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S] 모바일 던파!? (1769) 리뷰 및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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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명: 트리플S

*게임장르: RPG,액션,횡스크롤

*플랫폼: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iOS

*개발사/퍼블리셔: 시그널앤코/YJM게임즈

*출시일: 2018.08.28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officialtriples


작년에 인기게임 "던전앤파이터"의 IP를 활용해 야심차게 등장했던 "던전앤파이터:혼" 이라는 모바일게임이 처참하게 망했었죠. 던전앤파이터의 IP를 가져다 쓰긴 썼는데 모바일 판만의 독특한 재미도 없고 그렇다고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도 없는 어정쩡한 모습에 유저들이 철저히 외면한 결과였습니다.

그런데 관련 게임사도 아닌 곳에서 만든 이 "트리플S"라는 게임이 오히려 던전앤파이터의 재미를 모바일로 잘 살린 듯해서 놀라웠습니다. 거기서 그 치지지 않고 이 게임만의 독특함까지 덧붙여져있네요.

차라리 이 게임이 던전앤파이터의 이름을 달고 나왔으면 나름 흥행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까지 해볼 정도로 기대 이상의 게임입니다.

어떤 게임인지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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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개인적으로 캐릭터가 3가지밖에 없어서 다소 아쉬웠으나 이후 각 캐릭터마다 2가지의 전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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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횡스크롤 RPG

일단 전체적인 느낌부터 던파의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던파와 비슷한 시점의 횡스크롤 이동 방식과  NPC를 비롯해 각종 오브젝트의 맵 내 배치 등등 분명히 벤치마킹한 부분들이 엿보였습니다.

다만, 세계관이나 스토리는 나름 탄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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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테이지

기본적인 게임 진행 스타일이나 인터페이스 같은 건 아무래도 기존 모바일게임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다만, 스테이지 즉 던전은 여러 난이도로 순차적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던파 스타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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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액션

처음엔 사실 '모바일 액션이라고 해봐야 별거 있겠어?', '귀찮기만 하겠지...' 이랬었죠.

하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조작감과 다양한 액션에 기대 이상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양산형 게임의 느낌이 결코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이전에 접했었던 던전앤파이터:혼 보다 더 나은 느낌이었죠.


다만, 사양과 타협을 해야했는지 그래픽은 최근 나온 대작 게임들의 그것과 비교하면 좀 처지는 게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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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궁극기

화면 전체의 적을 타격하는 궁극기 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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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활도 가능!

던파의 코인처럼 스테이지 진행시 사망하면 다시 부활해서 싸울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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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리어!

역시 던파처럼 스테이지 진행 성과에 따라 클리어시 등급을 받습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보다 높은 수준의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죠.

등급은 콤보 수 및 피격 횟수 등을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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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비

보통의 RPG들이 그러하듯 다양한 장비 등급이 존재하며 각 장비 옵션은 높은 등급의 장비에 많이 붙으며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거기까진 괜찮으나 장비 레벨 제한이 일정 간격이 있는 게 아니라 솔직히 너무 난잡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또, 언제 적당히 강화하고 교체해야 할지 난감하기도 하고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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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비 강화

강화도 가능한데 특히 게임머니 소모가 상당해서 적절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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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처음엔 보통의 양산형 게임들처럼 단순한 스킬 시스템을 예상했는데 예상이 빗나갔네요.

생각보다 체계적이고 디테일한 면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오히려 영혼없는 던파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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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코어

이 게임만의 독특한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특정 몬스터에서 드랍되는 이 몬스터코어는 일종의 "고유의 보너스 스킬"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몬스터코어에 담겨있는 특수 능력을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동일한 몬스터코어를 가지고 일반 캐릭터 스킬처럼 강화까지 가능합니다.

인상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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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전의탑

던파의 지금은 사라진, 사망의 탑과 같이 한층한층 더 강력한 상대를 만나 대결하는 컨텐츠입니다.

자동 모드도 있기에 좀 더 편하게 진행할 수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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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금의신전

항상 부족한 게임머니를 수급할 수 있는 컨텐츠.

몬스터가 계속 몰려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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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일던전

다들 아는 그 컨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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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투장

다른 유저의 캐릭터와 대결이 가능한 컨텐츠이지만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건 아닌 AI와의 대결이죠.

그래도 액션을 즐기고 컨트롤을 연습하기엔 충분하고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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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드

길드가 있는 건 좋은데 아무런 부가기능이 없는 건...

곧 업데이트 되겠죠?


msn032.gifGOOD

던파 아류작이라고 폄하하기엔 퀄리티가 꽤 좋다. 망한 던전앤파이터:혼 보다 훨씬 나은 느낌. 차라리 이 게임을 모바일 던파라고 불러도 될 듯.

msn033.gifBAD

귀차니즘에 굴복당하는 유저가 있을 수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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