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트라리턴즈] CBT 후기 (818)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콘트라리턴즈(곤두라)

*게임장르: 액션,슈팅

*플랫폼: 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코나미,텐센트/카카오게임즈

*정식서비스: CBT(2019.04.12~04.15)

*공식카페: http://cafe.daum.net/ContraReturns


001.gif
▲ 프롤로그 및 튜토리얼 중 보스전

개인적으로 고전 게임의 향수를 불러일으켜 나름 기대하던 콘트라가 드디어 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직 정식서비스는 아니고 단 4일 간의 CBT 개념이지만 맛보기를 하기엔 충분한 기간이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본적으로 조작감이나 액션성은 기대만큼 나왔다고 봅니다. 액션 및 슈팅 요소가 준수하게 담겨 향수에 젖어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모바일게임이라는 플랫폼에 딱 최적화된 느낌, 물론 아무래도 콘솔로 즐기는 것에 비하면 조작감에 다소 애로사항이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가볍고 부담없이 즐기는 아케이드적인 요소가 모바일게임에 잘 들어맞는 듯 합니다.


s2.jpg
▲ 첫 스테이지

모바일 판도 스테이지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첫 스테이지부터 딱 오래 전 즐겼던 패미콤 버전의 그 느낌이 나 흥미로웠습니다. 물론 그래픽이 훨씬 좋아졌긴 하지만...

적지 않은 시간이 지나 이렇게 모바일게임으로 즐기고 있다니 감회가 새롭더군요.


003.gif
▲ 여전한 액션과 슈팅

콘트라의 강점은 바로 심플한 조작만으로도 다양한 액션 및 슈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죠. 다행히 모바일 버전으로도 그 느낌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이 더 제 옷인 느낌.


002.gif
▲ 복고풍 감성과 현대적 느낌의 적절한 조화

기본적으로 복고풍 감성의 게임이지만 나름 세련된 느낌도 갖추고 있죠. 거기서 거기인 타 게임들과 확실히 차별화되어 있다고 봅니다.


s3.jpg
s4.jpg
▲ 그래도 역시 요즘 수익 모델

아무리 복고풍의 게임이지만 역시 수익 모델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뽑기가 있구요. 기본적으로 무기가 매우 비중이 큽니다. 다양한 무기가 존재하는 듯 하고 각기 고유의 희귀등급이 존재합니다. 그래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이 다양한 무기의 존재로 인해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게임플레이 양상이 좀 더 다채로워졌다는 점이죠.


s5.jpg
▲ 스킬

고유 스킬도 존재합니다. 강화도 가능하구요. 그리고 나름의 다양한 캐릭터도 존재합니다.


s6.jpg
s7.jpg

s9.jpg
▲ 캐릭터

무기와 마찬가지로 뽑기엔 캐릭터도 포함되어 있으며 역시 고유의 희귀등급도 있습니다. 또 그만큼 뽑기의 비중이 커지는 부분이기에 한숨이 나오기도 하지만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하는 건 그만큼의 다양한 플레이도 가능하다는 것이기에 꼭 단점이라고만 볼 수도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능력치는 물론이고 고유의 스킬이 존재하기에 분명히 어떤 캐릭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질 걸로 보입니다. 비주얼은 보너스.


s10.jpg
▲ 호불호가 크게 나뉘는 VIP시스템

일본 IP이지만 중국 게임사가 개발에 참여한 게임이라 당연한 듯이 VIP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이거보고 실망하셨을 분들도 꽤 있으시리라 봅니다. 국내 유저에게는 호불호가 크게 나뉘는 시스템이니까요. 이 부분은 알아서들 판단하시길...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54 오늘 172
234 어제 1,384
1,580,564 전체 9,702,814

온라이프존 메뉴

~2019-04-25 (결과 보기)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