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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게임명 : 마블몽(Marblemong)
장르 : 2D MMORPG
개발사 : 그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Gleam Digital Entertainment)
서비스 : 7월 14일 1차, 9월 초 2차 클로즈 베타 서비스 진행 예정
공식 사이트 : http://www.marblemong.co.kr
시스템 사양
최소 : Pentium lll 450MHZ, 128MB, RivaTNT2
권장 : Pentium lll 800MHZ, 256MB, RivaTNT2



2. 게임 소개

마블몽은 귀여운 이름과는 다르게 단순한 MMORPG 가 아니다. 오히려 성숙한 캐릭터와 몬스터들을 보며 미루어 짐작했듯이 성인을 위한 게임이다. 심도 있고 방대한 스케일을 가졌으며 게임 전반에 걸쳐 자신이 관여를 할 수 있어 자신도 모르게 게임의 늪으로 빠져들 것이다. 이곳에는 6명의 주인공(시안,히람, 리타, 로자벨, 카리나, 젤로스)와 몽들이 존재한다. 이들의 선택에 따라 세계관에 충분히 스며든 다른 내용의 프롤로그를 볼 수 있으며 이들의 시나리오는 크게 종족 선택에 따라 달라지고 세부적으로 게임 플레이의 방향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3. 게임 특징

1)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전개되는 6명의 주인공의 캐릭터별 시나리오
■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차별화
■ 연애 시뮬레이션 느낌으로 캐릭터간의 인간 관계와 세세한 심리 구체적으로 표현
■ 캐릭터 별 프롤로그와 종족에 따라 다른 게임 시나리오 전개
■ 2D MMORPG 게임이지만 만화책이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이며 패키지 게임 이상의 다양한 전개와 감동적인 결말이 매력적

2) 소울슬레이어즈(RPG)와 붉은 보석(MMORPG)에서도 보여줬던 뛰어난 캐릭터성
■ 눈을 뗄 수 없도록 매력적인 캐릭터
■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캐릭터를 다양한 각도에서 느낄 수 있는 하나의 사건을 만들고자 하는 게임 속 퀘스트와 이벤트  
■ 직접 캐릭터 선택과 게임을 진행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내 캐릭터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되고 반전까지 일어나는 흥미로운 캐릭터 시스템을 추구함

3) 캐릭터와 시나리오성이 강조 되었다 해서 복장이 단순할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
■ 새로운 방식의 아바타 장비 시스템 도입으로 타 2D MMORPG에서의 단점을 보완하여 캐릭터와 아이템의 빠른 업 데이트
■ 종족마다 직업 복장 차별화

4) 통맵과 타일맵의 조화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배경그래픽
■ 배경 그래픽을 통맵과 타일맵의 조화를 이뤄 진행함으로써 빠른 업 데이트 가능

5) 세계관이 깊숙이 파고든 독특한 시스템과 갖가지 흥미요소 추가
■ 독특한 성장,스킬&아이템시스템 / 마이홈,직급시스템 / 회원들간의 배틀 모드 지원
■ 몽을 타야지만 나타나는 지역이 있어 맵 곳곳에 숨겨져 있는 던전을 찾으므로 게임의 재미 배가



6) 편리한 인터페이스
■ 캐릭터 또는 몽 성장 및 장비,스킬 업 그레이드 등 복잡한 시스템을 인터페이스 창 하나로 해결
■ 게임 조작이 쉬우며 콘솔 게임 같은 느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음

7) 캐릭터,몽,기술 모든 것이 자신의 행동에 따라 성장하는 자동 성장 시스템
■ 캐릭터가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엘레멘탈스톤이라는 스킬스톤의 사용량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자동으로 변함
■ 직업별 성장하는 스테터스는 다르며 같은 종류의 몽들 또한 성장률이 천차만별
   기술은 슬롯에 장비를 하여야만 쓸 수 있으며 슬롯에 들어간 스킬들은 스킬 경험치를 얻어 성장

