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프렌즈] 무민과 함께 사천성하자 (4560)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무민프렌즈

*게임장르: 퍼즐

*플랫폼: 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 디엠엠게임즈/메모리

*정식서비스: 2020.01.14

*공식사이트: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mm.games.moomin


일본 만화 캐릭터인 "무민"을 소재로 활용하고 사천성을 기반으로 한 퍼즐 게임입니다. 전체적인 진행 코드가 기존의 스테이지식 퍼즐 게임과 거의 같습니다. 예를 들어, 캔디크러쉬사가나 애니팡 등과 무늬만 다르지 같은 계열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 게임 방법만 사천성으로 다를 뿐이죠. 사천성을 즐겨하시는 분이고 무민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괜찮은 게임일 겁니다.  딱히 그렇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플레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111.gif
▲ 귀여운 캐릭터 그리고 익숙한 진행

개인적으로 익숙하진 않아도 몇번 마주쳐본 적 있는 캐릭터인 무민을 활용한 퍼즐, 구체적으론 사천성 게임입니다. 게임 진행은 보통의 퍼즐게임이라면 흔히 볼 수 있는 스테이지식 진행이라 익숙하신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초반엔 난이도가 꽤 낮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02.gif
▲ 사천성

앞서 말씀드렸듯이 초반엔 난이도가 낮기에 사천성을 처음 해보시는 분이라도 금새 즐길 수 있을 겁니다. 거기다 여느 퍼즐 게임처럼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보조 아이템도 있으니까 어려움이 생기면 과감하게 사용해 해결도 가능합니다.


003.gif
▲ 클리어!

목표 타일을 모두 제거하면 해당 스테이지 클리어! 그리고 다음 스테이지로!!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며 덩달아 유저의 실력도 상승하게 됩니다.


s2.jpg

s3.jpg

▲ 하우스

게임진행 등으로 얻는 각종 장식품을 하우스에 장식을 하면 해당 장식품은 고유의 아이템을 일정시간마다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비슷한 시스템은 기존 게임들에서 이미 볼 수 있는 것이기에 새로울 건 없습니다.


s4.jpg

s5.jpg

▲ 아이템 생산

많은 장식품을 사용하기 위해선 닫혀 있는 슬롯을 열어야 하는데 캐쉬를 사용해야 합니다. 캐쉬는 무과금 유저라고 하더라도 이벤트 및 게임진행 등으로 조금씩이나마 얻을 수 있긴 합니다.


s6.jpg
▲ 캐릭터

사실 무민이 주인공이지만 원작에 등장하는 것들로 보이는 각종 캐릭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외형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 고유의 특수 보너스 옵션들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단, 획득은 뽑기를 통해서 가능하기에 좋은 옵션의 캐릭터를 얻으려면 캐쉬를 좀 사용해야 할 듯 합니다.


s7.jpg
s8.jpg
s9.jpg
s10.jpg
▲ 캐릭터 보너스 옵션

노골적으로 뽑기를 하라는 멘트도 보이네요.


s11.jpg

▲ 뽑기

뽑기를 안해도 게임진행은 충분히 즐기면서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s12.jpg
▲ 미션

미션을 열심히 해결하면 캐쉬도 얻을 수 있고 게임진행에 도움을 주는 각종 아이템 획득도 할 수 있습니다.


msn032.gifGOOD

익숙하며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퍼즐

msn033.gifBAD

무민 하나 믿고 나온 매우 평범한 게임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82 오늘 1,650
218 어제 2,486
1,730,992 전체 11,015,256

온라이프존 메뉴

5년 정도면 끝나지 않을까?
bar
12 (32%)
5년~10년 정도쯤?
bar
11 (29%)
아마 10년 이상도 갈 것 같다.
bar
12 (32%)
기타
bar
2 (5%)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