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017년을 뜨겁게 달궈줄 PS4 기대작!! (6788) 게임소개

88960.jpg

2016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열흘도 남지 않은 2016년은 알차게 보냈는지 궁금하네요. 올해 2016년은 필자에게 있어서 처음 PS4를 구매했던 1월부터 지금 까지 정말 알차게 보냈습니다. 올해는 특히 PS4에 대한글화 시대를 맞이해 많은 게임들이 한글화 발매를 하여 기쁘게 했는데요. 

특히 슈퍼로봇 대전 시리즈 탄생 25주년기념작이면서 처음으로 한글화로 발매되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OG :문드웰러즈] 발매되었고 물론 지금까지 한글화 발매를 한적 없었던 세가 게임즈의 용과같이 시리즈가 10년 만에 [용과같이 극]에 이어 [용과같이 제로]에 출시 이후 많은 이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한글화 발매를 약속했던 [용과같이 6:  생명의 시]는 아쉽게도 게임상의 내용 문제로 한글화로 내놓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들 외에 이전보다 더 많은 타이틀이 한글화 출시를 하면서 내년에도 많은 기대작들이 한글화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2017년에 맞이하며 발매될 PS4 타이틀 중 필자가 기대하는 타이틀들을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한번 보시죠!

『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기종 : PS4 전용 / 2017 2월 23일 출시 예정


첫 등장부터 인상적인 모습으로 기대작에 [호라이즌 제로 던]이 떠오르네요. 호라이즌 제로던은 아주 먼 미래에 인류가 몰락의길로 접어들고 기계들이 세상을 지배하게된 세상에 여전사 주인공 엘로이가 활을 쏘면서 기계 괴수들을 상대하는 액션게임입니다. 

게임상의 적으로 등장하는 기계들의 세밀한 모습과 엘로이로 플레이하며 보여주는 액션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특히 이게임의 가장 큰 관심을 받는건 오픈월드에 지금의 PS4 퀄리티라 볼수 없는 배경이 인상적입니다. 엘로이로 플레이하며, 먼 미래에 인류가 기계에게 자리를 뺴앗긴 비밀에 대해 속속히 알아볼텐데요. 그 비밀에는 어떤 일들이 있는지 기대됩니다. 추가로 한글화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슈퍼로봇대전 V』 
(スーパーロボット大戦 V)
기종 : PS4 ,PS VITA  / 2017 2월 23일  출시 예정

지난 7월에 발매한 [슈퍼로봇대전 OG 문드웰러즈]에 이어서 한글화 출시를 예고한 [슈퍼로봇대전 V]입니다. 특히 앞서서 출시한 문드웰러즈는 비판권작으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들만 등장했지만, 이번에 발매하는 V의 경우 판권작입니다. 마징가, 에반게리온, 기동전함 나데시코, 마이트가인, 건담 시리즈 등의 유명 로봇만화 캐릭터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번 작품의 스토리는 [슈퍼로봇대전 V]를 한편의 스토리로 완결한다고 해서 그동안 출시했던 슈로대 시리즈는 대부분 이전작을 해보지 않으면 내용을 거의 알수 없었던 것과 달리 끝맺음 확실히 해서 이번작은 기존의 유저들을 배려한 것 같습니다. 또한 23일날 일본 현지와 국내에 동시 발매를 예정하고 있어서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니어: 오토마타』 
(Nier: Automata)
기종 : PS4 ,PC / 2017 2월 23일  출시 예정(일본 기준)

아직 국내 정식발매와 관련된 소식이 없어서 한글화로 출시 될지 불투명한 [니어: 오토마타]를 선정해봤습니다. 전작 [니어 레플리칸트] 이후 6년만에 등장하는 후속작으로 액션 RPG 게임으로 다양한 검을 이용한 스타일리쉬하면서 화려하고 호쾌한 액션이 제 눈길을 끌었습니다. 

가장 먼저 발매하는 일본 기준으로 2달이나 남았는데, 아직까지 국내에 발매 관련 소식이 없어서 안타깝네요. 추가로 PS4 독점 타이틀로 알려져 있었지만, 얼마전에 PC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PC 플랫폼에서도 즐길수 있겠습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 
(Red Dead Redemption 2)
기종 : PS4 , XB1 / 2017 가을 출시 예정

GTA 시리즈로 이름을 날린 락스타 게임즈의 '서부시대 GTA'라 불리던 [레드 데드 리뎀션]의 후속작  [레드 데드 리뎀션2]가 내년 가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18일에 트레일러가 공개되었고, 플랫폼은 PS4와 XB1으로 출시한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2010년에 PS3와 XBOX 360으로 발매했던 [레드 데드 리뎀션 1]은 현대가 아닌 서부시대에서도 GTA와 같은 인기를 보여주며, 락스타 게임즈가 또 하나의 대박을 터트리면서 2010년 그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The Game Of Year 2010에서 '최고의 게임' 자리에 올랐을 정도로 큰 영향력을 보여주면서 흥행을 남다른 달렸습니다.

이번에도 광활한 무법자들이 가득한 서부시대를 배경으로해 큰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특히 전작은 한글화 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GTA 5]처럼 한글화로 출시해 더욱 기대됩니다.

『페르소나 5』 한글판
(PERSONA 5)
기종 : PS4  / 2017년 출시 예정

이미 지난 9월 15일에 일본에서 먼저 발매했던 페르소나5입니다. 한글화 발매는 다가오는 2017년로 예정되어 있으며, 필자가 가장 기대하고 있는 RPG 게임중 하나입니다. 이미 일본 현지에서도 극찬을 할 정도로 게임의 완성도와 스토리 그리고 다방면적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주인공의 매력을 어필하면서 전작의 시스템을 제대로 계승하는 등의 이유로 게임의 완성도가 높였습니다. 

아직 내년에 출시된다는 것 외에 정보가 없지만, 추후에 빨리 한글판 발매 일정이 공개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ps4-firmware-310.jpg
PS4 사세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 기대작 중에 기대하는 작품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올해 보다 더욱 기대되는 내년은 제발 발매연기를 하지 않고 제때 나왔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대부분의 게임들이 초에 발매를 앞두고 있어서, 특히 2월은 지갑이 굉장히 위험해 보이네요. 올해 처럼 내년에도 한글화 발매 타이틀과 더불어 재미있는 PS4 타이틀들이 대거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WATAROO입니다.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323 오늘 1,660
316 어제 1,934
4,966,018 전체 36,641,349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