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조회 18921 추천 65 댓글 60


■ ‘아크로드’란?
NHN이 3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온 ‘아크로드’는 가상의 고대대륙 ‘칸트라’를 배경으로, 휴먼•오크•문엘프•드래곤시온 등 4개 종족의 영웅들이 세상의 모든 군주를 다스릴 수 있는 전설상의 고대 유물인 5개의 ‘아콘’을 차지하기 위한 연합과 투쟁의 역사를 그린 Full 3D 정통 MMO RPG(다중접속 롤플레잉게임)다.
‘아크로드(Archlord)’는 ‘최고’• ‘우두머리’란 뜻의 ‘Arch’와 ‘군주’• ‘왕’이란 뜻의 ‘Lord’를 합성한 단어로 최고의 군주, 즉 ‘절대군주’를 의미한다.

■ 게임 세계관
‘아크로드’의 시대적 배경은 게임 시나리오와 1차 동영상에 등장하는 지안•우그드라실•그라시아•디카인 등 전설 상의 영웅들이 세상의 모든 군주를 다스릴 수 있는 힘을 준다고 알려진 고대 유물 ‘아콘’을 차지하기 위해 전쟁을 치룬지 약 400년이 지난 시점으로, 새로운 영웅들(유저들)이 탄생하면서 전개된다.

■ 종족과 직업
‘아크로드’에는 총 4개 종족 – 휴먼•오크•문엘프•드래곤시온 - 이 등장하지만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이용자들이 휴먼족과 오크 종족만으로 실제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오픈 베타테스트 기간부터는  문엘프 및 드래곤 시온 종족이 등장할 예정이다. 종족에 따라 직업은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클로즈 베타테스트 때는 전사•궁수•마법사•몽크 등 4가지 직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 아크로드 ‘어드벤쳐 시스템’
‘아크로드’는 다른 게임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게임 세계관을 이용자들의 구체적인 플레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종족• PC/NPC• 도시• 지형 지물• 아이템• 스킬• 퀘스트 시스템 등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요소들이 단발적•즉흥적인 개별존재가 아니라 게임스토리와 긴밀한 연관을 가지고 서로 얽혀 있다.
‘아크로드’의 가장 큰 특징은 이러한 탄탄한 background 스토리와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이루어 진 ‘아크로드 어드벤쳐 시스템’ 이며, 방대한 시나리오형 퀘스트가 게임의 시작부터 끝까지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지게 된다. 이렇듯 ‘아크로드’는 국내 MMO RPG 분야에서 많이 결여 되었던 게임 스토리 및 게임의 목적성을 최대한 살려낸 정통 MMO RPG라고 할 수 있다.
이용자는 무명의 캐릭터에서 ‘아크로드 어드벤쳐 시스템’에 참여 하게 되면서 ‘아크로드’가 되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아크로드 어드벤쳐 시스템’ 초반에는 이용자 혼자서 해결해야 하는 퀘스트 위주로 게임이 구성되어 있지만, 중반 이후에는 길드를 결성하고, 그 세력을 키우며, 대륙에 흩어져 있는 5개의 아콘을 차지 하기 위한 대규모 전쟁을 치뤄야 하는 매우 큰 스케일의 공동 퀘스트들이 존재한다.
‘아콘’을 차지하는 기본 단위는 길드이며, ‘아콘’을 뺏고 뺏기는 길드간의 끊임없는 전쟁을 통해 최후 5개의 ‘아콘’을 차지하는 길드가 생기게 되면 길드의 우두머리는 절대권력을 행사 할 수 있는 ‘아크로드’로 등극하게 된다. ‘아크로드’는 서버당 1명만 존재하며 절대적 권력을 누리는 특권을 향유하게 된다. ‘아크로드’가 있는 길드는 세금 징수•몬스터 조정•특수 스킬 등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되며, ‘아크로드’의 의지에 따라 모든 길드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게 된다.

