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에픽조각 추가 획득 방법 4가지 예상 (5784) 게임다반사

도감.PNG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때 "에픽 조각" 이라는 게 생겨서 참 많은 분들이 설레였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실상을 알고 보면 참 시궁창이죠.

원하는 에픽템을 바꾸려면 100개도 아니고 무려 1000개의 조각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많은 분들은,

'그럼 그렇지, 뇌없플이!'

라고 하셨을 듯 합니다. 최고 높은 난이도인 슬레이어로 지옥파티를 돌아도 나오는 조각은 10개가 최고. 그나마도 300여 종이나 된다는 에픽 가운데서 랜덤으로 떨어지니 내가 원하는 에픽은 어느 세월에 모을꼬!?

그래서 저는 이 조각 시스템은 "불완전" 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고로 더 추가 및 보완할 여지가 있다는 뜻이지요.

크게 4가지 정도로 기대할 만한 경우가 있습니다.


333.PNG


첫째, 에픽 조각의 계정 귀속화

다양한 캐릭터의 육성을 유도하는 던파답게 많은 유저들이 많은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각 캐릭터를 키우면서 얻은 초대장도 있을 것이고 던전돌면서 파티로 지옥파티를 할 수도 있겠고요.

그럴 때, 역시 에픽 조각을 획득하겠지만 아시다시피 에픽조각은 캐릭터 귀속입니다. 캐릭터 별로만 적용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부캐릭에서 먹는 에픽 조각은 사실상 무용지물이 됩니다.

먹는 순간 무용지물이면 말이 안되잖아요? 이 시스템의 헛점이 되는 겁니다.

그런데 계정귀속으로 바꾸면 문제가 사라집니다. 뭐 그렇다고 1000개나 모으는 데에 큰 도움은 안 되겠지만 어쨌든 아무 의미가 없지는 않게 되서 그나마 나은 것 같습니다.


둘째, 에픽템 해체시 획득

현재 에픽템 해체시엔 코스모소울 정도만 추가로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도 에픽 조각을 획득할 여지를 줄 수 있습니다. 에픽템 해체시 랜덤으로 에픽 조각 몇 개를 획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이지요.

다만, 이 경우 코스모소울 갯수를 좀 줄일 수도 있겠군요.

아니면, 기존 해체가한테서 해체하는 방법 말고 그란디스라던가 다른 특정 NPC를 통해 에픽템 해체시 에픽 조각만 획득할 수 있게 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코스모소울을 포기하는 대신 말이죠.


셋째, 이벤트를 통한 획득

던파가 게임 내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 새 캐릭터 육성을 꾸준히 유도하고 있는데 이에 떡밥으로 꾸준히 내놓는 게 바로 "차원의 조각"이죠. 크로니클템 모으게 해줄 테니 꾸준히 접속해라 이겁니다.

이걸 에픽 조각으로 확대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물론, 새 캐릭터 육성 말고도 다양한 이벤트에서도 활용할 수 있겠죠.

에픽 조각 항아리를 주면 크게 "각 직업군 무기, 방어구 타입별, 악세사리 등등" 으로 구분해 고를 수 있게 하고 그 중에서 랜덤으로 몇개씩 획득하게 하는 방법이 나올 것 같습니다.

그래도 뭐 1000개의 스케일 앞에서 새발의 피겠지만 그래도 꽤나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넷째, 패키지 및 이달의 아이템을 통한 획득

이건 좀 논란의 여지가 큽니다만 한가지 먼저 말씀드리면 운영자가 이 에픽조각을 어떻게 기획했을까요?

아마 기존 모바일게임들의 "조각 시스템"을 참고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111.PNG

캐릭터나 아이템을 조각화시켜서 일정 갯수의 조각을 모으면 해당 캐릭터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인데 주로 해외 인기 모바일게임들에서 찾아볼 수 있죠.

그 게임들은 그 조각들을 기본적으로 일반 컨텐츠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도록 해놓긴 했지만 이를 유료 아이템으로도 획득할 수 있게 해놓은 경우가 다수입니다. 물론 그럴 경우 더 쉽게 획득 가능하고요.

던파 운영자들이 그걸 모를리 없어요.

그런 사례를 응용해 충분히 아바타 패키지에 껴넣거나 이달의 아이템에 등장시킬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그럴리 없다고요?

키리의 약속과 믿음도 나왔었고 장비보호권이나 강화권도 결국 지금 세라샾에서 절찬리에 판매중입니다.

불가능할까요?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107 오늘 153
290 어제 1,049
2,127,742 전체 13,949,904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