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7.03 11:49

시크릿 어드벤처

조회 38874 추천 2 댓글 10




http://www.sa2u.com/시크릿요즘들어 이런 생각을 많이 해본다.

‘ 게임이란 장르 자체도 많이 변했지만 게임을 하는 사람, 게임을 바라보는 사회적 시각 등은 더 많이 변했다’

그 옛날 방과 후 친구들과 우르르 몰려가서 게임하던 동네 오락실. 당시 가끔씩 게임을 하던 친구녀석들은 오락실 순찰을 하시던 어머니의 손에 끌려 집으로 향하곤 했다. 게임을 하면 공부를 못한다는 이유에서다. 당시만 해도 전자오락이라는 것이 어른들의 눈에는 그냥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그러면서도 아이들이 혹시나 게임에 빠져 학업성적이 떨어지면 어쩌나 하시는 마음에서 그러셨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게임은 단순한 재미성을 뛰어넘어 여러가지 기능을 하고 있다. 게임이라는 컨텐츠는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이 즐기는 하나의 문화사업의 일부로 자리 잡았다. 게임이 일방적인 재미추구를 위한 것만이 아니고 산업으로서 그리고 특기로서, 여가 생활로서 자리를 잡다보니 어른들의 생각들도 바뀌어 가는 것이다.

오늘 소개할 게임은 10대의 유저들이 호감을 가질 스타일의 게임으로 신생 개발사인 그리드 (GRID)가 개발한 ‘스크릿 어드벤처’ 이다. 게임의 외형은 메이플스토리나 귀혼과 같은 횡스크롤 형식의 2D게임이며 그래픽 느낌 또한 10대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귀여운 스타일을 띄고 있다.

하지만 시크릿 어드벤처의 진짜 재미는 다른 곳에 있다. 시크릿 어드벤처는 RPG적인 성장 요소와 퍼즐이라는 특징을 가진 게임으로 일명 AAO RPG(Action Arcade Online RPG)를 표방하고 있는 독특한 게임이다. 제목에서도 나타나듯이 유저는 자신만의 비밀스러운 모험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데, 고레벨이 되면 자신만의 즐길 수 있는 숨겨진 맵, 지역, 아이템 등이 자신의 눈에게만 보이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 나만의 비밀스러운 모험의 세계로 출발해보자!! Go Go~~



떠나자 나만의 모험의 세계로!!



모험의 출발!

아쇼카카 세계를 감염시킨 쏘쏘 바이러스.
쏘쏘는 그곳의 모든 생명체 쵸키들에게서 모든 행복을 빼앗아 갔다. 그러나 쵸키들 중에는 아직도 어딘가에 행복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 이들이 있었고, 그들은 행복을 되찾기 위해 쥬브나일 학교에 입학하여 탐험단이 된다. 학교에서는 행복을 찾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쵸키들은 행복을 가져다 줄 무지개 빛깔의 7가지 달콤함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 쥬브나일 탐험대의 궁극적은 목표는 어떤 불행에 빠진 쵸키도 행복하게 할 수 있다고 전해지는 호박 초콜릿을 얻는 것이다.

그럼 쥬브나일 학교에 입학하여 7가지 달콤함과 호박 초콜릿을 찾으러 떠나는 모험을 떠나보자!

게임의 세계관에서 나타나 듯 스크릿 어드벤처는 행복을 빼앗아간 쏘쏘에 대항하여 어딘가에 있을 행복을 찾아나서는 모험단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게이머는 게임에 접속하여 자신의 특성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한 후 게임에 진입하게 되는데 게임 내에서도 귀엽고 아기자기한 게임의 배경이 그대로 나타난다. 특히나 귀여운 캐릭터를 기본으로 NPC나 몬스터 역시 쿠키나 초콜릿 형상을 하고 있어 마치 동화 속 헨젤과 그레텔을 보는 느낌이다.



7가지 달콤함과 호박 초콜릿을 찾아 모험을 떠나자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스크릿 어드벤처는 여러가지의 캐릭터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자의 개성이 뚜렷하고 구별되어 있다. 먼저 용기 있는 성격의 소유자로 도전정신과 사명감이 뛰어난 인간남자. 섬세하고 낭만적이며 조심스럽고 애교가 많으며 자기역할에 책임을 지는 인간 여자. 칼날처럼 뾰족한 콧날과 귀, 날씬한 몸매의 엘프. 행동이 거칠고 입이 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쵸키 종족인 드워프. 커다란 덩치와 불 같은 화, 낮은 지능을 지닌 종족인 오크. 꿈 속에 나오는 요정 같은 존재로 긴 인고의 세월을 거쳐 세상의 빛을 본 생명체로 공중에 자유로이 날아다니는 픽시. 그리고 팡티들…

캐릭터들의 능력치는 `힘`, `체력`, `민첩성`, `지혜` 로 구분되며, 레벨이 1상승함에 따라 3포인트를 나눠서 올릴 수 있다. 이렇게 올린 능력치는 전직시 유용하게 사용되는데, 특정조건을 만족해야만 자신이 원하는 직업으로의 전직이 가능하다.



캐릭터가, 캐릭터다워야, 캐릭터지!! ^^ 이상 길용이었슴다



한가지 캐릭터만으로는 심심해..이럴 땐 변신을 하자.