■ 유클리 시스템
‘정령 도우미’를 칭하는 ‘유클리’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신만의 독특한 존재로 하나씩 제공된다. ‘유클리’는 대륙의 모든 역사를 알고 있으면서 이용자들이 ‘아크로드 어드벤쳐 시스템’을 순조롭게 잘 따라 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는 역할을 지닌 보조형 캐릭터이다. 형태는 작고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으며 플레이어 어깨 위에서 따라 다니며 동반자 역할을 한다. 또한 ‘유클리’는 퀘스트 안내•공지사항 안내•레벨에 따른 게임 안내 등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네비게이션 역할도 하게 된다.

■ 아이템 개조 시스템
‘아크로드’ 월드 상에는 물•불•공기•대지•마법 등 5가지 정령의 기운이 깃들어 있는 정령석들이 있으며, 이들 정령석을 개조하여 얼음•전기•스텟 증가 등의 새로운 속성을 지닌 2차 정령석을 제조할 수 있게 된다. 이들 정령석을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상의 모든 무기와 갑옷 등을 개조 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정령석 개조 시스템에 있어 가장 큰 특징은 정령석 개조에 의한 아이템은 단순 수치(능력치)의 변화 뿐만 아니라 고유 속성에 따라 아이템이 개조된 모습을 화려한 그래픽 효과로 표현된다는 점이다. 개조된 아이템을 사용할 때에도 고유 속성에 따른 화려한 그래픽효과를 게이머들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불의 정령석을 무기에 바르게 되면 수치상(능력치)의 변화뿐만 아니라 비쥬얼적으로도 무기가 불에 활활 타오르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공격시에도 타격 대상물이 불에 타는 그래픽효과를 게이머들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마찬가지로 방어구에 바르게 되면 타오르는 불의 보호를 받는 멋진 갑옷으로도 개조가 된다.

■ 강력한 액션 및 빠른 게임 전투 시스템
‘아크로드’의 전투는 동종의 Full 3D 게임에 비해 빠른 속도감과 액션성을 같고 진행된다. 이는 ‘Dynamic Battle System’의 도입으로 가능해 졌다. ‘Dynamic Battle System’은 다음과 같은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 Synchronized Battle Engine : 기존 Full 3D MMO RPG의 경우 전투시 서버 싱크를 정확하게 맞추기 위해서 캐릭터를 공격하고 몬스터가 맞는 액션을 구현하기 위해서 일정 시간이 필요했다. 그 결과 턴 방식 게임처럼 전투의 진행 자체가 느리고, 박진감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아크로드’는 이 같은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통신방식을 개선하여 싱크를 맞추는 시간을 줄여 보다 빠른 전투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구현해냈다.

- Dynamic Combo System : 전투시 여러 가지 동작이 모션 런더링을 통해 완전 랜덤하게 구현되어 다양한 동작의 멋진 액션이 제공된다.

■ 각종 이용자 편리 시스템
‘아크로드’는 실시간 거래 시스템을 통하여 그 동안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졌던 아이템 거래 방식의 단점들을 해소했다. ‘아크로드’ 플레이어는 마을 내에 열려 있는 거래 게시판에 팔고 싶은 물건을 올리거나, 사고 싶은 물건을 신청 해 놓고 자유롭게 사냥을 다니게 되면, 적절한 구매자나 판매자가 나타나게 되면 마을로 돌아갈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아이템 거래가 이루어 진다. 플레이어는 아이템 거래에 소요 되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더 많은 사냥과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아크로드’는 ‘파티 매칭 시스템’을 제공하여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파티플레이를 더욱 재미있고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할 예정이다. 자신의 파티에 필요한 플레이어의 레벨•직업•요건 등을 ‘파티 매칭 시스템’에 등록하게 되면,  자동으로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어를 검색 할 수 있으며, 자신 또한 이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다른 이용자로부터 호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그래픽 엔진 - ‘Renderware Graphics’ 3D 엔진
‘아크로드’에 사용된 3D엔진은 PS2•Xbox등 콘솔용 게임 제작에 사용되고 있는 영국의 ‘Criterion社’의 ‘Renderware Graphics Engine’으로 매우 섬세하고 사실적인 Full 3D 그래픽을 구현하는데 전문적으로 사용된다. ‘아크로드’에 등장하는 다양한 플레이 캐릭터는 2천여 개가 넘는 폴리곤을 사용하여 매우 상세하게 표현 되었으며, 주•야간의 시간 변화에 따른 그래픽 연출, 지역 테마에 따른 라이트닝 및 자연효과 연출 뿐 아니라 눈•비•바람 등 기상현상까지 최상의 그래픽을 통해 표현하였다.

