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출시되는 PS4 게임 살펴보기 (2016년 5월 신작 PS4게임) (2406) 게이머가 말한다

maxresdefault (2).jpg

2016년 5월에 드디어 기대했던 PS4 독점자들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항상 PS4는 PC와 비교당하며 PS4가 할 게임이 없다는 부정적인 편견은 이제 해소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 하지만 이번 5월은 단연코 그렇지 않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PS4의 독점 프랜차이즈 타이틀 '언차티드'의 완결 언차티드 4의 발매가 예정되어 있으며, 10년 만에 리마스터로 돌아오면서 한글화로 출시될 예정인 '용과 같이 : 극'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물론 그것과 더불어 한편에서 "PS4는 리마스터용 콘솔 기기이다." 등의 의견도 굉장히 많습니다. 읍읍.. 읍 

참고로 필자는 원래 PC 게임만 소개하는데, PS4 신작에 관한 요청이 있어서 PS4 목록도 작성해봤습니다. 대체로 이전 PC 게임 글에서 먼저 소개된 멀티 플랫폼 게임들은 이전 글과 내용이 대체로 동일하거나 또는 이전 글과 다르게 조금의 내용 추가하는 방식으로 소개로 그 외에 이전 PC 작으로 발매하지 않는 PS4 독점작 또는 콘솔 출시작 위주의 작품들로 PS4 5월 출시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attleborn (5월 3일) / Gearbox Software
기종: PS4 (한글), PC, XBOX ONE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의 신작 배틀본이 5월의 첫 출시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얼마 전 진행한 오픈베타 테스트에서 콘솔과 PC 플랫폼 유저를 합쳐서 200만 유저들이 배틀본의 오픈 베타를 찾아주셨습니다. 기존에 없었던 FPS와 AOS의 만남을 담은 배틀본의 오픈베타 테스트의 반응은 호평이 많았습니다. 

필자 역시 배틀본을 PS4와 PC 플랫폼으로 체험해 봤습니다. 참고로 PS4 버전의 경우 60프레임을 지원하는 PC 버전과 다르게 게임상 30프레임으로 진행되어 움직임이 약간 둔한 느낌이 강하지만,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프레임 드랍과 같은 현상은 게임 플레이하면서 크게 난전을 벌이지 않는 이상 드러나지 않지만, 프레임 드랍이 있다는 건 굉장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물론 기존 AOS와 다르게 FPS를 결합했다는 것과 플레이하면서 꾸미고 성장하는 재미까지 두루 갖춰진 모습에 확실한 것을 말하자면, 배틀본은 보더랜드 시리즈의 제작진이 참여해 그들이 가진 독특한 센스와 FPS와 AOS를 도입하며 기존에 없는 독특한 육성과 새로운 장르를 개척과 각종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해 기존 것과 차별화한다는 것을 내세웠습니다. 

거기에 국내 정발은 '공식 한글화 출시'라는 점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게임입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 배틀본의 출시가 큰 영향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Grand Ages : Medieval PS4 (5월 4일) / Gaming Minds Studios
기종:  
PS4(한글),  PC (2015년 10월 13일 선출시)


Grand Ages: Medieval - How to Play Trailer - PlayStation 4 

이미 작년 10월에 PC로 발매하였던 ‘그랜드 에이지: 미디블’이 PS4 에디션으로 4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중세 절정기의 유럽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스칸디나비아, 북아프리카 및 포르투갈, 코카서스 산맥, 중동까지 펼쳐지는 넓은 대륙을 정복해 하나의 국가를 다스릴 정복자가 되어 봅시다. PS4 버전에 있어서 추가된 것은 다른 도시를 침략하거나 유럽을 정복하여 새로운 위대한 제국을 세우면서 국가를 재건하는 재미를 PS4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Divinity: Original Sin ENHANCED EDITON (5월 4일) / Larian Studios
기종:  
PS4(한글), XBOX ONE, PC (2014년 6월 3일 선출시 / 무료 업데이트 제공)

