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킨:던전마스터]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RPG (5426)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그린스킨:던전마스터

*게임장르: RPG

*플랫폼: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 슈퍼플래닛

*정식서비스: 2019.01.21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greenskingame


s2.jpg

▲ 복고풍 느낌의 게임?

개인적으론 스마트폰을 처음샀을 때 갓 즐겼던, 당시 유행하던 모바일RPG 스타일의 느낌이 많이 난다.

미리 말하자면, 이런 저런 시스템을 가미해 PC온라인게임 못지 않게 복잡해진 요즘 모바일RPG과는 다르게 복잡하지 않고 심플한 게임성이 돋보이는 게 특징이다.


s3.jpg
s4.jpg
▲ 탐험 가즈아!

기본 컨텐츠인 탐험은 총 4개의 캐릭터를 팀으로 꾸려 진행하게 된다.


s5.jpg
▲ 던전 탐험

천편일률적인 그리고 일방통행식의 기존 게임들의 스테이지식 진행과는 면밀하게 다르다. 진행 경로는 무조건 랜덤으로써 유저는 던전의 방 하나씩을 이동하며 예측할 수 없는 상황들을 하나씩 맞딱뜨리게 된다. 사실 이것만해도 타 게임들과 확실히 차별화될 거라고 본다.


s6.jpg
s7.jpg
▲ 석상?

맨 처음 맞딱뜨린 건 석상이다. 다행히 이 석상은 랜덤으로 캐릭터에 이로운 버프 등을 제공한다. 이번엔 식량을 줬다. 참고로 식량은 던전을 탐험하는 데에 일종의 연료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던전 탐험 중 이 식량이 바닥나면 자동으로 던전에서 강퇴당하게 되기에 관리가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방 한칸 이동 시에 한개씩 소모된다.


s8.jpg
▲ 보물상자?

좀 더 이동하니 보물 상자가 등장한다. 보물상자에선 각종 아이템 등이 등장하니 꼭 열어봐야 한다.


s9.jpg
s10.jpg
s11.jpg
▲ 몬스터와의 조우

던전하면 몬스터가 빠질 순 없다. 던전 내 이동 시엔 언제나 몬스터가 등장할 확률이 존재하므로 항상 긴장해야 한다. 전투는 완전 자동으로 이뤄지며 패배 시엔 바로 던전에서 쫓겨난다. 승리 시엔 경험치 및 게임머니 등을 획득한다.

유저가 따로 컨트롤할 필요가 없기에 전투 자체는 사실상 시뮬레이션적인 성격이 강하며 전투에 대비해 미리 캐릭터 조합 및 육성에 신경을 써둬야 한다.


s12.jpg

▲ 다음 층 이동 포털

좀 특이하게 한번 던전에 입장하면 3개 층이 한세트가 되어 이를 다 클리어해야 사실상의 하나의 스테이지 클리어가 완성된다. 도중에 이탈하게 되면 실패하게 된다. 앞서도 말했지만 3개 층을 클리어하려면 식량 관리를 잘하면서 진행해야 하기에 방심은 언제라도 금물이다.


s13.jpg
▲ 함정

던전 곳곳엔 함정 또한 존재하는데 보통 캐릭터의 능력치를 하향시키는 디버프를 발동시킨다. 은근히 짜증나는 존재이다.


s14.jpg
s15.jpg
▲ 어디서든 등장하는 몬스터

몬스터는 이동하는 내내 어디서나 등장할 수 있어 항상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출구를 찾기 전에는 항상 유저를 괴롭힐 준비가 되어 있다.


s16.jpg
▲ 보스 등장!

3개 층의 마지막 층에는 항상 보스가 등장해 출구를 가로막고 있다. 고로 최종적으로 이를 처치해야만 클리어 가능하다.


001.gif
▲ 보스처치

보스를 상대하는 것도 일반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과 별차이는 없다. 다만, 훨씬 더 강력하다는 것뿐.


s17.jpg
s18.jpg
▲ 보스 상자

보스를 처치하고 나면 고유 보물 상자가 등장하는데 대체로 비교적 좋은 아이템이 등장하기에 기대해봐도 좋다.


s20.jpg
▲ 클리어 보상

3개 층을 모두 클리어 시 최종 보상을 받게 된다.


s21.jpg
s22.jpg
s23.jpg
s24.jpg
s25.jpg
▲ 캐릭터

각 캐릭터는 고유의 능력치 및 포지션 그리고 스킬, 희귀도 등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되게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심플한 게임인데도 디테일을 무시할 수 없다. 캐릭터의 육성과 조합을 통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RPG인 것 같다.

다만, 전체적인 육성 시스템이 기존 게임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진 못한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 같다.


s25-1.jpg
▲ 스킬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킬이 존재하며 특정 재료 및 조건으로 강화가 가능하다.


s26.jpg
▲진화

새로운 스킬 및 보너스 능력치를 얻을 수 있어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시킬 수 있지만 그만큼 요구되는 재료의 수준도 높기에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s27.jpg
s28.jpg
▲ 아이템 강화

장비 아이템은 강화도 가능하지만 일정 등급 이상의 강화 시엔 실패 시 파괴된다. 요즘 강화 트렌드를 따른 것 같다.


s30.jpg
s31.jpg
▲ 영웅 모집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주요 루트인데 사실상 캐쉬를 사용해야만 높은 희귀도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급상승하기에 핵심 과금 유도 시스템이라고 보면 된다. 다만, 이벤트 및 다양한 경로로 캐쉬를 상당량 제공하고 있기에 풍족하진 않아도 라이트 유저도 어느 정도 즐길 수 있는 여건은 마련되어 있다고 본다.


s32.jpg
s33.jpg
▲ 신성한 결투

PvP컨텐츠이며 같은 티어 내에서 랜덤으로 상대가 결정돼 결투를 치르게 된다. 상대는 AI로 컨트롤되기에 사실상 육성 정도가 승패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보면 되겠다. 일정 기간마다 진행되는 시즌동안 얻은 결투 포인트로 최종 티어가 결정되면 해당 티어에 맞는 보상이 지급되는데 보상 수준이 꽤 높아서 라이트 유저에겐 꿀이다.


s34.jpg

▲ 비밀상점

신성한 결투에서 얻은 재화로 이용 가능한데 높은 희귀등급의 캐릭터 및 희귀 재료 등을 얻을 수 있어서 동기부여로썬 최고다.


s35.jpg
▲ 퀘스트

난이도는 쉬운 편인데 보상으로 캐쉬도 꽤 주기에 쏠쏠하다. 캐릭터 영입에 관해 과금 유도가 꽤 있는 편이지만 여기저기서 캐쉬를 제공하기에 라이트 유저를 위한 보완에 신경을 꽤 쓴다는 느낌을 받는다.


msn032.gifGOOD

간단한 조작에 심플한 게임성에 나름의 독특함도 가미된 RPG

msn033.gifBAD

과금 요소에 뽑기가 너무 치중된 느낌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237 오늘 1,039
465 어제 1,782
2,125,273 전체 13,937,907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