■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가 연주한 최상의 게임 사운드

영화음악 작곡가로 세상에 널리 알려진 ‘David Snell’이 지휘하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제작한 ‘아크로드’의 종족별•마을별•지역별 테마를 가진 사운드는 게임의 몰입도를 한층 올려 줄 것이며, 지역의 환경 변화나 보스 몬스터 등장 등 게임 상에 벌어지는 다양한 이벤트를 사운드적 연출하여 기존 게임에서 느끼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를 플레이어에게 제공한다.

■ ‘아크로드’ 클로즈 베타 스케쥴

1.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
대상 테스터 인원은 1,000 명 규모이며 휴먼 종족을 중심으로 5월 중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오픈 지역은‘튤란’성 및 주변 지역이 될 것이며, 기본 정령석 5개와 타격 1단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선택 가능한 종족은 휴먼이고, 직업은 전사와 궁수(1~3단계)만 선택 가능하다.
몬스터•아이템•스킬•파티 플레이 및 포털 시스템 등 가장 기본적인 게임 요소들을 레벨30 이하 수준으로 맞추어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의 중점 테스트 사항은 다중 접속에 대한 서버 안정화 작업이며, 이를 위해 최소한의 게임 시스템으로 테스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2. 2차 클로즈 베타
예상 테스터 인원은 2,000명으로, ‘오크’ 종족 중심으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크’족의 수도인 ‘트릴가드’성 및 주변 지역이 공개 되며, 기본 정령석 5개와 타격 2단계가 적용된다.
선택 가능한 종족은 ‘오크’족이고, 직업은 전사와 법사(1~3단계)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레벨 30 이하의 새로운 몬스터, 레벨 30 이하의 새로운 아이템, 레벨 30 이하의 새로운 스킬에 대한 테스트가 이루어 질 예정이다.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의 중점 테스트 사항은 ‘아크로드’ 경제 밸런스에 대한 점검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3. 3차 클로즈 베타
예상 테스터 인원은 5,000 명이며, 1•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 때 진행됐던 휴먼 및 오크 종족에 대한 동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픈 지역은 1•2차 테스트가 진행된 지역 이외에도 휴먼 도시인 ‘델파라스’ 성 및 주변지역과 오크족 도시인 ‘쿤’성 및 주변지역이 추가가 될 예정이며, 기본 정령석 5개와 타격 3단계가 적용된다.
선택 가능한 종족과 클래스는 휴먼 전사•궁수•법사(5단계) 및 오크 전사•법사•궁수(5단계)가 되며, 갑옷을 정령석으로 개조했을 때의 이펙트가 적용 될 예정이다.
레벨 60 이하의 몬스터•아이템•스킬•시스템에 대한 테스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의 중점 확인 사항은 오브젝트 적용(풀, 나무 등) 에 따른 안정성과 NPC의 튜토리얼 및 대화창에 관련된 테스트 중심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4. 이후 최종 클로즈 베타테스트까지
테스트가 진행 됨에 따라 점차적으로 대상 인원을 늘려 나갈 예정이며, 여성 케릭터 등장 및 종족별 선택 직업 4가지가 모두 적용 될 예정이다. 중립 지역 및 중•소규모의 도시가 오픈 될 예정이며, 시간 흐름 및 기후 변화 등이 적용 된다.
레벨 60 이상의 몬스터 및 아이템에 대한 추가•보강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새로운 상거래 시스템의 적용, EGO 아이템에 대한 추가•보강 작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또한 길드 시스템•각종 던젼•유클리 시스템 등 많은 내용의 시스템 들이 오픈 베타 이전에 적용되어‘아크로드’만의 차별화된 특징들을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www.OnLife21.net - 투고]

