스킬조합이며 많은 스킬들을 계속 쏟아부으며 던전을 진행하는 스타일입니다.
밋밋한 타격감을 없애주는 무한스킬 플레이

2014-09-08 02;30;59.PNG

솔직히 말해서 플레이하면서 안타까운 점이 많았습니다.
지루한 퀘스트와 레벨링, 피로도시스템 등등
이를 대변하듯이 오픈보다 순위도 많이 떨어졌구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많은 유저들도 보지 못했습니다.
기존 구던스의 장점을 가져와서 뉴던스를 살렸다면 더 좋은 게임이 될 수있었을 것인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구던스의 장점 몇 개가 뉴던스로 오면서 없어졌다고 봅니다.
이는 안타깝게 생각하며 다시 한번 옛 오픈했을 때의 붐을 일으켰으면 좋겠습니다.

명절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_^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25 오늘 32
156 어제 603
557,592 전체 3,741,166

블로그 메뉴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