8) 세 종족으로 나뉘어있어 상대종족진영에 들어가 전투를 벌이는 침투RPG
■ 게임의 목적성이 명확
침투라는 목적성을 갖고 그것을 중심으로 한 시나리오와 퀘스트, 이벤트 등이 시스템 및 분위기를 만들어감
■ 예측 불가한 시나리오 – 캐릭터선택 또는 종족 선택에 따라 싸우게 될 적, 몽, 복장 및 각종 아이템, 시나리오가 달라짐

마지막으로,
[마블몽]은 뛰어난 게임성과 조작감,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결시킨 세계관으로 친근하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분위기이다. 캐릭터에 개성을 부여하면서 자유도를 해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만들어진 깊이 있는 시나리오, 마블몽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비주얼, 그리고 향수가 느껴지는 게임 스토리로 다가간다.



4. 시스템

(1) 집단전투
마블몽(이하`몽`)을 최대 4마리까지 데리고 다닐 수 있으며 몽을 데리고 다니는 조건은 아이템을 장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조건이 붙으며 아바타에는 카리스마가 있어 몽별로 이를 소비하는 카리스마치가 달라 데리고 다닐 몽들의 카리스마치의 합계가 아바타의 카리스마치를 넘을 수 없다. 몽을 타는 것도 가능한데 몽을 타게 되면 몽만의 특유공격도 가능하며 부대원으로 데리고 다닐 수 있는 몽도 달라지게 된다.(예로 엄마용을 타면 새끼 드레곤을 부대원으로 데리고 다닐 수 있다.)

(2) 난입전투
상대 종족 지역 곳곳에 아군의 아지트들이 있어 이것이 마을 역할을 한다. 본부에서 간부NPC들로부터 지령을 받아 해결하기도 하고 나의 집으로 귀환해 몽들을 돌보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같은 종족의 몽들과는 전투를 벌일 수 없다. 특정 자격 조건이 되면 '레벤슬라움`이라는 중앙도시에 출입이 가능하여 타 종족 유저와의 거래도 가능하고 타 종족과 그룹을 맺어야만 가능한 퀘스트 등도 둘 예정이다.

(3) 난투
몽들은 유저가 만든 진영대로 알아서 따라오며 적이 가까이 있으면 인공지능을 설정해 준대로 공격한다.특수기술 또한 인공지능 설정대로 알아서 사용한다. 나와 몽들의 지정된 스킬을 동시에 사용하려면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HP가 줄면 알아서 도망치게 하는 등의 세심한 인공지능 설정까지도 가능하다.

(4) 직업과 장비,스킬스톤, 이펙트스톤의 관계가 성장패턴을 무한에 가깝게 만든다.
처음에 시작하면 스킬은 맨손 공격 하나에 어떤 무기도 들 수 없고 오직 맨손으로 때리는 것만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칼을 사용하려면 스매쉬스톤,니들스톤,스윙스톤의 3가지스킬 중 하나는 있어야 한다.
스킬은 적을 죽여 얻거나(마블몽에서는 스킬이 아이템화 되어 있다.)상점에서 돈을 주고 구입하며 그것을 전투 중 획득하여 각성 시키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베이직스킬은 기본적으로 13종류의 무기와 방패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 각성 시킨 스킬에 해당하는 무기만을 장비할 수 있다. 이펙트스킬은 일반적으로 통상 공격(베이직스킬)에 패시브 적용되어 발동되는 기술을 말한다.그리고 MP나 SP를 소모하여 사용하는 스킬이 단축키 창에 등록하여 사용하게 되는 잡(직업)스킬이 된다. 잡스킬은 베이직스킬과 이펙트스킬, 캐릭터의 직업과 연계되어 각성 시킬 수 있는 조건이 달라지게 된다. 캐릭터의 스태터스 적용 방식은 직업에 따라 달라지고 그것은 무기사용을 위한 기술에 영향을 준다. 이렇듯 직업과 스킬과 장비가 미묘하게 연결되어 있으면서 분리되어 캐릭터를 키우는 방법은 무한에 가깝다.