Who's 투고

profile

각종 게임 정보를 업체 또는 게이머에게 투고 받아 등록을 대행합니다.
투고 아이디로 등록되는 자료는 저작권 등 일체 문제가 없는 자료임을 알려드립니다.

Comment '60'
  • ?
    조로刀 2004.04.21 20:41
    우와 깔끔하게 정말 잘쓰셨네요 ^^
    다음에도 좋은글 부탁드려요 ^^
  • ?
    plsani 2004.04.21 20:43
    이 게임의 동영상을 보면 반지의 제왕이랑 완전 똑같다는 ㅡ,.ㅡ

    음악까지!!!!
  • ?
    타나토노트 2004.04.21 20:50
    제발뽑히기를 흐흐흐흐
  • ?
    2004.04.21 20:51
    기다려진다 아크로드!
  • ?
    .hack 2004.04.21 20:56
    역시 최고다!! 신청은 해놨지만 뭐 극히 희박하다는...크크
  • ?
    아예오우 2004.04.21 21:05
    혹시 하는 생각이있다면 오픈테스트때도 휴먼만 있지않을까 하는;;
  • ?
    Happy 2004.04.21 21:10
    릴 만든 회사에서 만든거 아닌가요?
  • ?
    양갱은맛있다 2004.04.21 21:15
    릴이랑 비슷하다...비슷해... 사냥할떄도 릴이랑 미슷하게 하는건 아니것죠??
  • ?
    오니즈카。 2004.04.21 21:28
    아크로드 재미있겟다... 언제 테스트 ?

  • ?
    방랑야인 2004.04.21 21:28
    전 사냥방식이 릴하고 똑같았으면 하는데요 솔직히 전세계 온라인 게임중
    에서 릴만큼 액션성과 타격감을 가진게임이 있다고는 생각들지 않는군요
    적어도 릴의 사냥방식만 따른다면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릴의 사냥방식에
    부가적인 재미가 많이 추가한다면 틀림없이 엄청난 게임이 될꺼라 생각
    되는군요 릴 대작이지만 부가적인 것들이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망한것이
    기에 릴의 사냥방식은 세계최고라고 자부하고 싶군요 딱 말해서
    사냥방식만요 -_-;; 그래픽도 훌륭하지만 음
    릴의 사냥방식하고 똑같은 아크로드가 되길 바라면서 그 똑같은
    방식이란 키보드모드에다가 몹 여러마리 때리고 릴특유의 타격감
    만 그대로 따온다면 정말 기대됨 릴과 비슷해보여서 기대하는게임
  • ?
    영혼의소신 2004.04.21 21:33
    어둠의 비판자 영혼의 소신입니다.

    이거는 릴 2입니다. 다른얘기할거 없습니다.

    동영상은 게임과 관계있을까요? 노노 동영상은 예전의 A3 레디안

    기억나시죠,,,,,,,,그거랑 같습니다. 분위기 띄우기용이죠 분위기는

    모로 띄우는가....머니...돈입니다. 돈이쓰니까....허리우드 흥행대작

    만들기 공식 그대로 적용하면 우선 거대한자금투입했다고 광고하기가

    1번입니다. 그래야 뜨죠....관심가지죠 그증거로 거대한 동영상.오케스트라

    보여주기입니다. 마니 부풀려서 보여주겟죵....문제가 모냐?....네.....

    이것은 다휼륭한 열라 머리좋은 NHN사람들의 전략입니다.

