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talesweaver.co.kr캐쥬얼======================================================
★지금 흐르는 곡은 나르비크 마을의 한 어느 술집-_-이벤트 배경음 입니다^^*
★7/23 흘렀던 곡은 테일즈위버 오프닝 이랍니다^^*
★7/22일 흘렀던 곡은 나르비크 마을의 배경음 이랍니다^^*
※용량이 커서 조금 기다리셔야 나온답니다!
=======================================서론=========================================
해커단의 테일즈위버 리뷰 !
*일단 테일즈 위버 라는 상자를 열어봅시다.
장르 : 롤플레잉
제작사 : 소프트맥스
유통사 : 넥슨
서비스 최소 사양 : 펜티엄 2 300/ RAM 64Mb/
서비스 권장 사양 : 펜티엄 3 450/ RAM 128Mb/ 3D카드
현재 서비스종류 : 정식
#테일즈위버의 제작사가 궁금해요
=테일즈위버의 제작사는 한번쯤 들어봤을한 이름은 소프트 맥스이다
소프트 맥스라는 게임회사가 유명한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창세기전"이라는 pc게임 때문이다( 후에 리뷰 쓸 예정 )
창세기전 시리즈는 우리나라에서 이미 히트를 친 팩키지 게임이다.
그리고 2001년 8월5일 마그나카르타 라는 3d rpg게임을 만든 회사이기도 하다.
그리고 포립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을 서비스 하기도 한 개발사 이다.
창세기전 시리즈에 이어 또다른 대박을 터트려야 할 시기가 온 소맥(스프트맥스)
은 그때만 해도3d가 유행 해였던 때지만 2d로 귀엽고 깜찍한 케릭터를 살려
테일즈 위버라는 온라인게임을 탄생시킨다.
테일즈위버의 어머니인 게임 포립(현재는 서비스 중지)
#테일즈 위버의 기본 스토리,세계관
&스토리
=테일즈 위버의 기본 스토리는 포립의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에 연재되었던
전민희씨의 4LEAF소설 [룬의 아이들:윈터러] 로 만들어져 있다.
이책을 읽어보게 되면 테일즈위버에 나오는 케릭터들과 여러가지 대륙, 마을들이
나오게 된다.그리고 게임진행상 스토리도 비슷한 구석이 많다.
하지만 무조건 스토리를 집어넣은건 아니다 개발사 측에서도 챕터나 여러가지 사항에서
소설과는 다른 여러 가지 스토리를 많이 넣었다. 하지만 기본뼈대 는 저 소설이라고
보면 되곘다
→스토리 설명
=6각형으로 생긴 아노마리드 라는 대륙에서 유저들은 게임을 즐기게 된다
총 14명의 케릭터가 이곳에서 룬의아이들의 이야기가 첨가된 챕터라는 퀘스트를
함께 깨개 된다 아직 에피소드1 이라 8명의 케릭뿐이 안나왔다만
에피소드2 이후 6명의 케릭을 추가한다구 하였다.
&세계관
=테일즈위버의 기본세계관은 포립 게임의 세계관을 처음에는 그대로 쓰려고 했으나
실제 게임을 제작하는데 여러가지 제약도 있고 억지로 맟추는 듯한 느낌이 들어
개발진 쪽에서 새롭게 창작하였다. 룬의아이들의 세계관을 첨부시킨 세계관이라고
보면 되겠다.
→세계관 설명
=테일즈위버의 세계관은 딱딱 나눠져 있다.
★첫번째
&아르미드 대륙
★두번째
&국가에 따른 아노마리드 오를란느 트라바체스 렘므 산소루리아 레코르다블 연방
★세번째
&에피소드에 따른
클라드마을 나르비크 카울 라이디아 필드및 던전 이있다.
