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 잃어버리는 꿈... (30334) 일상에서

꿈을 꿔도 전혀 현실성 없는, 황당무개한 꿈을 주로 꾸던 내가 며칠 전엔 꽤 현실성이 담긴 꿈을 꾸었다.

꿈 내용은 대략 이렇다.

최근엔 자전거를 탄 적이 전혀 없었는데 꿈에서 뜬금없이 나는 자전거를 타고 있었다. 그러고 시간이 흘러 어딘지 모를 장소에 도착을 했는데 내가 뭔가를 잃어버린 것이었다. 그것도 한개가 아니었다. 무려 카메라와 돈봉투를 잃어버린 것이다. 꿈 속에서의 나는 이것들을 도대체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감을 찾을 수 없는 상태였다. 그래서 일단 자전거를 세워 놓고 여기저기 헤매고 다녔던 것 같다.

결국 못 찾고 돌아왔는데 이번엔 세워 놓은 자전거까지 잃어버린 것이다. 아무리 꿈 속이라지만 정말 캐황당한 상황이었다. 그러던 중 그것들이 꿈이라는 것이 정말 다행일 정도로 나는 곧 현실로 돌아왔다. 꿈에서 깬 나는 꿈이라서 천만다행이라는 생각을 여러 번 했다.

'뭐 이딴 꿈이 다 있어'

'난 평소에 뭘 잘 잃어버리지도 않는 스타일인데 세가지나 한꺼번에 잃어버리다니...'

물건.PNG

그러다 문득 이 꿈이 뭘 의미하는 건지 해몽이 궁금했다. 그래서 바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물건 잃어버리는 꿈" 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이미 나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특정 물건을 잃어버리는 꿈을 꾸고 나서 지식인에 질문도 하고 검색도 해 본 모양이었다. 다양한 질문과 답변들이 눈에 띄었다. 일일이 이것들을 훑어본 결과 결론은 좀 애매했다. 물건을 잃어버리는 꿈이 길몽이라는 사람도 있고 흉몽이라는 사람도 있었다. 아무리 꿈보다 해몽이라는 말이 있지만 너무 양쪽으로 나뉘어 있어서 판단이 힘들었다.

그러다 많은 돈이 아닌 많지 않은 돈을 잃어버린 꿈은 나쁜 운이 빠져 나가는 뜻이라는 어느 해몽이 눈에 띄었다. 꿈 속에서 내가 잃어버린 돈 봉투는 돈이 그리 가득 담긴 봉투는 아니었기에 혹시나 하는 기대감이 생기게 되었다.

'나한테서 나쁜 운이 빠져나간 건가?'

그리고 얼마 후 나는 편의점 앞을 지나다가 꿈 생각이 났다. 내가 꾼 물건 잃어버리는 꿈이 흔히들 말하는 "복권 꿈" 이랑은 거리가 멀었지만 왠지 모르게 길몽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 긍정적인 해몽도 그렇고 말이다. 그래서 주저없이 로또 복권을 5천원 어치를 구매했다. 혹시나 모르니까.

그리고 그 로또 복권 추첨일이 다가왔다. 그리고 맞춰보았다.

아, 그제서야 깨달았다.

그 꿈이 무슨 뜻이었는지를.

111.JPG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165 오늘 271
290 어제 1,049
2,127,800 전체 13,950,022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