    박수 짝짝짝 단지 우리는 필요한거는 게임입니다. 게임 게임

    게임이 중요하죠 껍데기는 그만봅시다... 게임을 들여다보면

    내부적으로 첨얘기드린대로 릴개발진이 아크로드의

    기본개발베이스인력이죠 릴 휼륭합니다. 최고였죠 타격감

    그래픽 리니지 2보다 나은점도 많았죠....단지 게임밸런싱 ....다음편에..


  • ?
    발로그 2004.04.21 21:34
    탄트라같당 -_-;~
  • ?
    검은참깨두유 2004.04.21 21:44
    리니지2랑비슷하다.. 인터페이스가.. 게임성은어떨지모르겠지만..
  • ?
    눈꽃사탕 2004.04.21 21:51
    제발 기대만 잔뜩 시켜놓고~ 실망시키는 그런게임이 되지말기를 ;;;
    암튼 근래에세 젤로 기다려지는 초기대작 ^ㅡ^
  • ?
    히무라켄신 2004.04.21 21:58
    음..
    내가 온라인RPG가 질렸던 이유중 하나가..

    전략적인 전투가 거의없다는점..
    대부분 마우스로 찍으면 장땡이니..헐..
    다옥전투시스템이 젤맘에드는데..음..
  • ?
    적송 2004.04.21 22:05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
  • ?
    프로유레카 2004.04.21 22:21
    릴하고 아크로드는 별개 게임입니다-_-;;;
    릴은 가마에서 제작하고 NHN서비스하는거고
    아크로드는 NHN사가 제작하고 서비스한거지요-_-;;;
    아마도 같지 않을듯-_-?
  • ?
    아쵸 2004.04.21 22:51
    크.. 스킬 이펙트 하며.. 모션하며.. 흐.. 릴의 느낌이 남아있군요 기쁩니다 ㅋㅋ 키보드로 움직일수있으면 좋으련만.. 스킬창을보니 q,w,e 를 사용 하는군요.. 릴이 아쉬웠던 부분이 아크로드에 실현 되기만을 바랍니다
  • ?
    비뜨마르끄 2004.04.21 22:57
    릴처럼 W키 누르면 전환대듯이 되면 머시쓸텐데...

    신청은 헀는데 댈런지...
  • ?
    파란도넛o 2004.04.21 23:02
    ㅎㅎ 아크로드라;;; 예전부터 기대해온 게임인데;;;

    황당하게도 나이때문에 못한다는 ㅠ.ㅡ 에혀;

    생일이 몇개월밖에 않남았는데;; 나이적어서 게임못하는 서러움이란;;

    말로 설명을 할수가 없네요;; ㅎㅎ 모두 클로즈 선발되셔서 재미있게

    즐기세요~ ^^;
  • ?
    금작화 2004.04.21 23:39
    헛 왠지 나이트 온라인의 느낌이...
  • ?
    Slam백호 2004.04.21 23:45
    릴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듯 하는데요 ㅎ
    그래픽은 더 뛰어는듯 타격감이 상당히 궁금하네요
    그대해볼만할것 같네요
  • ?
    맥스터 2004.04.22 00:51
    대략 소개되어 있는 시스템으로 볼때 개인적으로 기대치가 떨어지는군요 -_-;; 재미를 느낄수 있는 그런 충실한 컨텐츠 보다는 ....여전히
    한국 온라인 게임 특유의 단순전투노가다 위주의 시스템구성인 게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거래 염두해둔 인챈트 시스템 이라든지..게임의 목적인듯한 아크로드가 되기위한 무리한 레벨링 지존경쟁 내진 길드단위의 집단이기주의..이런 것들 말입니다....
    어쨋든..NHN이 릴 퍼블리싱 하면서.. 게임시스템은 어느정도 벤치마킹을 한느낌이고 혹은 꼼수로 소스를 배끼든지 했을거 같은디..(그냥 예상입니다)분명한건 릴과 비슷한 측면이 많은 게임인거 같군요 릴 즐기던 유저들에게는 어느정도 반응을 얻을수있을지도..
  • ?
    DJ.카미 2004.04.22 02:37
    게임을 재미로 하는거지.....노가다로 하는것인가......리니지가 성공한이유는
    당시에 그만큼 한국사람들 눈이 낮았던것이지....wow 나오고