이미 2년 전에 독점 PC 플랫폼으로 발매하였던 롤플레잉 게임 '디비니티 : 오리지널 신'이 2년 만에 다시 '디비니티 : 오리지널 신 인헨스드 에디션'으로 돌아왔습니다. 두 가지의 XBOX ONE과 PS4의 콘솔 플랫폼을 추가로 발매되었고, 기존의 PC 플랫폼에서 구매한 유저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미 많은 RPG 팬들에게 극찬을 받은 롤플레잉 게임으로 고전 RPG 게임의 명성을 살리면서 오리지널 버전과 차이점은 기존의 대사와 음성 녹음이 새롭게 보강되었으며, 새로운 난이도의 추가와 기존의 밋밋하다는 콘텐츠를 보강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콘텐츠, 그리고 이번 인헨스드 에디션에서 콘솔 플랫폼이 새로 추가된 만큼 컨트롤러 지원과 추가로 분할 화면이 지원되어, 이는 2개의 컨트롤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만큼 코옵 플레이도 지원하면서 기존의 게임의 재미가 더 배가 되는 색다른 재미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5월 10일) / Naughty DOG
기종:  
PS4 (한글 / 독점)

드디어 많은 PS4 팬들이 기다려오면서 PS4의 대표 독점 타이틀로 손꼽히는 언차티드 시리즈의 끝이 5월 10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미 작년부터 발매된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매번 발매 연기를 거듭해 많은 유저를 기다리게 했는데요. 제발 이번에는 연기되지 않고 10일에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PS3 론칭 타이틀로 등장하며 첫 얼굴을 내민 '언차티드 1: 엘도라도의 보물(2007)'에서 처음 시작된 네이선 드레이크의 모험이 이미 3편에서 은퇴한 걸로 알려진 네이선 드레이크의 고생길이 또다시 펼쳐지지만, 이 이야기는 이제야 완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전작들로부터 액션 게임에 있어서 크게 인정받았고 항상 영상과 PS4를 혹독하게 갈구며 향상시킨 비주얼만큼 많은 이들에게 이번 작품 역시 큰 화제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큰 재미를 보여준 멀티플레이만큼 싱글 플레이에 대한 기대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언차티드4의 발매 정보에 의하면 멀티플레이는 900P 60프레임 구동이며, 싱글플레이의 경우 1080P 30프레임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 필자는 언차티드 4 한정판 리버탈리아 에디션의 예약 구매를 했습니다

DOOM [2016] (5월 13일) / id Software
기종: PS4(영문), PC, XBOX ONE

필자가 '둠' 하면 떠오르는 것은 FPS의 아버지 '존 카맥'과 '둠 가이' 그리고 강렬하게 인상을 주었던 '전기톱'입니다. 트레일러에서 볼 수 있듯이 전기톱이 등장할 예정이며, 팬들은 아우성을 치며 둠가이의 전기톱 쇼를 생생하게 최신 게임으로 돌아온 둠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오픈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멀티플레이를 테스트에 공개하여 많은 유저들이 리부트 되어 돌아온 둠을 즐길 기회가 생겼는데, 반응은 그다지 곱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픈베타 테스트를 플레이한 유저들의 대부분 평가가 이전의 '둠 1'과 '둠 2'의 강렬한 화력을 쏟는 FPS를 기대했지만, 대부분의 반응이 "둠에 헤일로가 묻었다"는 반응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즐겼지만,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부분 중 대체로 게임 진행이 묵직하면서도 느리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대체로 이번 오픈베타 테스트에서 일부만 공개된 게임 모드 역시 대부분 지루하다는 평과 대부분의 유저들이 기대한 모습은 '퀘이크 3' 또는 '언리얼 토너먼트' 시리즈 같은 느낌을 바라온 유저들에겐 혹평을 받은 둠의 오픈베타 테스트가 보여준 대부분의 반응이 이렇습니다. 

대체로 멀티플랫폼으로 발매했던 게임들이 PC 플랫폼만 60프레임을 지원했던 반면 PC와 PS4 오픈 베타를 참여해본 결과 콘솔 플랫폼 역시 60프레임을 지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약간의 프레임 드랍이 있긴 하지만, 눈에 띄지 않을 만큼의 미세한 프레임 드랍이라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지장은 없어 보입니다. 여하튼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이번 오픈베타 테스트에서 선보인 멀티플레이는 실망적인 성적을 보여준 반면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싱글 플레이는 유저들에게 만족을 시킬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Shadow of the Beast (5월 17일) /Heavy Spectrum Entertainment Labs
 
기종: PS4(한글 / 독점)

PS4 한글 타이틀의 또 다른 발판이 된 한글판 '쉐도우 오브 더 비스트'가 오는 5월 17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사실 원작 게임을 리부트 한다는데, 그 원작 게임이 굉장히 오래된 게임을 바탕으로 PS4로 출시하는 만큼 기대가 남다릅니다. 

