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출시되는 PS4 게임 살펴보기 (2016년 7월 신작 PS4게임) (3541) 게이머가 말한다

maxresdefault.jpg안녕하세요. WATAROO입니다. 지난 2016년 6월에 PS4 타이틀 출시작을 잘 즐기셨는지 궁금하네요. 2016년의 절반인 6월을 지나 드디어 2016년 7월이 왔습니다. 벌써부터 여름 날씨를 방불케 할 정도로 낮에는 더우면서도 습한 느낌이 많네요. 그러면서도 곧 휴가철이 다가오는 것 같아서 내심 기쁩니다. 이번 7월, 역시 6월 만큼이나 풍성한 게임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7월에는 그렇게 기대하던 타이틀이 발매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1467411374.jpg
▲바로 어제인 7월 2일 '슈퍼로봇대전 OG 문드웰러즈'의 한정판 예약구매 현장

어제 많은 PS4 유저분들이 '슈퍼로봇대전 OG THE MOON DWELLERS'의 오프라인 한정판 예약 구매를 위해 전국 어젯밤부터 긴 줄을 서면서 예약 구매를 하기 위해 모인 줄을 보니, 내심 든든하면서도 PS4의 위상을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7월을 대표할 PS4 게임은 사실상 확정이 된 것 같군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25주년 기념작'이라는 의미와 '최초로 한글화 발매되는 슈퍼로봇대전' 라는 점에 있어서 많은 이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은 것 같습니다. 그럼 슈로대 외에 이번 2016년 7월에 발매하는 신작 PS4 타이틀에 대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트 앤 슬래시(Heart & Slash) (7월 1일) / a heartful of games
기종: PS4 (한글), PC

지난 7월 1일, 바로 어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인 하트 앤 슬래시가 PS4와 PC 플랫폼에서 한글판으로 이미 출시되었습니다. 하트 앤 슬래시는 인류 문명 멸망 후 유일한 유산으로 남겨진, 기계들만의 세상에서 펼쳐지는 로봇들의 사랑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는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으로 주인공은 자유를 갈망하는 마음을 소유한 로봇 '하트'가 되어 자유를 방해하는 적들에게 대항해야 합니다. 

다른 풀 프라이스 패키지 게임보다는 볼륨감이 적은 점이 있지만, 그만큼 저렴하고 거리감 없이 즐기기에 안성 맞춤인 게임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글판 발매'라는 점에서 큰 메리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현재 PS 스토어에서 19,900원의 가격으로 판매 중입니다.


메탈슬러그 앤솔로지 (Metal slug ansologe for PS4)  (7월 5일) / SNK 
기종: PS4 (영문)

SNK가 탄생시킨 유명 프랜차이즈 메탈슬러그 합본판이라 불릴 수 있는 메탈슬러그 앤솔러지가 PS4 플랫폼에서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미 전 세대 가정용 콘솔과 휴대용 콘솔로도 발매했던 만큼 가지고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번에도 역시 현세대 콘솔인 PS4도 또다시 출시될 예정입니다. 

사실 이미 메탈슬러그 3을 ps4에서 낸 적이 있는데, 처음부터 메탈슬러그 앤솔로지를 먼저 출시했으면 이미 3을 샀던 유저분들에겐 아쉬움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여하튼 포함된 시리즈 타이틀은 '메탈슬러그 7'과 그 업그레이드 타이틀인 '메탈슬러그 XX'를 제외한 메탈슬러그 1부터 메탈슬러그 6까지의 넘버링 시리즈와 메탈슬러그 X가 포함된 앤솔로지입니다.