    아크로드 나와봐라 그래픽 아무리 좋아도...게임자체가 지겹고

    재미가 없다면 누가하나......이러니 다들 카스나하지 ㅡㅡ;
  • ?
    유피테르 2004.04.22 08:41
    NHN에서 가마소프트의 개발진들을 대려갔대죠 아마 -_-ㅋㅋ

    DJ.카미님 카스 재미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카스보다는 온라인게임이 좀더 낳은듯? -_-; 집에 카스 정품사놓고 첨에 몇달하다 온라인게임만 찾아다닙니다.;;


    그리고 아크로드의 스토리요. 아타나시아 스토리쓴분이 쓰셨다죠 >_<


    대략 기대는 중입니다. 제말 말뿐인 게임이 아니길
  • ?
    꾸라준 2004.04.22 09:01
    오홋!!!!
    바로 이건데...신청햇는데..23일날 발표라서 가슴이 뚱땅뚱당
  • ?
    EETFUK 2004.04.22 10:20
    릴과 흡사한 부분이 많이 보이는군요...
    색감이나 질감 등등...
  • ?
    아햏햏 2004.04.22 11:59
    재미 없는 인터페이스군...
    그래픽이 좋은것도 그렇지만..
    졸라 멋있네
  • ?
    뜬다떠 2004.04.22 12:12
    릴 해본 유저로써... 릴과 비슷한점이 없는데 -_-
    투구 하나 보고 비슷 ?? -,.-;

    어쨋든..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그래픽 기본적으로 좋아졋죠..
    그래픽 싸움 보단.. 운영.서버안정.게임성등을 보고 싶군요 흐흐..
    인터페이스.. 리니지2 보더 훨 깔끔하고 보기좋네요 ^^
  • ?
    아사달 2004.04.22 13:01
    흥분되는데.......므훗~
  • ?
    아프냐 2004.04.22 13:26
    흥분하고 싶다 빨리와라!!
  • ?
    카이론 2004.04.22 13:35
    지금 당장 아크로드 메인 홈페이지 가서 OST 들어보세요
    죽이는걸.
  • ?
    네버다이칸 2004.04.22 15:19
    전부 릴의 사냥 방식을 칭찬하네...
    하지만....릴의 장점은 사냥방식만이 아닌....
    갑옷 뽀대도 장난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뎅...
  • ?
    死神 2004.04.22 16:12
    ...
    리니지2랑 인상이 비슷..
  • ?
    타나토노트 2004.04.22 16:26
    후훗 ..이게임은
    릴을 만든 사장이
    만든 게임입니다 .
    후후훗
  • ?
    우먼센스 2004.04.22 16:55
    모두들 릴을 기억하시는군요. ㅜ.ㅜ 비운의 게임... 아직도 운영진 정신 못 차리고 있슴. 릴 현재도 진짜 개념없는 운영진들이 똘똘 뭉쳐서 대박 터트리고 있습니다. ㅡㅡ^ 아크로드 보니깐 한번에 다수의 몹을 상대할 수 있다고 하니 릴 처럼 되겠네요. 사냥하면 릴 아닙니까... ㅎㅎ 몹 확 몰아와서 열심히 패기... 릴 아쉽다... 최고의 게임이였는데... 갑빠 뽀대도 장난아니였고...
  • ?
    쥑이는넘인데 2004.04.22 19:15
    게임화면이 릴과비슷하다고 비판하면안되죠 요즘게임은 거의 릴이나 리니지2와같은 방식의게임이 많은데 그런게임들이 늦게나왔다고 뱃겼다는건 당치도 않는소리죠 만일아크로드가 먼저나왔다면 릴이 아크로드를 뱃겼다고도 할수있는거고 아직 클베도 안해봤는데 무턱되고 릴과 같다고 보지맙시다
  • ?
    전자바바회장 2004.04.22 19:21
    이걸보고 코맨트를..

