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열린 블리즈컨 2016! 새로운 정보 대방출! (3972) 게이머가 말한다

NPQAY5BPNBHM1478282854692.jpg

블리즈컨 2016

전세계 어느 게임 유저가 매년 열리는 게임쇼, E3, TGS 만큼 기대하는 게임쇼가 개막하였습니다. 바로 블리자드가 매년 주최하는 게임쇼 블리컨이 올해도 열린 건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떤 소식들로 사람들을 놀라게 할지 주목 받았습니다. 올해도 열리는 블리즈컨 2016은 북미 시간으로 11월 4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식을 진행했습니다. 

시작을 알리는 모하임 대표의 연설과 함께 첫 시작을 장식한 '오버워치'부터 '스타크래프트 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하스스톤', '디아블로 3'까지 각 게임들의 새로운 정보들을 공개하였습니다. 역시 유저들이 기대한 만큼 블리자드에서 꽁꽁 숨겨왔던 게임들의 새로운 소식들을 가져왔습니다.

오버워치


우선 첫 막을 열었던 오버워치의 새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역시 많은 유저들이 예상을 했었던 것 처럼 블리즈컨이 시작하기 전에 인터넷에 정보가 유출되었던 솜브라의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우선 솜브라에 대한 애니메이션 영상이 공개되었고, 플레이 장면을 이어서 보여주었습니다. 

 자신의 정체와 본명 조차 알수 없도록 지워버린 해커로 기관단총을 무기로 쓰며, 투명화와 위치 변환기 순간이동 등을 사용하며, 해킹의 달인이라는 언급 처럼 암살 특화형 영웅으로 공개되었으며, 현재 등장한 영웅 중에 위쳐와 위도우 메이커가 소속되어 있는 탈론 소속의 영웅입니다.  솜브라 추가 외에도 새로운 전투 맵이 될 '오아시스'와 '탐사 기지: 북극' 등의 두가지 전투맵과 1:1이나 3:3 승부 또는 영웅 변경 불가와 같은 규칙이 적용할수 있는 모드인 '아케이드' 모드를 공개 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그 다음은 스타크래프트2의 소식입니다. 작년 2015 블리즈컨에서 노바 비밀 작전 캠페인을 공개했었습니다. 노바 비밀작전 캠페인은 추가 DLC 형태로 출시되는 임무팩으로 3개 에피소드, 9개 미션이 포함되며 ‘공허의 유산’ 뒷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시나리오DLC 입니다.현재까지 2편까지 나온 상황에 마지막 이야기를 다룰 3편에 대한 소식을 전했고, 11월 23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번 스타2 시즌에 새롭게 도입되는 모드로 '워 체스트'모드가 거론이 되었습니다. 이 해당 모드는 래더 경기나 협동전 임무를 통해 받는 경험치를 가지고 새로운 스토리와 유닛 스킨, 초상화, 문양과 같은 콘텐츠를 구매할수 있는 모드로 유저들의 수집욕을 늘릴 것으로 보이며, 협동전은 '스투코프'가 협동전에 새로운 사령관으로 추가 될 예정입니다. 감염된 그의 모습처럼 감염체를 이용해 적들을 감염시켜 무력화 시키거나 감염된 구조물을 이용해 엄청난 물량을 생산해 감염체로 압박을 가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지닌 사령관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그 뒤를 이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2명의 새로운 영웅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바리안 린'과 '라그나로스'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새로운 영웅으로 등장합니다. 얼라이언스의 핵심 세력인 인간 국가 스톰윈드의 국왕이면서, 얼라이언스의 맹주이자 총사령관인 '바리안'은 용살검 ‘샬라메인’을 다루는 근접형 전사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여태 껏 한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멀티클래스 캐릭터로 시작부터 육성에 따라 탱커와 암살자 둘 중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어서 등장한 고대 신의 부관이자 4대 정령왕의 일원인 불의 정령 군주인 '라그나로스'는 아군 또는 적군의 요새를 점령할 수 있는 고유 능력을 통해 싸우면서, 강렬한 불의 정령왕의 이름답게 망치 ‘설퍼라스’를 휘둘러 모든 것을 태워버립니다. 그외에 난투용 신규 맵인 ‘블랙하트의 복수’ 맵이  등장하였고, 15일 테스트서버에 업데이트 되며, 본 서버 업데이트는 오는 다음달 12월 경으로 보입니다.

하스스톤

그후 이어진 순서로 '하스스톤'인데, 하스스톤 관련 소식은 이미 미리 알려졌던대로 새로운 확장팩인 '가젯잔'과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지난 탐험가 연맹에 이어 이번 '가젯잔의 비열한 거리' 확장팩은 비열한 거리라 불리는 가젯잔에 존재하는 세 부류의 범죄조직 세력인 '그리미 군스',  '제이드 로터스'. '카발'등으로 이뤄진 3가지의 범죄 조직 간의 다툼을 그린 확장팩으로 가젯잔 테마들의 새로운 카드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입니다.

디아블로3

마지막은 디아블로3로, 작년 처럼 기대했던 스토리 추가 확장팩은 이번에도 없었습니다. 대신 '강령술사'라는 직업이 신규 직업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해당 직업은 DLC팩을 구매해야 합니다. 강령술사는 죽음의 힘 그 자체를 활용해 마법을 펼치고, 되살아난 전사들로 이루어진 소환수들을 다루거나 또는 시체를 폭발시켜 적에게 큰 피해를 줄수 있는 능력으로 '디아블로 2' 시절의 모습처럼 마법과 저주, 언데드 소환을 사용하는 네크로맨서의 컨셉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새로 추가된 능력들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우선 ‘디아블로 3’ 본편과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등을 소유해야 하며, 강령술사의 귀환 팩은 내년인 2017년 중에 판매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올해 탄생 20주년을 맞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올드 유저라면 기뻐할 소식으로 놀라운 소식을 전해왔는데,  무료로  ‘디아블로 1’의 리메이크라 볼수 있는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디아블로 1 전부 가져오는건 아니고,16레벨의 대성당과 4마리의 보스들이 추가와 그리고모든 것을 픽셀화 시키며 거칠게 바꾸는 특수한 그래픽 필터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캐릭터 이동을 8방향으로 제한하여 등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수 있도록 한답니다. 우선 다음 주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우선 적용될 예정입니다.


올해로 탄생 25주년을 맞이하는 블리자드!

끝으로 올해로 탄생 25주년을 맞이하는 블리자드입니다. 블리자드의 첫 시작은 게임 개발에 꿈을 가진 개발자들이 모여서 지금의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프랜차이즈가 전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블리자드를 이끄는 주축을 구성 하였고, 최근에는 '오버워치'까지 가세해 그 굳건한 자리를 더욱 단단히 보강하고 있습니다. 25년이라는 긴 세월만큼이나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블리자드는 앞으로도 매년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 같네요. 앞으로도 나날히 발전하는 블리자드를 기대하며, 내년 블리즈컨 2017을 기대해봅시다!


By WATAROO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180 오늘 864
197 어제 1,101
1,361,544 전체 8,360,452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