슈퍼로봇대전 OG THE MOON DWELLERS (7월 7일) BANPRESOFT
기종: PS4 (한글), PS3(일본어/ 정발 X)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25주년 기념작이면서 최초의 한글화로 돌아오는 '슈퍼로봇대전 OG 문드웰러즈'가 7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발매하는 작품은 비판권작인 작품으로 원작 오리지널 기체들이 참여합니다. 그리고 어제 7월 2일 전국의 많은 슈퍼로봇대전 팬분들이 한정판 구매를 위해 줄을 서시던 현장을 보면서 슈로대 프랜차이즈의 영향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얼마 전에 판권작으로 등장할 '슈퍼로봇대전 V' 역시 한글화 발매가 결정된 소식에 또 한번 모두를 놀라게 했었죠. 슈퍼로봇대전 V 예약 구매 오프라인 현장의 열기는 이것보다 더 대단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선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발매가 4일도 체 남지 않았는데, 한정판을 구하진 못했지만, 일반판이 있으니, 지르러 갑시다!


신 하야리가미 2 (7월 7일) /NIPPON ICHI
기종: PS4 (일어), PS3, PS VITA

호러 어드벤처 게임 신 하야리가미의 최신작이 7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물론 일어판 발매지만, 인트라 게임즈를 통해 2016년 연내 한국어판 발매를 결정한 것에 있어서 빠른 시일 안에 한글판이 발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하야리가미2는 전작처럼 고어나 그로테스크한 장면을 줄이고, 시각적인 공포에 중점을 둔 만큼 고어물에 민감하신 분들에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하나의 사건은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사건의 결과가 여러 루트 나눠져 있어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갈리는 분기가 갈리는 것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스트 버스터즈(Ghost busters) (7월 12일) Activision
기종: PS4 (영문), PC, XB1

7월 국내 극장가에 개봉할 예정인 새로운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에 맞춰서 3일 일찍 발매할 예정인 고스트 버스터즈가 12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함께 개봉하는 영화 신작과 함께 발매될 고스트 버스터즈의 신작은 공동묘지나 폐가에서 4명의 고스트 버스터즈 요원과 함께 유령을 협동하여 잡는 것이 목적으로 청소기로 빨아삼키는 모습을 다시 한번 볼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등장하는 고스트 버스터즈의 영화에 대한 기대평도 그렇고, 함께 발매할 이 게임에`` 대한 반응도 썩 좋지 않아서, 발매 후 어떤 평점을 받게 될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신작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는 북미 기준으로 오는 7월 15일 개봉할 예정이며, 게임은 그보다 앞선 7월 12일 발매 예정입니다. 국내의 경우 7월에 개봉한다는 언급 외에 정확한 영화 개봉 일자와 이 게임에 대한 출시에 대해 아직까지 언급이 없습니다.


타이프라이더 (TYPE:RIDER) (7월 13일) bulkipix
기종: PS4 (한글), PS VITA

두 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콜론' 이 되어, 인류의 문자에 대한 영향력을 최초로 알린 선사시대 벽화부터 2000년대 픽셀 아트 등 다양한 문자의 세계를 탐험하며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게임으로 이름이 텍스트 라이더라는 이름처럼 문자의 세계를 게임에 담아내 최초로 인류가 문자를 사용해 영향을 준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나타내는 대중적인 문자체를 담아내어 게임에 담아낸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오는 13일을 PSN 스토어에서 한국어판을 발매 기종은 PS4와 PS VITA 두 가지의 플랫폼으로 발매할 예정입니다.


아이돌 마스터 : 플래티넘 스타즈 (idolm@ster platinum stars) (7월 28일)
BANDAI NAMCO /기종: PS4 (일어), PS VITA

PS4 아이돌 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가 일본 현지에서 28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당연히 일본 현지이므로 일어 발매이며, 한글판의 발매는 얼마 전에 밝혀진 바로 오는 '9월 28일'에 발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현지에서 예약판매로 알려진 한정판 역시 국내에도 동일한 구성으로 예약판매를 할 예정이라, 슈퍼로봇대전 OG 문드웰러즈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한정판 예약보다 더욱 치열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플레이해보실 분들은 일본 PSN 계정을 통해 구매를 하시겠죠?