    "릴이랑 똑같네 ㅋ ㅑ- 재미있겠다~!" 였는데;;

    코맨을 보니 릴에 대한 맨트가.. 많은.. ㅋㅋㅋ

    대략- 대박 나겠다는? ㅋㅋ
  • ?
    이타치 2004.04.22 22:04
    이야 재밌겟당- _-

    역시 너무 하고파 ㅎ
  • ?
    영혼의소신 2004.04.23 01:04
    어둠의 비판자 영혼의 소신의 두번째 글
    앞서얘기드린 장점!!!!!!!!!!!!!그리고 마지막에 말한 밸런싱....

    그렇습니다. 게임결국 밸런싱문제인데....리니지2가 리니지밸런싱테스트결과로 제작되었지요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릴은 과연 릴2->아크로드로만들기에 적당한 충분한 밸런싱이 테스트된 게임일까요...릴이 현재 상태가 양호하다면 아크로드의 미래는 밝습니다.!!!!!!!!!!!!!!릴 별로밝은거
    같지않습니다. 그렇다면 현재까지 아크로드의 미래는 불투명하죠....
    개발자들 너무 잘하는사람들 돈으로 마니모으면 결국어떻게 될까요...

    짬뽕이지요..짬뽕 ..밥이 되어야합니다. 짬뽕은 별미이죵...ㅋㅋ

    아크로드가 밥이되면 좋겠습니다. 우두머리가 천재이지않으면

    조직의 결과물은 멸망할겁니다. 잘해서 잼는 겜이되시오...
  • ?
    부엉이 2004.04.23 01:34
    풀3d말고는 이제 온란겜은 안나오는것일까..
    씰이나 다시해볼까..
    아님..무얼하며 백수 생활을 즐길것인가..
    내가보아도 난참 불쌍하다..
  • ?
    아햏햏 2004.04.23 08:15
    아크로드는 돈을 좀더 투자했고
    이렇게 릴과 비슷한 내용의 게임이
    이렇게 내놓을수있다면
    릴보다 나은것은 분명하고
    아니 모든 부분이 좋을수 바께...
    윗분 3D아니면... 테일즈위버가 2D겜중 마지막 성공작 같은데 그거나 해보시와요
  • ?
    레토나크루져 2004.04.23 13:57
    시스템도 맘에 들고.. 인터페이스도 괜찮넹.. 해봐야징.. 후후.. 근데 언제 오픈한다는거져?ㅡㅡ;;
  • ?
    무명인 2004.04.23 14:15
    크 또로그인하게만드네 ㅡㅡ;; 릴 <-요거 진짜루 그레픽조아여 머 실제그레픽엔진이 어쩌구저쩌구 단겜보다떨어질수는있어두 512렘 지포스4 로돌리면 글레픽죽임니돠 진짜인가 가짜인가 가장조은 pc 방으로 달려가보세요 빨리 지겹게만드는게흠이지 조금나개선대두 린2 <-요거보다 조은겜이될듯 하여간 릴 <- 강추임돠 글구 클로즈이지만;; 요즘나온겜들다 바탕이 맘에안들어여 땅과 나무보셔요 ㅡㅡ;; 릴이훨씬 조음 또한 조금나개선대두 잼있는겜은 테일즈가 있음돠 ㅋㅋ
  • ?
    템페스트 2004.04.23 16:12
    아... 다 좋은데 사양의 압박이 심할것 같다는....-_-
  • ?
    로일 2004.05.01 16:00
    활이다..활이다!!!활이야!!!!(버럭!?)
  • ?
    나야트레이 2004.05.04 21:52
    진짜 편리한 시스템들이 많네요..
  • ?
    에이브릴라빈 2004.05.05 14:40
    제목보고 흥분해서 싸버렷어(?)

