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6, MS 커퍼런스 간단 정리 (4420) 게이머가 말한다

Xbox One S

이쯤되면 찾아오는 슬림형 엑스박스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One 대비 40% 정도 슬림해졌으며, 스트리밍 서비스의 4K 60fps와 기존 XBOX ONE에는 지원되지 않은 게임 상의 HDR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패드의 그립감을 개선하고 아날로그 스틱의 조작감을 개선했으며 사용거리를 늘리고 블루투스까지 지원하고, 또한 기존의 엑스박스 원과는 달리 본체를 세워서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가로/세로 거치를 모두 지원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거기에 기존 엑스박스 원보다 아주 약간 높아진 성능을 가지고 출시되어 프레임 드랍이 일어나는 부분같은 곳에서 약간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으며 소형화하여 휴대성에도 더 발전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는 8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500GB 모델이 $299, 1TB 모델이 $349, 그리고 한정판매되는 2TB 모델이 $399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Project Scorpio 

xbox_one_스콜피온.jpg

기존 XBOX ONE의 고성능 콘솔로 똑같이 8코어 CPU가 내장되어 있으며, 6테라바이트 플롭스 GPU가 장착되며, 기존의 XBOX ONE과는 차원이 다른 정말 궁극의 XBOX ONE의 신 무기라 불릴수 있을 정도로 높아진 성능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스콜피오'는 완벽한 4K 게이밍을 지원하며, VR 기기에도 원활히 대응할 예정입니다. 또한 스콜피오가 출시되면, 스콜피오 전용 타이틀이 출시하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고 Xbox One 타이틀을 제한없이 XBOX ONE S와 스콜피오 모두 구동이 가능하게 출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출시는 내년 2017년에 예정되어 있어서, PS4 NEO와 NX 그리고 스콜피오 까지 2017년은 8.5세대 콘솔의 접전으로 보일것으로 예상합니다.  

Gears of War 4

연말 출시계획인 기어즈 오브 워4의 협동(CO-OP) 플레이 영상이 공개했습니다. 

사실상 Xbox One의 독점 타이틀로 알려졌지만, 이번 E3에서 XBOX ONE과 Win10으로 사실상 PC 와함께 동시 출시될 계획이며 XBOX ONE전용 타이틀 구매자 역시, Win10에서도 '무료'로 게임을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전작 3편 이후의 모습을 다룰 예정이며, 전작의 주인공 마커스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Forza Horizon 3


엑박 원 런칭과 함께 발매된 호라이즌 2의 후속작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유일한 XBOX ONE의 자랑거리였던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지만, 이번에도 역시 WIN10이 포함되어 XBOX ONE과 PC 함께 정발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 자세한 정보는 없지만, 전보다 강화된 그래픽과 숲속이나 고지대 같은 오프로드가 추가될 예정이며, 올 9월 23일에 발매 할 예정이며, 기어즈 오브워 4와 같이 두가지 플랫폼 중 하나만 사도 두가지 플랫폼을 함께 즐길수 있을 전망입니다.

ReCore


독점 타이틀이라 내세웠지만, 작년 제작사 인터뷰에서 XB1외에 WIN10 플랫폼을 포함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독점작에서 동시 발매작이 될 리코어 입니다. 
기계들을 활용하는 액션게임으로 9월 13일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TEKKEN 7

PC, PS4로 발매되며, XB1도 발매 될 철권7이 자리잡았습니다. 

내년인 2017년 초에 발매될 예정이며, 발매후 일주일간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유저에게 

태그2를 무료제공한다고 합니다.  


Dead Rising 4 

좀비무쌍의 캡콤의 낳은 액션게임 데드라이징의 최신작이 올 하반기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 예정입니다. '데드라이징 1'과 '데드라이징 : 오프 더 레코드'의 주인공을 맡은 사진기자 프랭크 웨스턴이 다시 주인공으로 이번 4편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Win10, Xbox One 동시 출시할 예정입니다.

ScaleBound 

지난 E3 2014에서 처음공개 된후 다시 공개된 스케일바운드는 대한 드래곤과 함께 필드를 돌아다니며 전투하는것이 특징. 혼자서 강력한 적들을 상대하는 기존의 스타일리시 액션과 달리, 플레이어가 힘들때 강력한 아군과 협동하는 액션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 지원이며  Win10(PC)와 동시 출시예정입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기재되지 않았지만, 내년 2017년 발매 예정입니다.

 Halo Wars 2 

헤일로 프랜차이즈 IP를 RTS로 들여왔엇던 헤일로 워즈의 최신작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미 베타플레이가 Xbox One 에서 진행했으며, 반응은 나쁘지 않다는 평입니다. 이번작도 역시 windows 10 플랫폼과 XBOX ONE 플랫폼이 발매될 예정입니다.출시는 2017년 2월 21일입니다


Gears-of-War-4-Key-Art-Horizontal.jpg

사실상 모든 게임 타이틀이 XBOX ONE의 독점작을  버리고 MS가 현재 내세우고 있는 PC 운영체제 WINDOWS 10의 활성화를 위해, 결국 Xbox Play Anywhere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10과의 유기적인 통합을 강조하는 등의 모습을 이번 E3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XBOX ONE이 PS4와의 콘솔 경쟁에서 이제는 발빼는 듯한 모습이 기정사실화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이미 메리트를 잃어간지 오래였지만, 이번 E3에서 공개된 내용을 통해 XBOX ONE의 입지는 더욱 없어졌습니다. 보통 PC보다 성능이 더 월등히 뛰어난 고성능 콘솔로 스콜피오를 내놓을 예정이지만, 콘솔의 제약을 어느 방면까지 대처할지는 아직 알수 없습니다. 유일한 독점작으로 생각해온 기어즈 오브워 프랜차이즈의 최신작 마저 XBOX ONE 독점 발매를 포기한 것으로 보면 사실상 헤일로5 이후의 프랜차이즈도 PC로 등장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BY WATAROO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

~2016-12-27 (결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