이벤트로 인한 많은 사람들
#메인 케릭터
&케릭터 설명
=테일즈위버의 주인공은 14명의 포립에 나오는 아바타들로써,
이번에 공개되는 에피소드 1에서는 전체 14명의 캐릭터 중 총 8명
(루시안 칼츠와 보리스 진네만, 밀라 네브라스카와 티치엘 쥬스피앙, 이스핀 샤를과
막시민 리프크네, 나야트레이와 시벨린 우)가 등장하며,
추후 공개될 에피소드 2에서 이번에 등장하지 않은 나머지 6명의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테일즈위버에서는 선녀강림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만화가 유현씨가
디자인한 4LEAF의 오리지널 캐릭터 디자인을 바탕으로 테일즈위버 개발팀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작업한 새로운 이미지의 일러스트가 사용될 예정인데,
이는 테일즈위버의 세계관과 스토리가 4LEAF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동일한
일러스트를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질림?감과 이질감을 줄이기 위해서라고 한다.
테일즈위버의 메인 케릭터들
★케릭터 하나 하나 조목조목 살펴보자.
◆보리스 진네만
=타 rpg게임에서 칼을 휘두르는 전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노마라드에서는 보기 드문 회청색 눈동자와 허리까지 길게 늘어뜨린 보랏빛 머리카락이
인상적인 소년 검사로 나이는 루시안과 같은 17세. 항상 검은색의 옷만을 입고 다닌다.
◆루시안 칼츠
=역시 전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17세. 유명한 모험가였던 선조, 라그랑즈 칼츠(Lagrange Kaltz)의 '필멸의 땅'
모험기에 매료된 몽상가. 황금빛 결 고운 머리카락과 장난기 어린 진청색 눈동자의 미소년이다.
◆티치엘 쥬스피앙
=타 rpg게임에서 마법사와 같은 생각을 하면 이해가 된다.
17세. 언제나 최고의 행운이 함께 하는 귀여운 사고뭉치 아가씨.
온화하고 선량한 천성과 더불어, 근원에서 우러나오는 만족감과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남의 어두움에 끌려 들어가는 일이 없는 언제나 밝고 티없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밀라 네브라스카(프렌체스카?ㅋㅋㅋ)
=음 전사와 비슷하지만 채칙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전사라고 생각하면 된다.
운동으로 단련된 단단한 근육과 여성스런 풍만한 몸매의 소유자로, 뒤는 짧고
양 옆은 긴 심플한 오렌지색 단발 머리에 갸름한 얼굴,
에메랄드를 연상케 하는 날카로운 초록색 눈동자, 항상 자신감이 가득한 당당한 미소가
돋보이는 강렬한 인상의 미인이다.
◆막시민 리프크테
=전사와 같이 칼을 쓴다.
17세. 다국적 용병 길드 섀도우&애쉬(Shadow&Ash)에서 활동중인 골치덩이 탐정.
공화정으로의 회귀를 주장하는 반왕정 혁명운동가 위드마크 리프크네의 맏아들이다.
◆이스핀 샤를
=드디어 나온 여자전사!! 칼로 찌르는 전사와 베는형 두가지가 있다.
17세. 본명은 샤를로트 비에트리스 드 오를란느(Charlotte Bietris de Orlanne).
실용마법학 에 있어 독보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마법국가인 오를란느 공국의 공주이다.
◆나야트레이
=메이플의 어쎼신 도적과 같다고 생각하심됩니다.표창던지기 쿠아아아앙~
15세. 은빛으로 빛나는 머리카락과 신비로운 보랏빛 눈동자의 이국적인 분위기의 미소녀.
3년 전 케이레스 사막에서 발생했던 모종의 사건 당시 몰살당한 소수 민족 "묘족(苗族)"의
유일한 생존자이다.
◆시벨린우 ~우우우~ㅋㅋ
=창을 쓰는 창잡이 이다=ㅂ=;;
추정 연령 20대.
용병들의 국가로 알려진 레코르다블에 기반을 두고 있는 다국적 용병 길드 섀도우&애쉬
(Shadow&Ash)에서 최근 명성을 날리고 있는 젊은 용병.
