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배우의 마약혐의, 게임계까지 여파 (5358) 게이머가 말한다

1번.JPG

지난 12일, 일본 신에츠 후생국 마약 단속부는 마약 단속법 위반 혐의로 피에르 타키 (본명 타키 마사노리)를 체포했습니다. 그가 코카인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밝혀졌으며, 그의 체포 소식은 일본 연예계는 물론이며, 무엇보다 그가 최근에 출연한 게임과 관련해 현재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2번.JPG

피에르 타키는 지금까지 일본의 연속 TV 드라마나 대하 드라마를 비롯한 수많은 일본 드라마 · 영화에 출연했으며, 그가 참여했던 게임 중에 작년 12월 13일 한글판으로 정식 출시한 기무라 타쿠야 주연의 세가 게임스에서 제작한 「JUDGE EYES : 사신의 유언」에 출연하였으며, 작중 상당히  영향력 있는 인물로 등장하는 동성회 계열 마츠가네조의 2인자 '하무라 쿄헤이' 페이스 캡처 모델과 성우로 참여하였습니다.

3번.JPG
4번.JPG

세가 게임스 측은 오늘 오후 여러 언론사와 공식 SNS를 통해 저지 아이즈와 관련된 사과문을 기재해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표명하였으며, 피에르 타키와 이번 관련된 사건이 상당히 중요시하는 만큼 당분간 모든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JUDGE EYES : 사신의 유언」의 스토어를 통한 DL 판매를 당분간 중단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현재 국내 PS 스토어는 물론이며, 다른 국적의 스토어 역시 판매가 모두 중단되었습니다.

5번.png

이번 사건으로 인해 발매 때 이후 식어버린 저지아이즈의 인기를 금일 공식적으로 추가 출하 및 DL 판매 금지가 발표되고 난 뒤, 일본 아마존 비디오 게임 랭킹 부분에서 저지 아이즈가 역주행을 시작해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세가 게임스의 입장문 발표 후 구매하지 않은 유저가 저지 아이즈를 구매하기 위해 몰려 반등 효과를 받은 것으로 보이며, 현재 일본 현지에서 신품을 구매할 수 없는 상황까지 오면서 중고 제품의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5번.JPG

또한 「JUDGE EYES : 사신의 유언」 외에 그가 맡았던 작품 중 월트 디즈니사의 영화 「겨울 왕국」에  등장하는 '올라프'의 일본판 성우 또한 피에르 타키가 맡았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직후 월트 디즈니 재팬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올라프의 성우 교체 결정을 발표하였으며, 이로 인해 올해 개봉하는 영화 「겨울 왕국2」의 일본판 올라프의 성우가 교체 될 예정입니다.

이번 성우 교체 결정으로 인해 스퀘어 에닉스의 「Kingdom Hearts III」 역시 성우 교체와 관련해서 변경이 있을 것으로  루머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아마 5월 25일에 국내 정식 발매하는 가운데, 국내 정식 발매 버전은 일본어 음성으로 출시되는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6번.jpg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81 오늘 171
108 어제 267
217,340 전체 1,708,613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