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테일즈] 퍼즐적 요소를 갖춘 액션RPG (4029)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가디언테일즈

*게임장르: RPG,어드벤처,액션,수집형

*플랫폼: 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 콩스튜디오/카카오게임즈

*정식서비스: 2020.07.16

*공식카페: https://cafe.daum.net/GuardianTales


[s]2.jpg[s]3.jpg

▲ 흔한 수집형RPG?

사실 이 게임을 접하기 직전까진 그저 흔한 수집형RPG정도로만 예상했었다. 캐릭터 모으고 육성시키면서 스테이지 돌리는 등 그런 흔한 공식을 보여주는 게임들 말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게임에 그런 공식이 역시 존재하지만 그 과정은 이전 게임들과 비교해 꽤 탄탄한 느낌을 보여주기에 충분한 게임이 아닌가싶다. 무엇보다 적절한 액션과 어드벤처 및 퍼즐적인 요소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좀 묘한 느낌의 재미를 준다.


[s]4.jpg[s]5.jpg

▲ 어드벤처

각 스테이지는 고유한 스토리 진행을 보여주면서 유저로 하여금 모험을 즐기는 느낌이 들게 각종 트랩 등의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 흔한 수집형RPG처럼 자동으로 몬스터가 몰려나와서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되는 그런 걸 떠올리면 안된다. 이 게임은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며 모험을 즐기는 게 주류이며 꼭 그렇게 해야 정상적인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001.gif

▲ 전투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트랩 같은 것만 나를 방해하는 게 아니다. 온갖 적이 출현해 앞길을 막는다.

이를 최대 4명의 캐릭터로 꾸릴 수 있는 파티로 처치해나가야 한다. 익숙한 2D 그래픽에 조작감은 무난하고 속도감이 있어 전반적으로 꽤 스릴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기도 하다. 스테이지에서 적들을 상대하며 늘게 되는 컨트롤 실력은 후에 PvP 컨텐츠를 통해 또 써먹을 일이 있다.


002.gif004.gif

▲ 퍼즐

게임진행 간에 등장하는 각종 지형지물을 이용해야 하는 순간들도 많이 등장한다. 대체로 간단한 것도 있지만 나름 머리 좀 써야 하는 퍼즐적인 요소들도 등장해 유저들을 시험하지만 그것 자체가 도전의식을 불러일으켜 또다른 재미를 준다. 스샷은 극히 일부라는 것만 인식하자.


[s]6.jpg[s]7.jpg[s]8.jpg

▲ 다양한 캐릭터들

약 70여가지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게임 진행 간에 획득하거나 주로 뽑기를 통해 획득하게 된다. 고유의 포지션, 희귀등급, 스킬 등을 가지고 있으며 진화, 각성 등을 통해 성능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 부분은 기존 수집형RPG랑 별반 다르지 않다.


[s]9.jpg

▲ 스킬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어 4명의 파티를 구성할 때 시너지 효과를 잘 살펴야 한다. 그리고 전투 시 논타겟형이 많기에 보기보다 컨트롤을 요한다.


[s]10.jpg[s]11.jpg

▲ 장비

역시 게임진행간이나 뽑기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사실상 캐릭터 육성의 핵심이라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잉여아이템을 활용한 강화도 가능하다. 뽑기의 비중이 좀 큰 부분은 아쉽다.


[s]13.jpg[s]14.jpg

▲ 콜로세움

이 게임은 특이하게 PvP 컨텐츠가 두개인데, 이 컨텐츠는 상대가 유저의 파티이긴 하지만 AI로 움직인다. 고로 전적으로 캐릭터 배치 및 육성 정도에 따라 승패가 갈리게 된다.


[s]15.jpg

003.gif

▲ 아레나

실시간 PvP로써 다른 유저와 직접 컨트롤 대결을 펼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애초에 직관적 전투 스타일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지만 이 컨텐츠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어서 제한적으로만 즐길 수 있는 점이 좀 아쉬웠다. 아무래도 실시간 컨텐츠이다 보니 유저 집중도를 최대한 끌어올려 매칭시간을 최소화하려는 의도인 것 같다.


[s]15-1.jpg

▲ 다양한 서브 컨텐츠들

콜로세움이나 아레나 말고도 다양한 서브 컨텐츠가 존재하긴 하지만 대체로 타 게임에서 흔히 보던 육성형 그것들이라 따로 소개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s]16.jpg[s]17.jpg[s]18.jpg

▲ SNG?

미약하고 단순하긴 하지만 흡사 SNG처럼 각종 건물을 건설 및 관리하며 이로부터 게임진행 간에 유용한 각종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도 있다. 최대한 다양한 재미를 주고자 하는 의도인 것 같다. 보기보다 관리에 큰 노력을 기울일 필요는 없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다.


msn032.gifGOOD

액션,퍼즐,어드벤처,수집 등 종합비타민 같은 게임

msn033.gifBAD

뭐랄까, 진지한 무게감은 느껴지지 않는달까?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273 오늘 1,279
465 어제 1,782
2,125,309 전체 13,938,147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