처음 캐릭터를 선택하면 레벨이나 경험치에 관계없이 능력치만 성장하던 기존 게임과는 달리 시크릿 어드벤처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많은 캐릭터들로 변신할 수 있다. 즉 내적인 성장과 외적인 성장을 함께 보여준다는 것. 또한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다른 캐릭터로 변신하여 어려운 장애물을 해쳐나갈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성장의 재미와 상황에 맞게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재미 요소가 존재한다.

이러한 변신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육체 (body)와 영혼 (Esprit)이 필요하다. 육체는 실제 변신하는 캐릭터를 의미하는데 기본으로 3개의 육체를 가질 수 있으며 최대 6개의 육체를 가질 수 있다. Body는 인간, 엘프, 드워프 같은 경우에는 맵 상에 숨겨진 장소에서 얻을 수 있고 오크와 픽시는 퀘스트 클리어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변신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영혼(Esprit)이 필요한데, 이러한 영혼은 맵 상에 블럭들을 격파하여 영혼의 구슬을 구하면 된다.



스테이지 클리어! what! what! what! 한판 깼다고.. oh yes!!



행복을 찾아서 떠나는 모험을 세계.

시크릿 어드벤처에서의 모험은 세계 곳곳에 숨겨져 있는 행복(카니코코)을 찾아나서는 과정을 말한다. 게이머는 행복을 찾아 맵 이곳 저곳을 누비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과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기본적으로 시크릿 어드벤쳐는 스테이지 개념이 존재하는데 하나의 월드는 여러 개의 스테이지로 나뉘어져 있고,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야만 월드를 저주에서 구해낼 수 있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해당 스테이지 안에 있는 7개의 레인보우 아이템을 찾아야만 하며,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언제든지 원하면 다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스테이지 클리어를 하기위해서는 하나의 스테이지의 모든 필드에서 7개의 레인보우 아이템을 모두 얻으면 그 시점부터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한 골인지역(레인보우존)을 정해진 시간안에 찾아가야만 클리어 할 수 있다. 만약 제한된 시간내에 골인지역에 도착하지 못할경우 게임오버와 함께 찾았던 모든 레인보우 아이템을 잃게 되며,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해서는 다시 레인보우 아이템을 모아야 한다.



모험을 하다가보면 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간단한 조작법, 쉬운 퀘스트...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시크릿 어드벤처의 특징 중 몇가지 버튼만으로 조작법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먼저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키는 방향키와 Z, X, C 키이다. 방향키는 캐릭터의 달리기나 이동할 때 사용하며, Z키는 방향키와 함께 누르면 대쉬를 할 수 있다. X키는 점프에, C키는 적을 공격할 때 사용한다. 주의할 점은 대쉬를 오래하면 스태미너가 감소해 이를 회복해야 한다는 점.

퀘스트 역시 비교적 쉬워 임무를 수행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다. 퀘스트는 맵을 탐험하면서 NPC등 에게서 의뢰를 받는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주로 아이템을 몇 개 모아오라는 임무형 퀘스트가 주어지는데, 이는 해당 맵의 몬스터나 박스를 부순 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미션을 완료할 수 있다.



횡 스크롤 방식으로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



마치며.

스크릿 어드벤처.

10대들의 취향에 잘 맞춘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10대 취향에 맞췄다고 해서 20대나 30대들이 못하라는 법은 없으나 느껴지는 분위기가 10대들이 좋아할 만한 느낌이라는 것이다. 캐릭터의 아기자기한 모습이나 점프했을 때 회오리 효과, 대쉬 할때의 애니메이션 등 마치 만화를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귀여운 모습이 많은 게임이다.

하지만 아직 클로즈 베타라 그런지 게임 내 로딩, 맵과 맵을 이동할 때 튕기는 현상 등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필자가 게임을 하면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낀 부분은 게임 내에서 게임 진행에 대한 도움말이나 수행 요령에 대한 어드바이스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조작법과 퀘스트만 간단하다고 하여 게임이 쉬운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유저들이 쉽게 알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쉽고 편한 게임이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

모쪼록 더욱 재미있고 신선한 스크릿 어드벤처로 거듭나 주길 바라는 바이다.



[온라이프존 리뷰어 '연탄한장']
식어 내버린 연탄재 함부로 차지말라.
너는 지금껏 누구를 위해 뜨겁게 타오른 적 있더냐.
삶이란
나 아닌 그 누구에게
기꺼이 뜨겁게 타오르는 연탄 한장 되는 것...





Comment '10'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0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9 3D 라그나로크2 42 OnLife 01.03 43071
108 3D 창천 7 OnLife 12.18 41808
107 2D 레드 19 OnLife 12.13 39471
106 3D 에이트릭스 4 OnLife 12.04 36599
105 3D 이스온라인 44 OnLife 11.16 47394
104 2D 미니파이터 25 OnLife 10.21 37436
103 3D 익스트림 사커 14 OnLife 10.04 34461
102 3D 그루브파티 23 OnLife 08.25 36539
101 3D 풀타임 25 OnLife 07.25 36296
100 3D 배틀붐 14 OnLife 07.19 38101
99 3D 고고트래져 15 OnLife 07.11 36254
» 2D 시크릿 어드벤처 10 2 OnLife 07.03 38874
97 3D 오디션 20 OnLife 06.19 35151
96 3D 레드카드 16 OnLife 06.12 29706
95 3D 스키드러쉬 26 OnLife 06.05 38448
94 3D 서기 2030년 어니스와 프리키 16 OnLife 05.30 749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