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45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 인디 게임에 등장! (1083) 게이머가 말한다

kI631PeczsnFqHMOlEUIbLvqissoLqHRn2ila34M-1456972479.jpg
미국 45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

지난 11월 8일에 벌어진 일은 미국 전역을 기쁨과 절망으로 가득 차게 만든 하루였습니다. 바로 미국을 4년 동안 책임질 미국 대선이 있었습니다. 미국 대선은 미국 시민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누가 미국을 다스릴 주인이 될지 주목하였습니다. 이번 경선에는 바로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과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간의 대결이 세상에 주목받았습니다. 

투표 처음에는 힐러리가 우세하다가 중반부터 트럼프의 표로 역전이 되는 상황이 연출되면서 완전히 굳히기에 들어가더니, 결국 미국 45대 대통령으로 '도널드 트럼프'가 당선되었습니다. 이번 대선은 그가 당선되기 전부터 인디 게임계에 큰 관심을 받을 정도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바로 이번 미국 대선을 놓고 다양한 인디 게임들이 등장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Surgeon Simulator : Anniversary Edition

국내에서는 '수술 시뮬레이터'라고 불리며, 이미 유튜브나 많은 유명 BJ들의 게임 방송에서 자주 거론되며 한 번씩은 보셨을 인디 게임입니다. 선거 이전부터 제작진 측에서 새로운 DLC로 당시 대통령 후보였던 '도널드 트럼프'의 캐릭터를 수술 대상 캐릭터으로 내걸어 현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선 게임의 목적은 그를 살려야 하는데, 원래부터 수술 시뮬레이터 게임 자체도 굉장히 코믹한 게임이지만, DLC로 출현한 트럼프의 수술 역시, 코믹함은 변하지 않고 그를 수술하는 데에 그의 심장을 '돌심장' 또는 '금심장' 을 이식해야 하는 모습이 게임에 등장합니다. 둘 중에 어떤 심장을 이식했는지 다른 플레이어들의 선택을 집계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목적은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이 목적이지만, 다들 수술보다는 영상처럼 트럼프를 가지고 노는 데에만 신경 쓸 것 같네요.

 Mr.President!

온라이프존에도 완소마키님이 글을 올렸던 그 게임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플레이어가 경호원이 되어 누가 봐도 '도널드 트럼프'로 추정되는 대통령을 다양한 위협에서 지키는 게 목적인 게임입니다, 게임 발매 전부터 당선이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상황에 결과가 트럼프가 미국 45대 대통령으로 당선이 되어 게임에서 예상한 그림과 맞아버렸습니다.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대통령을 노리는 여러 위협들을 막아내기 위해 경호원이 된 플레이어는 그대로 몸을 날려 대통령의 목숨을 구하는 방식이죠. 특히 이 게임의 스테이지가 되는 장소 중에 멕시코가 포함되어 있는데, 트럼프의 공약 중 멕시코 이민자들이 넘어오지 못하도록 장벽을 쌓겠다고 했던 트럼프에 대한 보복을 보이는 듯, 이 해당 스테이지에서 트럼프는 연설을 하는데, 스테이지에서 저격수는 물론이고 하늘에서 내려온 거대한 타코 의해 암살 당하는 등 다양한 해프닝이 벌어집니다. 그 외에 미래의 전쟁이 터져 폐허가 된 뉴욕과 러시아까지 등장하는 등 아주 기막힌 게임입니다. 또한 이 게임의 일부 수익은 자선 단체의 기부에 쓰인다고 하네요.


Trump Simulator VR

게임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트럼프 시뮬레이터 VR은 연설 시작 5 분 전에 플레이어가 직접 '도널드 트럼프'가 되어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트럼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한 분이라면 한번 관심을 가져볼만하겠죠? TO DO라 쓰인 과제들을 수행하며, 그의 음성이 직접 담긴 단어를 골라 직접 그의 음성을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VR 기기를 가진 분들은 해볼 만한 게임 같군요. 이 게임에서 얻은 수익은 난민들을 위한 재단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딱 봐도 급조한 티가 많이 나는 VR 전용 게임입니다.


Make America Great Again: The Trump Presidency


게임 제목부터 트럼프가 이번 선거에서 내세웠던 슬로건 'Make America Great Again (미국을 다시 재건하자.)'를 메인 테마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이미 미국 대통령이 된 트럼프를 직접 플레이어가 조종하여 다양한 나라를 통해 무역에서 항상 미국을 유리한 입장에서 무역을 하고, 오직 미국을 부유하게 만들면서 직접 트럼프가 이슬람 무장단체 ISIS를 격퇴한다는 게임입니다. 

ISIS를 상대할 때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헬기에 타 총을 쏘거나 폭탄을 투하하며 싸우는 모습이 외계인은 아니지만 직접 싸운다는 의미로 보면,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를 보는 듯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a8df6323be71f33380090e6e0a336b71.JPG
게임에서 예견했던 것처럼 대통령이 된 만큼 어떤 활약을 보일지?

여하튼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이번 대선의 승자는 바로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45대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그가 당선 되기 전에 그를 풍자했던 인디 게임들의 뜻대로 된 걸까요? 그나저나 두 후보자 중에 상대측 진영의 '힐러리 클린턴' 혼자만 대표로 내세운 게임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그만큼 도널드 트럼프의 영향력이 강력했던 거겠죠? 앞으로 나올 새로운 인디게임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등장할 것 같은 예상이 됩니다. 

미국을 4년 동안 책임질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 자리에 있는 동안 전 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그가 미국 대통령으로 뽑혔으니, 그가 정말 자신이 내건 슬로건 처럼 정말 미국을 위해 어떤 큰 업적을 남길지는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

~2016-12-27 (결과 보기)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