‘쉐도우 오브 더 비스트’의 원작 게임은 1989년에 발매된 게임으로 이미 27년 전 발매한 타이틀이며, 발매 당시 그래픽과 음악이 주목을 받으며 횡스크롤 액션 게임에 있어서도 혁신적인 게임으로 평가받았다는 정보 외에 현재 알려진 정보는 없지만, 점점 늘어가는 한글화 타이틀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HOME FRONT: THE REVOLUTION (북미 기준: 5월 17일) / Dambuster studios
기종:
 PS4(영문), PC, XBOX ONE

홈프론트의 최신작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전작 홈프론트를 생각하면 신기한 일들이 많았지요. 다시에 북한의 지도자 김정은의 모습이 공개되지 않아서 젊고 마른 미남형의 남자를 김정은이라 내세우며 등장한 트레일러가 나중에 김정은의 모습이 공개된 후 뚱뚱한 남자로 바뀌고 입과 음성이 맞지 않은 트레일러로 다시 출시한 것이 떠오릅니다. 

게임 내용은 북한의 주도로 겉보기엔 평화 통일된 한국이 동아시아를 지배하고 어느새 미국 본토를 공격해 침략했다는 내용이었고, 이번 후속작은 전편의 2년 후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당연히 국내에는 민감한 북한 관련 침략 스토리로 인해 국내 정발은 과거에 북한군이 등장했던 '크라이시스 1'과 다르게 정발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홈프론트 더 레볼루션 역시 정발을 기대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사용된 게임 엔진은 이미 '크라이시스' 시리즈 또는 '라이즈'로 우수한 비주얼을 보여준 크라이엔진을 도입하였으며, 대체로 일직선 진행이던 전작과 다르게 오픈월드 형식의 모험을 다룬 FPS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밤이 없는 나라 (5월 19일) / Gust Corperation, KOEI TECMO 
기종: PS4, PS VITA
(한글) PS3 (미정발, 일본어)

이미 작년 10월 일본 현지에서 먼저 발매되었던 액션 RPG '밤이 없는 나라'가 5월 19일 PS4와 PS VITA의 한글화 타이틀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PS3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미 지난 3월 17일 한글화로 발매된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진 거스트가 국내 시장 진출에 힘입어 한글화 타이틀로 출시하게 된 '밤이 없는 나라'는 여전히 거스트가 지니고 있는 캐릭터성에 잘 맞는 일러스트에 잘 맞게 상당히 잘 뽑힌 모델링과 그래픽, 인상적인 음악과 더불어 거스트의 최초로 시도한 액션 RPG 장르로 내놓은 밤이 없는 나라에 대한 평은 대체로 미리 먼저 발매되었던 PS4와 PS3 플랫폼은 괜찮은 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PS VITA 판은 그다지 좋지 않은 반응이라 한글판이 출시해도 먼저 일본어 판을 먼저 했던 유저들 사이의 시선도 곱지 않군요. 여하튼 5월 19일 PS4와 PS VITA의 한글판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페어리 펜서 F ADVENT DARK FORCE (5월 19일) / COMPILE HEART
기종: PS4
(한글 / 독점) 

제작사 컴파일 하트의 갈라파고스 RPG 프로젝트에 속하는 '페어리 펜서 F ADK'의 한글판 발매가 5월 19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PS3로 먼저 발매된 '페어리 펜서 F'가 PS4로 이식되면서 전작의 스토리에서 새로운 스토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밖의 전투 시스템이나 등장하는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사실상 오리지널과 추가 확장팩을 포함해 발매할 예정입니다. '페어리 펜서 F ADK'의 제작사는 제작사 컴파일 하트는 이미 초차원게임 넵튠 시리즈로 국내에서 이미 많은 PS 유저들 사이에 인지도가 있으며 넵튠 시리즈를 즐겨 본 유저라면 알고 있을 초차원게임 넵튠 시리즈의 일러스트레이터 츠나코가 참여해 익숙한 일러스트와 캐릭터들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번 한정판에 관련해서 말이 나오고 있는데, 아마 한정판과 관련된 미니 쿠션 제공과 관련된 이야기(링크)라 그런 것 같습니다.

