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워] 온갖 좀비를 내 유닛으로~ (2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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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명: 좀비워

*게임장르: RPG,디펜스

*플랫폼: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iOS

*개발사/퍼블리셔: 엔브로/뉴에프오

*서비스상태: 상용화(2017.10.12~)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zwar


기본적으로 좀비를 소재로 한 디펜스 스타일에 RPG를 가미한 게임으로써 좀비를 갖가지 스타일로 캐릭터화한 점이 인상적이기도 한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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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비로부터 세계를 구하라

좀비물이 대체로 비슷하듯이 좀비가 창궐해 멸망 위기에 놓인 인류를 구한다는 스토리 및 세계관입니다.

다만, 이 게임이 좀 특이한 건 좀비를 잡는데 좀비를 이용하는 겁니다.

좀비를 생포 혹은 개량해 아군으로 활용한다는 컨셉으로 유저는 갖가지 좀비를 유닛으로 활용할 수가 있죠.


기본적인 컨텐츠는 스테이지식으로 진행되며 위기에 빠진 세계 주요 도시를 배경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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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닛을 조합해 전장으로~

보유한 온갖 유닛 중 적절한 조합으로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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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펜스의 시작

스테이지 진행은 꽤 쉽고 단순합니다.

기본적으로 아군 진영과 몬스터 진영이 맵 양쪽에 포진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인공 캐릭터를 제외한 유닛은 쿨타임 및 일정 자원 소모를 통해 소환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진영에선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몬스터가 꾸준히 생산되어 아군 진영 쪽으로 돌격을 해오는데 일단 이를 막는 게 1차 목표입니다.


왜냐하면 아군 진영의 기지가 몬스터에 의해 파괴되면 무조건 스테이지 클리어 실패가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단 아군 유닛들의 특성과 조합에 맞게 전략적으로 소환 순서 등을 정해 소환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이때 주인공 캐릭터는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는 게 가능하지만 아군 유닛은 일단 소환 후엔 직접 컨트롤 하는 게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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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진하라!

요로코롬 몬스터 본진으로 돌격해나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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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 본진 타격!

그리고 어느 정도 밀어붙였다면 몬스터 본진을 파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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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의 등장?

하지만 몬스터 본진이 어느 정도 타격을 받는다면 자동으로 보스가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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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를 처치하라!

보스가 등장했다면 어렵더라도 처치를 해야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보스 뿐만이 아니라 기본 몬스터도 계속해서 생산돼서 돌격해오기에 상황이 더 어려워진 셈이죠.

이에 유저도 아군 유닛과 주인공 캐릭터의 적절한 콜라보로 상대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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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미션도 존재!

모든 스테이지가 앞서서 소개해드린 디펜스 스타일의 진행만을 하는 건 아닙니다.

일정 스테이지마다 특별한 미션이 진행되기도 해서 다양성과 흥미를 적절히 주고 있기도 합니다.

역시나 끊임없이 돌격해오는 좀비들을 제압하는 동시에 민간인을 구조하는 미션이 있는가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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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를 호위하라!

민간인이 탄 버스를 노리는 좀비들을 처치하며 버스를 목표지점까지 호위해야 하는 미션도 있습니다.

이들 미션에서 혹여 민간인이 좀비에게 맞아 죽거나 버스가 파괴된다면 미션은 그 즉시 실패하여 바로 스테이지 클리어 실패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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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탈출 미션도!

좀 더 흥미로운 탈출 미션도 있습니다.

톱니바퀴를 단 좀비버스를 피해 목표지점까지 탈출해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지체하면 바로 게임오버!

나름 스릴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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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캐릭터

게임 내에서 유닛을 통솔하는 대장격의 사실상 주인공 캐릭터들입니다.

재밌게도 삼국지와 관련된 이름을 가지고 있고 또 그와 어울리는 포지션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제각기 고유의 스킬과 스탯을 가지고 있어 전장 상황에 따라 바꿔가며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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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장비

유닛과는 달리 고유의 장비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장비가 캐릭터 육성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여러 등급의 희귀도가 존재하며 각 장비는 랜덤한 부가 옵션이 붙기도 합니다.


또한 리니지2레볼루션에서처럼 주문서 같은 아이템으로 강화가 가능하며 더 높은 희귀도 등급으로 상승시킬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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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스튬

장착한 장비의 희귀도 등급에 따라 외형이 더욱 더 고급스럽고 화려하게 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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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닛들

사실상 이 게임의 핵심 요소라고 봐도 될 유닛들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온갖 스타일의 좀비들을 아군 유닛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컨셉의 좀비들이 많아서 수집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흥미요소가 됩니다.

물론 인간형 유닛들도 존재합니다.


이들 유닛들은 뽑기 혹은 게임진행 등으로 얻을 수 있으며 영웅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고유의 스킬 및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는 장착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해당 유닛의 조각 아이템을 모으면 보다 더 높은 희귀 등급으로 진화가 가능합니다.

진화하게 되면 능력치가 대폭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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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브컨텐츠-유닛대전

스테이지 말고도 여러 다양한 서브컨텐츠가 존재합니다.

이 서브 컨텐츠들에선 다소 제한적이었던 유닛 활용을 보다 폭넓게 확장한다는 데에 기본적으로 의의가 있죠.

물론 재미도 따라옵니다.


이 유닛대전은 아군 유닛을 3개씩 3팀으로 나눠 상대 유저의 팀과 3전 2승제의 결투를 벌입니다.

순서와 조합을 전략적으로 잘 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컨텐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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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한던전

타게임의 탑컨텐츠와 비슷하지만 좀 더 흥미로운 컨셉으로 재구성한 컨텐츠이죠.

지하철의 한량 한량씩을 이동하면서 점점 더 강력해지는 몬스터와 대결한다는 컨셉입니다.


가능한 한 많은 유닛이 있을수록 또 육성을 많이 할수록 유리한 컨텐츠이기에 수집 욕구를 그만큼 불러일으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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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대전

PvP컨텐츠로써 각각의 정예로 구성된 5대5 결투 방식입니다.

자신의 육성정도도 매우 중요하지만 영웅 및 유닛이 한번에 등장하는 것이 아닌 일정 순서대로 등장하기에 순서 정하는 데에도 꽤나 전략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좀 아쉬운 건, 게임의 특성상 실시간도 아니고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도 없는, 사실상의 시뮬레이션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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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드

전체적으론 여느 게임의 그것과 크게 다른 건 없는 시스템을 갖춘 길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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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드 레이드

그래도 레이드만큼은 길드협동 컨텐츠로써 흥미롭습니다.

전투는 개별적으로 진행하지만 몬스터의 HP는 공유하기에 길드원이 얼마나 열의를 갖고 협력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게 되죠.

내가 육성한 유닛들을 활용하기에도 좋은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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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드 스킬

게임진행 간 각종 도움을 주는 길드 스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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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드 상점

길드 내 각종 활동으로 얻는 재화로 유닛 조각 등 유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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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펜스와 RPG의 적절한 조합으로 만들어진 게임성 그리고 개성 강한 유닛들, 이만한 캐주얼 게임 찾기 쉽지 않다.

msn033.gifBAD

어쩔 수 없는 뽑기의 그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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