이렇게 테일즈위버 라는 큰 상자를 포장을 풀고 열어보았습니다
이제는 테일즈위버의 겉포면을 햘타 봅시다=ㅂ=;(햘타??>=ㅁ=;;)
==============================본론[1]==================================
본론 1에서는 테일즈위버의 게임성을 따져 보겠습니다.
▶그래픽
=테일즈 위버의 그래픽은 4년전 게임이라고 믿기지 않을정도로 깔끔하면서도
심플하다. 소프트맥스라는 대작게임을 만드는 회사로서 유저와 매니아들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은것이다. 게임 만드는데 많은 기술을 가진 재작사들은
그 기술을 총 동원하여 2d에 비해 귀엽고 깜찍한 그래픽과
소프트맥스 의 게임으론 첫번째로 도입된
[ISOMETRIC PERSPECTIVE VIEW] 라는 "등축 투시화면" 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입체감을 살려주고 있다. 케릭 디자인 역시 창세기전에 비해
입체적이고 귀여운 모습이다.
그리고 창세기전에 쓰인 "아수라 엔진" 으로 만들어져서
800*600 의 해상도를 기본적으로 되있다.
그리고 화려한 2D 그래픽은 그때 만들어진 3D게임과 비교해봐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 였다.
※그래픽 점수는 "85점" 이다
=소프트맥스의 팬이나 매니아들이 찬사를 아끼지 않고 열심히 게임을 즐겼던
이유중 하나가 그래픽이 좋다는 것이었다.
4년뒤에 나온게임이라 믿기지 않을정도의 그래픽이며
지금 나와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게임이다.
깔끔한 그래픽
▶사운드
=테일즈 위버의 사운드는 엄청나다
일단 테일즈 위버를 깔고 메인화면에서 흘러나오는 메인음악에 일단 빠져 보고!
그리고 케릭 선택창의 BGM 에 빠져 보고!
각각 마을과 필드에서 나오는 음악들에 미쳐버린다!!!!!!!!!!!!!!!!!!!
너무조아!!!!!!!!!!!!!!악!!!!!!!!!!!!!!!!!!!!!!!!!!!!!!!!!!!!!!!
(진정=ㅁ=하자)
정말 1000점을 줘도 모자를 정도의 사운드 그리고 타격음과 여러 부가 BGM도
4년전에 나왔다고 믿지 못할정도의 사운드가 장착 되어있다
그리고 좀 부정적이게 말하면=ㅂ=; 요새 물밀듯이 나오는 게임의 사운드와
4년전 게임인 테일즈위버의 사운드를 들어보면 어는게 옛날게임인지 모르겠다=ㅂ=;
다들 그래픽그래픽 거리는데 제발 배경음이나 그렇것좀 잘 만들었음 한다.
지금 리뷰 메인에 흘러나오는 음악도 게임상에 있는 음악이다.
엄청 좋다 !ㅋ
※사운드 점수는 "100점" 이다.
=역시 소프트맥스는 우릴 실망 시키지 않았다 그래픽 말구도 사운드 까지
소맥 팬들과 여러 게이머들을 게임에 빠져! 보게 만들었다-_-;
테일즈위버에 사운드가 빠지면 할맛안난다 ㅡ,ㅡ;
▶매너
=온라인 게임에는 게임성 보다도 매너 같은것두 아주 중요하다.
매너로 인해 게임 이미지가 나빠진 게임 몇가지를 들어보면
"메이플XXX" "겟엠XX" "크레이지XXXX" 등 초등학생들이 많이 하는게임들이
매너가 없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하지만 나이 든 사람이 매너가 꼭있다는 보장은
없다. 하지만 테일즈 위버에선 유료게임이라 그런건지=ㅁ=;
매너가 아주좋다. 도와달라고 하면 도와주고 (필자도 게임하다 어떤 고수만나서
돈 엄청 받음=ㅂ=) 쩔도 해주고 해달꺼 다 해 줍니다.
※매너 점수는 80점 입니다
=간혹가다 비매너 분들이 있는데 씹어 주거나 신고해 주세요=_=
비가옵니다..
▶타격감
=RPG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중 또 하나! 바로 타격감 이다!
