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배틀라인] 마블 캐릭터로 즐기는 전략 배틀 (1112)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마블배틀라인

*게임장르: 전략,카드배틀,수집형

*플랫폼: 모바일

*OS: Android, iOS

*개발사/퍼블리셔: 넥슨코리아

*정식서비스: 2018.10.24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battlelines


s2.jpg
▲ 넥슨과 마블IP의 만남

지난번 썸에이지 라는 개발사에서 DC코믹스의 IP를 활용해 "DC언체인드"라는 모바일게임을 내놨었는데 드디어 마블도 마찬가지로 국내 게임사에 의해 게임화되는 사례가 나왔다.

영화로도 친숙한 어벤져스 세계관을 담은 카드 배틀 스타일의 게임으로써 해당 세계관에 등장하는 온갖 캐릭터들이 구현되어 전략적인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s3.jpg
s4.jpg
s5.jpg
▲ 스토리모드

가장 기본적인 컨텐츠는 스토리모드로써 익숙한 어벤저스 세계관 내의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6.jpg
s7.jpg
▲ 전투 준비

미리, 보유한 카드들을 활용해 개인 전략에 맞춰 덱을 구성한다.

카드배틀 스타일의 게임을 해본 유저라면 금세 익숙해질 것이다.


001.gif
▲ 전략이 필요한 카드 배틀

전투는 3X4 크기의 판에서 이뤄지는데 각자의 턴에 원하는 캐릭터 카드를 배치하는 것으로써 본격적인 시작을 하게 된다.

특정 카드는 사용 시에 소모 자원이 필요하기도 한데 대체로 고효율 카드일수록 높은 소모 자원이 필요하게 되며 판 내에 보너스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타일이 존재하기도 해 이곳에 캐릭터 카드를 배치시키면 얻을 수 있다.

각 캐릭터 카드는 고유의 공격력 및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보너스 옵션이 붙어있기도 하다.

그리고 캐릭터 카드 외에도 일회용으로써 특정 옵션을 지닌 전략 카드도 존재한다.


002.gif
▲ 승패?

전투는 승패는 각각 상대의 리더를 처치해야 가려진다.

우선 리더에게 피해를 줘서 생명력을 깎아야 하는데 방법이 좀 독특하다.

판 내에서 캐릭터 카드를 가로든 세로든 대각선이든 "한줄"로 맞추게 되면 해당 줄의 캐릭터들의 공격력이 합산되어 상대 리더에 피해를 가하는 피니쉬 공격이 발동된다.

그렇다. 이 피니쉬 공격을 성공시키기 위한 공방전이 이 게임의 가장 근본이 되는 목적이자 묘미가 된다.

보유한 카드의 질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적의 허를 찌르는 나만의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작용되는 게임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보통의 RPG를 즐기는 것과는 다른 차원의 재미가 있는 장르이고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엔 익숙하지 않아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사실 알고 보면 꽤나 단순하고 간단한 원리로 진행되는 게임이기에 깊은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가능한 한 찐득하게 플레이하기를 권한다.


s8.jpg
▲ 다양한 카드들

마블 세계관에 등장하는 온갖 캐릭터 카드 등이 구현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걸로 보인다.

마블 팬이라면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s9.jpg
s10.jpg
s11.jpg
▲ 캐릭터 카드

각 카드는 고유의 희귀등급이 있으며 높은 희귀등급의 카드일수록 높은 능력치를 갖는 등 전체적으로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다만, 그만큼 얻기가 힘들며 뽑기의 영향력이 커진다. 그 때문에 과금유도라며 비판하는 유저들도 꽤 있다.


s12.jpg
s13.jpg
▲ 전술 카드

캐릭터 카드와 달리 사용과 동시에 특정 행동만 보여주고 바로 사라지지만 대체로 판세를 뒤흔들 수 있는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기에 전략적인 사용이 중요하다.

역시 희귀등급이 존재하며 높은 희귀등급일수록 효율적이다.


s14.jpg
▲ 카드 강화

같은 카드나 특정 아이템을 이용해 카드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이때 해당 카드 고유의 능력치가 상승하게 된다.


s15.jpg
▲ 리더

게임진행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 리더를 얻을 수 있는데 각 리더는 고유의 옵션을 가지고 있기에 유저 본인의 취향 및 전략대로 고르면 된다.

생각보다 전투에 끼치는 영향이 적지 않기에 나름 고심을 해야 할 듯 하다.


s16.jpg
s17.jpg
▲ 특수임무

서브컨텐츠 중 하나로써 기본적인 게임방식은 스토리모드와 별반 차이가 없으나 좋은 보상을 얻기 위해선 각 스테이지마다 걸린 고유의 클리어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고로 좀 까다로운 부분은 있으나 오히려 그 자체가 흥미요소가 되기도 한다.


s18.jpg
s19.jpg
▲ 아레나

다른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대전을 펼치는 PvP 컨텐츠이다.

스토리모드 등으로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해지고 실력이 늘었다고 생각되면 이 컨텐츠로 자신의 전략과 실력을 평가해볼 수도 있다.

스토리모드와 달리 각 턴마다 제한시간이 있어 느긋한 플레이는 다소 힘들지만 좀더 긴장감있는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확실히 스릴이 있다.


msn032.gifGOOD

RPG와 확실히 차별화되는 게임성, 친숙한 마블 캐릭터 자체만으로도 괜찮은 동기부여

msn033.gifBAD

뽑기에 의한 밸런스 불만은 꾸준히 관리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184 오늘 961
380 어제 1,813
1,550,835 전체 9,519,846

온라이프존 메뉴

~2019-01-26 (결과 보기)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