(5) 13종류의 성격이 완전히 다른 무기가 액션RPG로서의 진정한 재미를 느끼게 한다.
칼,창,둔기를 다루는 스킬들을 얻으면 다수의 적이 모이면 알아서 무기를 휘둘러 범위 데미지를 주고 석궁이나 총을 다루는 스킬들을 얻으면 타겟을 멀리 날려보내거나 스플래쉬 데미지를 주기도 한다.
핸드암이나 방패를 잘 다루면 블록이 패시브 적용되고 크로우를 사용한 스킬은 상대의 방어력을 계산하여 2연타나 3연타를 알아서 조정해 사용한다. 메이지나이프는 각종 상태이상(이펙트스킬)을 잘 발생시키는 메이지 전용 짧은 칼이다. 완드를 잘 다루면 범위 내의 적의 개체 수를 계산해 상황에 따른 범위속성공격이 가능해진다.

(6) AI아바타가 몹처럼 등장
자신의 아바타가 상대 진영에서 리스폰되어 인공지능으로 상대를 공격하기도 하고 타 종족 유저들의 아바타가 아군 사냥터에서 자동으로 리스폰되어 공격을 하기도 한다. 유저 아바타는 리스폰 될 때 해당 맵에 있는 모든 몹들의 능력 치를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다. 상대 AI 아바타를 잡는데 성공하면 레벨에 비례한 직급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7) AI아바타를 통솔하는 간부가 된다.
직급이 오르면 AI아바타를 할당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전체 맵에서 리스폰 시킬 지점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자신이 부대로 두고 있는 아바타들의 실적에 따라 직급포인트의 획득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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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39'
  • ?
    풍운아 2004.08.16 15:46
    스크린샷의 모습으로 볼 시에, 뽀대성을 중시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별로 기대감을 안주겠지만, 그만큼 다른 시스템들을 살려야되겟다는
    생각이 듬
  • ?
    쾌남 2004.08.16 15:48
    와우..상당히 재밌겠네요.
  • ?
    시덕이。 2004.08.16 15:51
    난 뽀대성도 있으면서 아기자기한거..

    아스가르드같은게 좋은데..샤로라던가
  • ?
    미도 반 2004.08.16 16:12
    RGP가 무슨뜻입니까?
  • ?
    벌써일년 2004.08.16 16:12
    오! 뜰거같은 예감
    근데 RGP의 무슨 의미가있나요?
  • ?
    오픈베타중 2004.08.16 16:19
    Role Game Playing 이요 ㅋㅋ
  • ?
    은빛여우 2004.08.16 16:23
    음 저런식으로 바람의나라처럼 때리게된다면 ..
    컨트롤로 고랩몹을 ... 쿨럭 -ㅅ-;;
  • ?
    레옹 2004.08.16 16:33
    저런류의 알피지가 나왔으면 당장하는데.

  • ?
    영길22세 2004.08.16 16:57
    그래픽도
    귀여우니
    끌리네요..
    흠 ~ _~ 특히 저
    사양이 맘에들어 ~~~~~우어
  • ?
    브리드카가 2004.08.16 17:00
    RPG를 잘못쓰셧나 보네요. (' ' ;)
  • ?
    좁빠 2004.08.16 17:37
    이거이거 -ㅁ -;;; 베타때는 절때 저러지 않았는데 ㅋㅋㅋㅋ
  • ?
    럭셔리a 2004.08.16 18:13
    배경그래픽이 마음에 드네요....기대되는...ㅋ
  • ?
    빵빠래 2004.08.16 18:13
    여자 NPC? 귀엽다 ㅎㅎ
  • ?
    마징가Z 2004.08.16 18:46
    저두 그래픽이 끌리네요~흐.. 글구 저도 사양!!! 한표!
  • ?
    『豫告』 2004.08.16 19:06
    Role Game Playing 이게 아니라..