테일즈위버는 2D게임에 못지않게 타격감이 아주 시원하다^^
여러 콤보기술과 여러 스킬, 마법의 화려함 그리고 사운드가 합쳐진
이 게임에 당연히 타격감 요소가 높다
※타격감 점수는 80점 입니다.
=아주 타격감을 중요시 하는분들 은 빼더라도 거의 모든 유저가 타격감에
만족할 것입니다.
이것들은 RPG게임에선 기본적인 내용들을 살펴보았다
이제는 더욱더 깊이 파고들어가 보자
================================본론[2]=======================================
게임에도 자기만의 색깔이 있다 독특한 특징이 있기 마련이다. 한번 살펴보자.
#1. 스텟,스킬
=테일즈 위버의 스텟은 아래 스샷처럼 있습니다.
[STAB]-찌르기 공격력 상승
[HECK]-베기 공격력 상승
[INT]-마법공격력 상승
[MR]-백마법 향상,엠피증가,엠피회복력 향상
[DEF]-방어력 상승
[DEX]-명중률 상승
[AGI]-회피력 상승
이렇게 스텟이 있습니다 근데 이스텟을 어떠케 올리냐가 문제죠=ㅁ=;
잠깐! 아까전에 케릭터를 살펴봅시다. 케릭터에 전사가 엄청 많았죠?
하지만 모두 같은 전사는 아니랍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보죠.
케릭터를 생성할때 보면 3가지 타입중 하나를 선택하여 케릭터를 생성하게 됩니다.
마법형을 예로 들면 =공격형,백마법형,타격형이 있습니다
공격형으로 골랐다면 공격형용 스테프를 끼고 게임을 즐기게 되며
레벨이 오를때마다 주어지는 추가로 올려주는 자동 스텟이 INT 같은 공격형 마법
스텟이 올라가게됩니다
백마법형은 스태프가 아닌 로드를 끼고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레벨이 오를때마다 백마법과 관련있는 MR스텟이 보너스로 올르게 되죠
타격형은 직접 때리는거로써 레벨이 올라갈 수록 HEAK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기본 타입부터 선택을 잘해야 하죠
만약에 직접타격형을 선택했는대 공격마법 스킬을올려 공격한다면
레벨이 오를때마다 전혀 필요없는 베기공격력을 올려주는 HEAK이 오른다고 해봅시다
마법형으로 선택한 케릭과 타격형으로 선택한케릭이지만 마법형으로 게임을 하는 케릭의
차이를 보면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테일즈에서는 스텟의 힘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일단 데미지가 엄청 차이나겠죠 마법형은INT가 오르는데 자신은 필요없는 HEAK이 오르니..
전사케릭들도 이스핀을 예로들면 찌르기형과 베기형 타격형이 있구
다 케릭마다 다른 스킬들을 가지고 있어서 전사는 맞지만 다 틀린 전사가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초반부터 3가지중 1가지의 형태를 골라야 해요~
그리고 스킬을 살펴 봅시다
각 케릭마다 특성있는 스킬들을 보면 테일즈위버 매력에 한번더 빠져듭니다
테일즈위버는 경험치로 스킬을 올리게 됩니다
경험치를 어느정도 모아서 레벨업을 해도되고 그냥 않하고 올릴수 있는 스킬을 올려도
됩니다. 마법형은 불 마법 얼음 전격 백마법등 여러가지 마법이 각 계열마다 있구
다른 타케릭도 화려한 이펙트로 무장하고 실용있는 스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형태(마법형,보조형,타격형) 선택후 그에따른 스킬을 올리는 것입니다.
근데 다른 스킬들도 경험치 모아서 다올리면 돼잖아요? 하는 분이 있겠지만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는 스킬들을 보면
일단 얼음마법을 선택했다면 불마법의 초반 마법을 빼고는 배울순 없고요(어느정도레벨만가능)
백마법을 하다 공격형 마법을 배우면 보너스 스텟이 허트러져서
"MR이 올라갔다 INT올라갔다 어지럽게 올라가게 됩니다"
일명 잡케가 되는것이지요 잡케로 일부로 키우는 육성법도 있긴하다만
스킬에 따라 스텟 보너스가 달라지는것은 중요한 사항이며 어려운 사항입니다.
