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에는 3종류의 몹이 있습니다.
특별이 보스급 몹도아닌데 여러사람이 다굴쳐서 잡는 일반몹..
준보스급인데도 혼자서 여유로이 잡을수 있는 게임..
그외 중간정도..
스샷은 한개는 다굴처야 간신히 잡히는 게임 ( 모나토 에스프리 ) # 얼마전망함
또한개는 ( 카발온라인 ) # 아직 살았음 ㅡ,.ㅡ;
저는 개인적으로 다굴쳐서 잡는몹의 게임을 좋아합니다..
파티를 이루고 달려가서 한마리에 올인해서 잡는몹...재미있죠 대화도 하면서..
☞. 다굴치는몹 게임
장점 : 1. 파티를 하면서 많은 커뮤니티를 형성할수 있다
2. 대화를 하면서 하기때문에 그리 쉽게 질리지 않고 재미있다.
3. 인간관계가 형성된다. ( 길드창설 이나 문파창설의 계기가 되기도한다. )
4. 남을 위한 희생을 배우게 되고 희생을 당현시한다 (
단점 : 1. 아이템 드랍시 많은 혜택을 얻지 못한다.. ( 돌아가며먹기 / 랜덤휙득하기 )
2. 파티원중 중요한 클래스가 빠져나가시 사냥을 못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3. 마을에서 파티원 구하는데 수시간이 흘러갈수도 있다.
4. 비인기 클래스시 파티에서 무시당하는 경우가 많다.
5. 성격이 많지 않는 사람이 파티에 들어왓을시 싸움이 비일비재 일어난다.
☞. 혼자도 쉽게잡는 몹 게임
장점 : 1. 아이템 획득은 전부다 내꺼 !!!
2. 파티구한다고 시간낭비없이 바로바로 사냥이 가능하다 !
3. 장비만 좋으면 모든몹을 다쓸고 다닌다 !
4. 비인기 클래스라도 꾸준히 키울수 있고 패치로 인해 빛을 발할때가 있다.
단점 : 1. 솔로사냥은 한계가 있다 일부 집중력강한 분들을 제외한 거의 모든분이..
2. 때로는 솔로지향적 성격때문에 길드에 적응못하고 뛰쳐나오는경우가 많타.
3. 싸움났을때 도와줄 친구가 없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긴 했는데요...
여러분은 죽어라 패서 죽이는 몹과 대충 몇대 때리면 다 넘어가는 몹중 어느부분을
원하십니까....
모두다 장단점은 있고 지금 인기중인 게임들 중에서도 여러방면의 몹들이 성향을 가지고있지만..
어느정도 게임 성공에도 비중을 차지하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바로바로 죽여야 인기끌수 있는 게임들이 엄청 안죽게 만들고..
그 반대로 만든게임도 있고..
게임시장에서 살아남는다는거 유저들의 입맛을 마춰 줘야한다는거 정말 머리아픈거죠 후..
당신이 개발자라서 게임을 만들고 몹을 설정한다면 어느몹을 설정하시겠습니까?
저는 다굴몹 원츄 !!!
강물처럼
이내, 탬도 다른사람들이 막 먹고, 경험치도 별로 못먹고한다면
이내 질릴것이고,욕심때문에 솔플로 접어들것이다.
그렇다고 솔플만한다면
혼자 마우스클릭으로 쓸쓸하게 해야할것이다.
글쓴이의 말씀처럼 장단점이 골고루있죠.
그러나 꼭 한가지만 선택하지않아도대죠.
보스몹 은 파티로 잡게만들고
그외의 약한몹들은 1:1로 잡는 시스템으로
사실 솔플해도 주변에 솔플하는 유저분들이랑 대화나누면서 하지않나요?(나만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