    게임이랑 플래잉이 바꿔야된다는..;;
  • ?
    Shadow 2004.08.17 02:06
    ys6 가 생각나는 이유는 머지..ㅡ,.ㅡ;;;;
  • ?
    초록비∽ 2004.08.17 07:43
    ㅎ ㅏ얀 날개 이쁘닷 +ㅁ+
  • ?
    강백호 2004.08.17 09:33
    음.. 또 부두3 3000의 압박이 시작됀다.. ㅡㅡ;
  • ?
    쾌액 2004.08.17 09:55
    이겜가지고 ys6가 생각 나신다면
    님이 그런 게임류를 얼마 안해봐서 그런거에요 훗

    부두3면.. 내가 3년전에 한참을 개기다
    엄청난 압박에 워크3도 겨우하다 결국 포기한 물건이잖아 ㅡㅡ

    사냥이 단순하게 리니지나 바람같으면 편하게 할만하겠네요
  • ?
    뭐이카노 2004.08.17 13:45
    이스 시리즈 한개도 안 빼고 다해본 사람인데 이스하고 비슷하게 느껴지는건 뭐일까??응?
  • ?
    머신건즈 2004.08.17 15:24
    팔콘게임은 전부 다해봤는데 그다지 비슷하지 않습니다
    아니 하나도 안비슷하군요
    게임을 더 해보시기 바랍니다
  • ?
    시리우스블루 2004.08.19 16:24
    아기자기한 그래픽이라~ 아스가르드, 라그나로크, 네오다크세이버 등등
    귀엽고 깜찍한 몬스터들을 때리고 노는 기분은 그리 좋지는 않다는.....
    어느 정도 못생겨야 때려도 재밌는 듯 한데;; 아무튼 마블몽!
    다음번에 보았을 때는 성공한 모습으로 보이길~
  • ?
    박성훈 2004.08.23 08:20
    재밌겠당 ㅠㅠ 저런거있으면당장하는댕
  • ?
    똘래랑스 2004.08.25 00:49
    헉!!..엑박의 압박...
  • ?
    래하드 2004.08.30 16:19
    테일즈위버랑 좀 비슷한것 같은....
  • ?
    카카시 2004.09.27 10:13
    아기자기 한대 마법은 상당히 멋짐
  • ?
    『무명』 2004.09.28 20:13
    인텔 82810 으로 될라나 ㅋㅋㅋㅋㅋ
  • ?
    불법아뒤 2004.10.04 22:35
    카툰렌더링 같은걸 써서 그런지 만화같은 느낌이 들긴한데 마비노기랑 비슷한거 같내염 ㅅㅅ
  • ?
    어린왕자 2004.10.16 08:26
    그래픽이 상당히 깔끔하게 처리된듯..
  • ?
    회전김밥 2004.10.18 22:49
    갠적으로 보기엔 테일즈 위버가 더 나은거 가따는;;
  • ?
    대략중부렉끼 2004.10.19 21:13
    배경은 테일즈나 이거나 그리 큰차이가 없는데 케릭터에서 이게 딸리네요..
  • ?
    데스 2004.11.06 21:26
    뭐지 .. 색다르다 ...
  • ?
    디카프리오 2004.12.03 17:57
    ㅎㅎ..; 됬으면..
  • ?
    ♥£EL£♥ 2004.12.19 21:32
    아스가르드가 생각이 나는군
  • ?
    짱구 2005.01.06 19:28
    이런거 잼읍게 생기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8Mile 2005.01.13 23:32
    어이 ~ 게임을 해보고 판단하라구. 그림엔터테이먼트의 첫번째.. 아니 두번째라고 볼수있는 (붉은보석이 첫빠따)온라인 게임이니.
  • ?
    .... 2005.01.16 12:29
    테일즈위버 같은데 한번 해볼까나;;;
  • ?
    루얀스백작™ 2005.01.30 10:16
    아기자기하네,ㅎㅎㅎㅎ
  • ?
    靜かな 夜に 2005.04.26 06:25
    언제 나올런지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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