이러한 자세한 사항들은 팬싸이트인
http://tales.gamerookie.com 테일즈 위버 게임루키에 가시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게임루키 팬싸이트
#2. 챕터(시나리오) 시스템 에피소드 시스템
=테일즈가 그때 그렇게 주목을 받았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다른 사항도 모두 좋았지만
바로 챕터와 시나리오 시스템 때문 이었습니다
다른 온라인게임 에는 전혀 시도되지 않았던
드라마틱 온라인 RPG게임 이라죠.
일단 설명을 해보면
오픈베타때 나온 챕터가 바로 챕터 1입니다
그리고 유료화 진행후 꾸준히 업데이트하여 현재 챕터 10까지 업데이트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챕터보다 더 큰게 시나리오 입니다
현재 [에피소드1-발현] 이란 타이틀로 챕터를 추가중에 있고요
아마 좀있으면 에피소드2 가 나올 꺼 같네요
챕터의 장면중 하나
근데 챕터가 무엇이죠 도대채?
라는 질문이 있을것이다
챕터는 말그대로 게임CD에서 보면 NPC끼리말을 하고 퀘스트를 하고 마을을 찾아가고
하는 전형적인 CD게임에 있는 부분을 온라인게임에 첨가한 것이다
스샷과 같이 케릭들의 대화창이 생기는 것 보시는가?
이렇게 보기만 하는것도 얼마나 감동인지 ㅇ_ㅇ!!
재미있는 챕터를 살펴보면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아이템을 구해오는지
보스몹을 유저들과 같이 죽이던가 그런 여러가지 재미있는 시스템이 있다.
이게임에 특징인 이것.. 정말 재밌다=_=;
결국은 지금 챕터에서는 모든 케릭들이 모여서 챕터를 진행한다.
각 케릭터마다 마을(나르비크,클라드,라이디아,카울등)이 다르고
스토리가 다달라가꾸 여러가지로 골라 보는 재미? 도있다
#3. 재미있는 퀘스트
=다른 타 온라인게임은 퀘스트를 받으면 아이템을 갔다주고 끝이다
하지만 이게임에서는 아이템을 갔다주는 퀘스트가 많긴 하지만
그에따른 스토리가 있구 cd게임을 즐기는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함으로
전혀 질리지 않으며 재미도 느낄수가 있다 그리고 수많은 퀘스트들이
기다리고 있어서 질리지 않게한다
#4. 2d치고는 재미있는 사냥
=마법또한 이펙도 멋지고 실용적이며 밸런스 자체가 잘맞아 떨어져서
콤보와 같이 스킬을 쓰게되면 타격감과 질리지 않는 샤낭을 하실수 있습니다
힘을합쳐 부셔버려!
#5. 용자의 무덤
=용자의 무덤이란 뜻은 창세기전 시리즈에서 어떤 어려운 맵이있었는데
그맵에서 자꾸 죽어서=ㅁ= 유저들이 부르게된 용자의 무덤이다
허나 이게 커플전용 게임으로=ㅂ= 패치되어 1층부터 10층까지 커플과 함께
몬스터를 잡던가 미로를 탈출하던가 여러가지 재미있는 에디션들이 있다.
이것들을 다깨면 아이템도 주고 경험치도 주게된다.
이것또한 이게임의 특징중 하나이다.
용자의 무덤은 이런 이상한 곳에서 시작한다=ㅂ=
#6. 파티시스템
=이게임은 파티가 활발합니다 저번 패치이후 생긴 초보던전이 있는데
그곳에 가보시면 흠짓 놀랍니다 엄청난 사람들이 파티를 맺는대 파티인원수가10명이 넘을때가
많습니다 백마법사는 힐써주고 보조마법 써주고 공격형들은 단체공격 스킬쓰고
그 이펙트와 싸운드가 사냥을 더즐겁게 합니다!!
