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 퀘스트, 직원 개입 유저 조롱 사건 발생 (5000) 게이머가 말한다

1494920425.png
현재 RWBY(루비)와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 중인 '크루세이더 퀘스트'

2014년에 출시된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다른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드문 도트를 기반으로 된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많은 유저에게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현재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인기 애니메이션 'RWBY(루비)'와 콜라보 이벤트로 해당 이벤트는 RWBY에 등장하는 관련 캐릭터를 '가챠(뽑기)'로 뽑을 수 있게 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콜라보 이벤트는 거금을 들여서 가챠를 통해 뽑아도 지금까지 나온 이벤트의 가챠 확률만큼 극악인 만큼 많은 유저들을 좌절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번 콜라보 이벤트로 나오는 캐릭터의 능력치가 지금까지 나온 콜라보 이벤트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한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유저들의 가챠를 막을 수 없었고, 심지어 수백만 원을 들여도 해당 캐릭터가 나오지 않아 좌절하는 유저들도 속속히 등장했습니다. 

1494920426.png
'HODORI'라는 유저가 이번 콜라보 이벤트 캐릭터를 모두 모았다고 조롱하는 글로 사건은 시작된다.

하지만 어제 17일 오후에 디시인사이드 크루세이더 퀘스트 갤러리에 지금까지 한 번도 갤러리에 나타난 적이 없는 'HODORI'라는 유저가 등장해서 글을 남겼는데, '나는 보석 120개로 다 모았으며, 너희들을 놀리기 위해 가입했다'라는 식의 조롱글을 쓰면서 이번 사건의 발생한 원인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보석 120개'는 크루세이더 퀘스트 내에서 현금으로 환전하면 7만 원이 약간 안되는 금액으로, 지금까지 다른 유저들은 몇 십만 원부터 몇 백만 단위에 가까운 비용을 들여도, 이벤트로 등장한 콜라보 캐릭터를 다 모은다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494920426 (1).jpg
* 신상 관련 문제로 실명은 가렸습니다.

그러다가 이에 분노한 한 유저가 디시인사이드에 나타나는 갤로그 아이디를 통해, 신상정보를 털기 시작했고 아주 충격적인 정보가 나타납니다. 갑자기 해성같이 등장한  'HODORI(호도리)'유저는 바로 현재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서버 엔지니어로 근무 중인 직원으로 밝혀졌습니다. 

bcc0a7d49d220a01a542d91b53083d88.JPG
바람같이 탈퇴한 'HODORI'

사실상 아이디를 통해 카카오 톡 프로필과 페이스북 사진 등으로 사실상 크루세이더 퀘스트 회사 직원이 확정적인 상황에서 불과 몇 분 전에 자신이 캐릭터를 모두 모았다고 자랑하던 'HODORI' 유저는 자신의 신상이 유출된 것을 알게 되었는지, 자신의 글을 삭제도 하지 못한 체 디시인사이드를 탈퇴하였으며, 이번 일에 대해서 그저 아이디 탈퇴를 통해 자신의 흔적과 이번 사건을 묻으려는 정황까지 포착되었습니다. 

1494924982.png
크루세이더 퀘스트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과문

해당 유저 겸 직원의 이런 돌방 행동으로 인하여, 엄청난 항의에 시달리게 된 '크루세이더 퀘스트'측은 오후 6시경에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과문을 게시하였습니다. 실제 사과문에는 'HODORI'라는 유저는 실제로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근무하는 직원이고, 실제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플레이하는 유저로 평균 보석 소모량을 훨씬 밑도는 보석으로 6캐릭터를 다 얻은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 직원이 타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것은
 사내 규정 위반인데도 이 직원이 위 규정을 어기고 글을 써 박탈감과 좌절감을 준 것에 대해 사과한다는 내용과 함께 해당 직원에게 징계 및 내부 교육을 강화하여
앞으로 이런 사건이 다시는 생기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8dbb5b68502fa69411e5d9326321e738.png
팬사이트는 항의글로 도배되고,해당 사건에 대한 짤방까지 등장

하지만 현재 글을 작성하는 지금도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물론이고, 디시인사이드 크루세이더 퀘스트 갤러리까지 온갖 항의 글로 도배되어, 직원의 돌발 행동을 통한 기만함으로 생겨난 이번 사건은 결국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건은 현재 진행형으로 파장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크루세이더 퀘스트 측은 이번 사건을 어떻게 대처하게 될까요?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66 오늘 1,166
316 어제 1,934
4,965,961 전체 36,640,855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