토귀전 2(7월 28일) / KOEI TECMO
기종: PS4 (일어), PS3, PS VITA

토귀전 2는 코에이 테크모에서 개발한 헌팅 액션 게임으로 '일본'을 배경으로 하여 게임의 느낌이 헌팅 액션 게임이라 대체로 몬스터 헌터와 비슷한 모습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편으론 '일본물 묻은 몬스터 헌터'라는 평을 가지고 있는 게임으로 이미 전작인 '토귀전 극'이 한글화 출시를 했던 만큼, 이번 작품 역시 한글화로 발매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 토귀전 2의 한글화 발매와 관련된 자세한 언급이 없습니다만 빠른 시기 안에 '토귀전 극'처럼 한글화 소식이 들려오길 기대합니다. 전작에서 10년 정도 시간이 흘렀으며 7명의 주인공이 등장해 각 개성에 맞는 무기를 사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PS4, PS3, VITA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오픈 월드로 구성했다는 언급이 있습니다. 토귀전 2는 지난 6월 30일 발매 예정이었지만, 한 달 정도 연기를 한끝에 오는 28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길티기어 xrd -REVELATOR- (7월 28일) / ARC SYSTEM WORKS
기종: PS4 (한글), PS3

아크 시스템 웍스의 대표 프랜차이즈 게임 중 하나인 길티기어 XRD의 확장판 개념인 길기티어 XRD 레벨 레이터가 오는 28일에 한글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미 일본어판은 5월 28일 발매했지만, 한글판으로 돌아오는 만큼 기다렸던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라 생각되며, 확실히 지난 페스티벌에서 올해 초여름 발매라고 언급을 했던 약속을 잘 지켜낸 것 같습니다. 

현재 국내 PSN에서 다운로드판 예약판매를 시작했으며, 특전으로는 일본판과 동일한 사양의 호화 체험판이 제공됩니다.

bnek_04.jpg

이번 7월을 빛내는 건 역시 이 게임인 것 같네요. 이미 여러 차례 한글화 시도가 있었지만 무산되었던 일들을 생각하면 한치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지만, 승승장구하듯 발매할 이번 작품과 다양한 기체들이 참여할 판권작인 '슈퍼로봇대전 V' 역시 한글화가 확정되어 슈로대 팬들에게 있어서 그동안 바래온 염원들을 이룬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7월에도 새롭게 등장한 신작 타이틀을 살펴봤습니다. 9개의 작품을 정리해봤는데, 누락된 부분에 대해서는 리플로 언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23일에 발매하는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를 빠트린 점 죄송합니다. 

모쪼록 부족하지만 항상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추가로 PC 발매 작 역시 빠른 시일 안에 포스트 하겠습니다. 드디어 여름의 시작인 7월에 접어든 만큼 무더운 날씨에 더위 먹지 않고 항상 시원한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있는 집에서 매번 강조하는 '방콕'을 하시며 즐거운 신작 PS4 타이틀들 즐기면서 보내길 바라며, 이상 'WATAROO' 입니다. 다음 8월에 발매할 새로운 신작 게임들의 소식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튜브/ 나무 위키/ 예판넷)

하트 앤 슬래시 한글판(7월 1일) 
메탈슬러그 앤솔로지   (7월 5일)
슈퍼로봇대전 OG THE MOON DWELLERS 한글판(7월 7일)
신 하야리가미 2 일어판 (7월 7일) / 연내 한글화 발매 예정
고스트 버스터즈(Ghost busters) (7월 12일)
타이프라이더 (TYPE:RIDER) (7월 13일) 
토귀전 2 일어판 (7월 28일)
아이돌 마스터 : 플래티넘 스타즈 일어판(7월 28일) [한글판은 9월 28일 예정]
길티기어 xrd -REVELATOR- 한글판 (7월 28일)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

~2016-12-27 (결과 보기)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