#7. DES System (듀얼 세퍼레이트 시스템)
=시나리오나 퀘스트가 시작되면 이벤트가 진행되는 공간과 일반게임이 진행되는 공간이
분리되어 나와서 외부의 간섭없이 퀘스트를 즐기게 된다.
#8. 다이내믹 로딩 시스템
=이미 디아볼로2 에서도 적용됬던 시스템으로
플레이를 하는 중에서도 다음 맵을 미리 연속적으로 로딩하는 시스템 이다.
그러므로 짧은 로딩시간이 생기게 된다.
퀘스트중...
이렇게 테일즈위버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제는 유저분들이 오해하는 점 을 한번 살펴봅시다
★이겜 노가다 인데요 ㅡ ㅡ;;
=흔히 오픈베타떄 즐겼던 유저들이 많이하는 소리이다.
오픈베타떄 해봤던 필자도 그때는 엄청난 노가다였다는 소리를 알수있다
=ㅁ=;;거기다 스킬도 200스킬 100스킬하면서 아주 어지러웠던 떄였기떄문이다
하지만 현재 [업데이트 이후 노가다가 현저히 줄었다 필자도 2일만에 16을 만들었다]
★이겜 사람없는데
=유료게임으로 사람이 없다는 분이 꽤 있는대 꽤 많습니다=ㅂ=
★넥슨게임 즐 -_-ㅗ 이라는 사람들.
=넥슨게임에 대한 적개심을 가지신분=ㅁ=;들
이게임은 넥슨이 서비스만 하는거니까 한번 해보세요
콤보를 조합하는모습
===================================본론[3]=========================================
단점은 각 개인마다 객관적인 차이가 있으므로,, 직접 인터뷰 하였씁니다 ㅋㅋㅋ
=ㅁ=;;원래는 티치엘로 키우다가 한달 정액제 했거든요;;=ㅁ=(작년 초에=ㅁ=)
그런대 휴먼아이디 어쩌구 삭제한다더니 제아이디를 삭제해 버렸음 ㅡㅡ
머 레벨도 34뿐이 안되지만=_=(친구랑 채팅만 하다보니=ㅂ=)
그래서 후다닥 2일만에 다시키웠습니다 렙16 티치엘 이구요 고수분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쉽게 키웠습니다ㅋㅋ
아래 스샷들은 두분과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에게 단점을 그냥 만나자마자 물어봤는대
업데이트가 느리다는 분도 있구 운영자의 조치가 좋지 않다는등
새로운 시나리오좀 빨리 나오라는 등의 단점이 있었습니다.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항상그리워]님과[투혼]님 감사드립니다
<항상그리워 님의 인터뷰 내용>
<투혼 님의 인터뷰 내용>
제가 생각하는 단점 으로는
★유료=ㅁ=
=이게 단점이냐 라고 반박 하시는 분이 당연히 있겠찌만-_-
베타족 들한테는 단점으로 들어간답니다 ㅋ
★운영자의 매너
=운영자의 매너는 x같습니다=ㅂ=;
★서버 운영
=서버운영을 잘못합니다 ㅡ ㅡ; 돈주고 하는 게임이 왜이런지 참;;
힘들었겠다=ㅂ=!
===============================결말==========================================
테일즈위버란 게임...4년이나 되었구 유료라고 해도 전혀 돈이 아깝지 않은 게임입니다.
비록 운영자의 행동이 맘에들진 않지만 매너있는 유저 분들이 많이 있기에 게임이 살아가는거 아니겠습니까 ㅋ
유료게임 찾는분들 에게는 꼭 추천할 게임이구요
베타족이라도 한번 체험판으로 즐겨보심이 어떨까요?
알파테스트(사내테스트) 테일즈위버 모습
* 테일즈위버 공식 싸이트 가기
끝까지 보셔서 감사드리고요
센스있는 꼬릿말 하나씩 달아주기~
너무너무 잘쓴듯한느낌-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