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렙전사] 웹툰 원작의 횡스크롤 RPG (14174)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열렙전사

*게임장르: RPG,수집형,횡스크롤

*플랫폼: 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 슈퍼플래닛

*정식서비스: 2019.07.20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lucidadventure


GIF1.gif
▲ 횡스크롤 액션RPG

이 게임을 시작하기 전엔 스테이지식의 흔한 수집형 RPG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접해보니 오해였다. 유저가 직접 이동시켜야 하는 횡스크롤 진행 방식에 무려 오픈월드를 채택하고 있었다. 물론 캐주얼 스타일이라 간단한 조작을 추구한다.


s5.jpg
s6.jpg
▲ 퀘스트

기본적으로 메인퀘스트에 의한 스토리 중심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유저 선택에 의한 서브 퀘스트가 매우 많다.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캐주얼 느낌이 물씬나는 비주얼 답지 않게 단순한 게임만은 아니라는 걸 느낄 수 있다.


s3.jpg
s4.jpg
▲ NPC

마을의 대부분의 NPC는 대화가 가능하고 이렇게 고유 기능이 있기도 하거나 퀘스트와 연관을 가진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흔한 스테이지식 게임이 아니었다.


s7.jpg
s8.jpg
▲ 스케일

또 놀란 게 스케일이 생각보다 크다. 마을도 여러 개이고 각종 사냥 및 퀘스트와 연관된 던전이 곳곳에 존재한다. 가벼운 게임으로만 생각했던 내 예측이 계속해서 빗나갔다.


GIF2.gif
▲ 필드

몬스터를 만나려면 거점(마을)을 나와 필드로 가면 된다. 모든 필드에는 적정 레벨의 몬스터가 존재하는데 처치하면 물론 아이템 및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전투는 평타 공격만 자동이기에 스킬은 유저가 직접 컨트롤해야 한다. 그런데 스킬의 비중이 크기에 자동사냥은 스킬이 그닥 필요하지 않은 곳에서 유효한 편이다. 개인적으로 지나친 편의주의에 빠지지 않는 모습이 맘에 들었다.


GIF3.gif
▲ 스킬

이따가 다시 설명하겠지만 캐릭터의 스킬은 액티브 스킬을 기준으로 단 2개씩만 가지고 있는데 강력하기도 할 뿐더러 요긴하기에 평타만으로 전투를 하는 것에 비하면 엄청난 효율을 보여준다. 캐주얼 게임의 비주얼이지만 스킬 이펙트가 화려하고 개성있는 게 인상적이다.


s9.jpg
s10.jpg
s11.jpg
s12.jpg
s13.jpg
▲ 캐릭터

유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게임답게 캐릭터가 다양하고 개성있다. 아마 원작 팬이라면 익숙하기에 게임에 더 몰입하면서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캐릭터는 에픽, 레어 등의 고유 등급이 존재하며 대부분 뽑기나 이벤트로 얻게 되는데 확실히 높은 등급일수록 능력치 효율이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제각기 고유의 포지션이 존재하기에 전투에 있어서 포지션 조합이 중요한 것 같다. 특히 횡스크롤 액션이기에 탱커 및 힐러가 매우 중요한 것 같다. 닥치고 딜러는 헛점이 많은 느낌이다.


s14.jpg
s15.jpg
s16.jpg

▲ 액티브 스킬

캐릭터만큼 스킬도 개성이 다양하다 액티브 스킬은 단 두개라서 중요도는 두말하면 잔소리다. 그럼에도 액티브 스킬에 대한 육성 시스템이 눈에 띄지 않는 건 의외.


s17.jpg
s18.jpg
▲ 패시브 스킬

일정 레벨마다 두개 중 하나의 패시브 스킬을 선택할 수 있어서 같은 캐릭터라도 스타일이 어느 정도는 달라질 여지가 있다.


s19.jpg
▲ 장비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고유 희귀 등급이 있으며 등급에 따라 능력치가 기하급수적으로 달라지기에 캐릭터 육성의 사실상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강화가 가능하며 캐릭터의 기본적 특성 및 스킬에 따라 쓸 수 있는 장비의 종류가 다르다.


s23.jpg

s24.jpg

▲ 리프던전

서브컨텐츠로써 타 게임의 요일던전이랑 같은 개념이다. 특수 재료를 모으기 위해 이용하게 된다.


s25.jpg
s26.jpg
GIF5.gif
▲ 하늘정원

강력한 보스급 몬스터를 층마다 차례로 만나서 처치하는 컨텐츠로써 쉽지 않지만 보상이 그만큼 쌔기에 사실상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캐릭터 조합이 매우 중요한 곳이기도 하다.


s27.jpg
s28.jpg
▲ 경매장

비주얼에 속으면 안된다. 있을 건 다 있었다. 경매장까지 있어서 거래가 가능하다. 경제 관리가 어떻게 될진 모르지만 게임을 대충 만든 건 절대 아닌 건 확실하다.

여담이지만 캐릭터 비중이 적지 않지만 이벤트로 뽑기권을 꽤 많이 퍼주는 느낌이라 라이트 유저도 웬만큼 뽑기를 하면서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고 본다.


msn032.gifGOOD

생각보다 출중한 횡스크롤RPG

msn033.gifBAD

생각보다 유저의 조작 빈도 수가 높아 가볍기만 한 게임은 아니다.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258 오늘 1,561
488 어제 2,972
4,974,010 전체 36,699,406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