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레스] 유명 인기웹툰을 모바일게임으로~ (3725)


1.jpg

*게임명: 노블레스

*게임장르: RPG

*플랫폼: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iOS

*개발사/퍼블리셔: 블루해머/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서비스상태: 상용화(2017.04.27~)

*공식 카페: cafe.naver.com/mobilenoblesse


유명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한 신작 모바일게임들이 종종 등장하는데 이번엔 "노블레스" 입니다.

워낙 인기 웹툰인지라 게임화를 기다렸던 분들도 많으셨을 텐데 과연 어떻게 모바일게임으로 탄생했을까요?


2.jpg

▲ 로비

그래픽은 원작 웹툰의 느낌을 가능한 한 그대로 살리기 위함이었는지 카툰렌더링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그래픽 수준 자체는 아주 좋다고 말할 순 없지만 분위기는 잘 살리고 있다고 봅니다.

나름 깔끔함과 세련미가 있기도 하구요.


인터페이스는 특별할 건 없지만 역시 깔끔하고 분위기에 어울리는 듯 합니다.


3.jpg
4.jpg
▲ 스테이지

전체적인 게임 구성은 기존 게임과 거의 똑같아서 따로 적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로 신선함은 없어도 꽤 익숙하기에 게임 진행에 어려운 점이 있을 리도 없죠.


익숙해서 좋은 분도 있겠지만 뭔가 독특한 게임을 기대하셨던 분이라면 여기에서 이미 식상함을 느끼고 실망하실 분도 있으리라 봅니다.


5.jpg
6.jpg
7.jpg

▲ 전투

각 스테이지의 진행 방식은 매우 단순합니다.

알아서 등장하는 적을 아군 캐릭터가 자동으로 상대하게 됩니다.

이때 스킬은 유저가 직접 조작할 수도 있고 특정 적을 지정하여 집중 공격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카툰렌더링 그래픽에 꽤 다채로운 이펙트가 입혀져 만화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점은 꽤 좋았습니다.

다만 결국 게임 진행이 기존 게임과 다를 바 없이 시뮬레이션에 가깝고 매우 단순하다는 점은 역시나 하는 탄식을 자아냅니다.


7-1.jpg
▲ 이펙트

나름 현란한 스킬 이펙트 등은 볼만하고 무엇보다 "쾅" 등의 추임새를 도트로 입힌 점은 원작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고자 하는 의지로 보여서 긍정적이었습니다.


8.jpg
9.jpg
10.jpg
▲ 스킬컷

특정 스킬 때 등장하는 스킬 컷 또한 원작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합니다.


11.jpg
12.jpg
▲ 원작과의 콜라보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간간히 짤막하게 원작 웹툰 방식으로 스토리를 보여줘서 원작을 잘 모르는 유저도 몰입을 할 수 있게 합니다.


13.jpg
▲ 캐릭터

원작에 등장하는 온갖 인물들이 캐릭터로 구현이 되어 있고 이를 게임진행 및 뽑기 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원작에서 주요 인물일수록 게임에선 비교적 높은 희귀도가 책정되어 있지만 진화 등의 시스템으로 희귀도를 따로 올릴 수도 있긴 합니다.

그래도 원작 팬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따로 있을 것이기에 그 캐릭터들을 모아 자신의 팀을 구성하는 것도 큰 동기부여 및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네요.


14.jpg
15.jpg
16.jpg
▲ 다양한 캐릭터들

각 캐릭터들은 고유 특성에 따라 "공격, 방어, 지원" 등으로 나뉘고 각기 고유의 스킬이 존재합니다.

스킬은 희귀도에 따라 사용 가능 스킬 수가 달라지는데 높은 희귀도일수록 당연히 더 많고 좋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7.jpg
▲ 도감

도감에선 원작에서 등장하는 모든 인물의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 라이제르.


18.jpg
▲ 스킬 강화

각 캐릭터들의 고유 스킬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19.jpg
20.jpg

▲ 캐릭터 강화

잉여 캐릭터를 재료로 원하는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각 희귀도 등급별로 +5강화까지 가능한데 희귀도가 높을수록 강화비용이 엄청 높아지기에 게임머니 수급이 그만큼 어렵게 됩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MAX가 되고 +5 강화까지 이뤘다면 특정 재료 아이템으로 다음 등급의 희귀도로 승급할 수도 있습니다.


21.jpg
▲ 블러드스톤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는 장비아이템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각종 능력치가 있고 역시 희귀도 등급이 있고 강화가 가능합니다.


22.jpg
▲ 도전모드

기본 컨텐츠로써 세계관 및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 스토리모드 말고도 여러 컨텐츠 등으로 이루어진 도전모드도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실망스럽습니다.

그냥 스테이지에서 보여준 전투 진행, 구성 등을 그대로 혹은 살짝 변형한 것들 뿐입니다.

그저 보상만 차별화했을 뿐이죠.

게다가 이런 패턴은 기존 게임들에서 지겹게 보아오던 것들이기도 하구요.

그러니까 철저히 기존 게임의 틀 안에 갇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말이죠.


23.jpg
24.jpg
25.jpg
▲ 어둠정화

기존 게임의, 한층한층 오르면서 더 강한 상대를 맞는 탑 컨텐츠와 비슷한 느낌의 컨텐츠입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특별할 게 없죠.


26.jpg
27.jpg
▲ 비밀구역

친구로 등록된 유저와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빼면 특별할 건 없습니다.


28.jpg
29.jpg
▲ 요일던전

다들 잘 아시겠죠?

캐릭터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수급하는데 용이한 던전입니다.

요일던전은 어느 게임이나 보상까지도 똑같네요.


30.jpg
31.jpg
▲ 이벤트 및 과금

보상을 화끈하게 주는 편입니다.

이벤트 등으로 캐쉬나 뽑기 등을 꽤나 통크게 제공하기에 무과금이라도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과금도 요즘 추세에 맞춰 과감하게 도입되어 있습니다. 

단계별로 구입하면 오픈되는 유료 패키지까지 존재하네요.

이런 건 처음 봅니다.


msn032.gifGOOD

원작의 분위기와 느낌을 모바일게임으로 나름 잘 옮겼다.

msn033.gifBAD

여기서 신선함을 찾는 건 꽤나 어려울 듯....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254 오늘 1,152
465 어제 1,782
2,125,290 전체 13,938,020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