    쀍 - _- 장난;
  • ?
    이주영 2004.05.06 15:41
    와 제밌겠다;; 함 해봐야지 ;;;
  • ?
    2004.05.07 17:02
    활 온라인이 안되기를..
  • ?
    봉주햏님 2004.05.08 01:14
    호오...화이트리스트에 추가...
  • ?
    보이는학생 2004.05.15 15:10
    어째 릴이랑 조금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 ?
    검은참깨두유 2004.05.15 17:25
    리니지2랑비스무리하다..
  • ?
    빠숑~ 2004.05.22 22:11
    재미는 있어보이는데...사양이 꽤...장난아닐듯;;ㅎㅎ
  • ?
    엄마나똥마려 2004.05.23 18:56
    재밌어보이는데.. 느낌이 릴이랑 비슷한것같네요 친근한 느낌~_~;;(어디까지나 제생각)
  • ?
    나쁜아이 2004.05.24 15:21
    아크로드..빨리 오픈베타 했으면 좋겠다^^
  • ?
    뭐이카노 2004.05.28 12:35
    영 별로 인듯 기존 게임과 비슷한것이 다옥이나 와우 이런것이 요즘 땡긴다는... 단순무식 게임은 별로더군요
  • ?
    gkstkr 2004.07.06 17:44
    저레벨에 케릭같은데 마법이 엄청 화려하넹;
  • ?
    홍구랭 2004.09.15 11:44
    흥분 안되니 자삭.......
  • ?
    bogty 2004.10.17 01:31
    전 단 한마디만.. 하겟습니다..

    빨리 나와라~

시즌1 게이머리뷰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0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46 쉔무 온라인.. 그 거대한 모험의 세계로 53 가아라 12.24 40216
1045 [리버스] 2차 클베! 나름대로 완벽분석! 15 메뚜기와오리 11.20 16957
1044 [길드워] 시대는 영웅을 부른다 - Guild Wars 71 세인트 10.16 19450
1043 [리버스] 제대로 된 대규모 집단 전투를 보여주마! 36 투고 10.07 15306
1042 [큐빗] 커뮤니티 게임 ‘CUVIT’ 44 투고 08.24 13406
1041 [마블몽] 집단! 납입! 난투! 액션RPG!! 39 투고 08.16 19310
1040 [묵향온라인] "자네, 기억을 잃었군" 17 매직캣 08.16 16859
1039 [구룡쟁패] 무(武)로서 협(俠)을 행한다 30 투고 07.05 17163
1038 [요구르팅] 2004년 끝없는 방학이 시작된다 29 투고 06.26 15664
1037 [헤르콧] 제 3 세대 MMORPG 헤르콧(Herrcot) 38 AD 06.03 20945
1036 [장미의전쟁] 댄스 미팅게임 ‘장미의 전쟁’ 8 투고 06.03 12877
1035 [리버스] 전략적 플레이를 토대로 하는 고품격 전쟁 3D RPG 25 투고 06.01 14911
1034 [무크] 고품격 애니메이션 MMORPG 무크 [2부] 6 투고 05.27 15407
1033 [무크] 고품격 애니메이션 MMORPG 무크 [1부] 15 투고 05.27 17565
1032 [아크로드] 절대군주를 향한 질주의 서막이 오르다! 32 투고 05.25 13206
» [아크로드] "흥분하라! ArchLord가 온다..." 60 65 투고 04.21 1892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66 Next
/ 66
특정 장르의 편중화
bar
2 (5%)
과도한 과금 유도
bar
25 (73%)
신선하고 창의적인 국산 게임의 부재
bar
3 (8%)
지나친 정부 규제
bar
1 (2%)
수입게임의 난립
bar
2 (5%)
기타
bar
1 (2%)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