OVERWATCH (5월 24일) / Blizzard Entertainment
기종: PS4, XBOX ONE(영문) ,PC(한글)

언급하는 것부터 "고오오오오그읍 시계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군요. 히어로즈 오브 스톰의 흥행 실패로 인해 그 입지가 불안한 오버 워치가 24일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미 수차례 클로즈베타를 진행하였고 그리고 오는 5월 3일과 4일에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마지막 오픈베타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블리자드가 기존에 도전하지 않은 장르로 시장에 도전하는 만큼 효과를 볼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아쉬운 것은 PC를 제외한 콘솔 플랫폼은 영문화 발매한다는 것이 굉장히 큰 아쉬움 같습니다. 물론 대부분 혹평보다는 호평이 많은 평이지만, 국내 시장 한정해서 대체로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 게임 시장이 크고 게임 구매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이 대부분인 국내 유저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해 수익이 얼마나 가져올지도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용과 같이 : 극 (5월 26일) / SEGA GAMES
기종: PS4
(한글 / 독점)

5월의 마지막을 장식할 '용과 같이: 극'의 한글판이 26일 발매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2005년에 발매된 용과 같이 1을 10주년 기념작으로 PS4 리부트 한 작품으로 국내 발매에 있어서 무엇보다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로 발매되는 타이틀입니다. 

주인공 키류 카즈마를 통해 전개되는 야쿠자 사회의 다양한 사건과 작중에 언급되는 100억엔의 가치가 있는 의문의 소녀 등의 내용으로 전개되었던 '용과 같이 1'의 리메이크인 이번 작품은 용과 같이 시리즈를 대표하는 단어인 '극, 極'(きわみ)를 내세워, 10주년의 기념작인 만큼 10년이라는 세월을 담은 퀄리티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로 제작했으니, 2005년에 발매해본 PS2 '용과 같이 1'과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10주년 기념 리메이크 작품인 만큼 PS4로 넘어오면서 다듬어진 그래픽과 추가로 원작에 없던 새로운 시스템과 미니게임의 추가 등 이름 그대로 '극의 퀄리티'로 즐길 수 있으며, 1편에서 등장한 음악과 관련된 부분도 상당수가 리메이크되어 그 재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maxresdefault (3).jpg

생각보다 PC 소개 글보다 굉장히 많은 타이틀이 5월에 대거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글 작성하는데 있어서 진땀을 뺐습니다. 

필자가 PS4를 소지한지 반년도 안된 터라 아직 PS4나 콘솔 관련 정보에 미숙하여 PC 게임 소개 글만 다루고 있었는데, 콘솔이 대체로 할거 없다는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지만, 이렇게 알아보니 콘솔 생각보다 발매되는 타이틀이 많습니다. 

도대체 누가 PS4를 할 게임이 없는 애물단지라 취급을 하였는지 의문입니다. 언차티드 4도 있고 용과 같이 극 그리고 한글판으로 발매되는 여러 타이틀 등 아직 PS4를 놓기에는 무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PS4 기기를 소지한지 반년도 안된 햇병아리 콘솔 유저가 이런 소리를 하면 "건방지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겠지만, 콘솔은 아직 죽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여하튼 5월 PC 게임과 더불어 PS4 타이틀을 함께 즐기며 즐거운 5월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콘솔 햇병아리 'WATAROO'였습니다.

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튜브/ 스팀/ 나무 위키)

Battleborn (5월 3일) 
Grand Ages : Medieval PS4 (5월 4일)
Divinity: Original Sin ENHANCED EDITON (5월 4일)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5월 10일) 
DOOM [2016] (5월 13일)
HOME FRONT: THE REVOLUTION (북미 기준: 5월 17일)
Shadow of the Beast (5월 17일)
밤이 없는 나라 (5월 19일)
페어리 펜서 F ADVENT DARK FORCE (5월 19일)
OVERWATCH (5월 24일) 
용과 같이 : 극 (5월 26일)

By WATAROO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

접속이 쉽고 간단하고 빨라서
bar
32 (35%)
그냥 재밌어서
bar
8 (8%)
게임을 하고 싶은데 시간이 별로 없어서
bar
7 (7%)
친구 및 지인들과 어울리기 위해
bar
3 (3%)
다른 플랫폼 게임에 질려서
bar
4 (4%)
쉽게 시작하고 쉽게 접을 수 있어서
bar
14 (15%)
돈이 별로 안들어서
bar
5 (5%)
기타
bar
16 (17%)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