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70 추천 0 댓글 1
제가 이번에 신검받으라고 통보가 와서 이제 날짜를 정해야되는데

뭐 어쨌든

요즈음에는 정말 특별한 사항이 아니면 현역이라고 하니

현역이다 생각하고 질문 드립니다..

관련자격증이 있으면, 현역도 산업체로 빠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자격증을 따려 하는데

늦지는 않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또, 혹시라도 산업체 가셨던 분이나, 갈 분들은

어느 자격증을 선호하고 따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p.s ; 관련자격증을 따야되는 장소, 기간, 가격 등등 같이 첨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Comment '1'
  • ?
    Yui 2006.12.12 09:10
    현역이 아닌경우는 쇼바님 말대로 자격증이 없어도 특례업체에 지원 가능하구요. 현역인 경우에는 해당 업체에 관계되는 국가자격증이 꼭 필요합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정보처리처럼 컴퓨터 관련은 TO를 구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일이 쉬운만큼 지원하는 사람도 많고 각 회사마다 현역을 많이 뽑지 않기 때문이죠. (대부분 보충역만 많이 뽑습니다. 제한이 없기 때문에) 그리고 어느 자격증을 따야되냐고 물으셨는데 이것은 직접 결정하셔야 할 문제죠.. 나중에 어떠한 일을 하실지 생각해두셨는지요? 예로들어 전자관련쪽에서 일을 한다면 전자관련쪽 국가자격증을 따놓으시고 회사도 그쪽 계열로가서 3년이란 긴 시간동안 박봉을 받으며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지 마시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동일 계열로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회사쪽이 아닌 다른 쪽을 하고싶다면 어쩔 수 없는거구요. 학원은 잘 찾아보시면 산업기사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곳이 있을겁니다. 필기는 혼자 공부하셔서 따도 문제없구요. 학원은 실기볼 때 신청하셔야 합니다. (실기는 독학으로 따기가 어려움)

    그리고 인터넷 카페(방위산업체관련)에 가입하셔서 각 회사의 환경등도 참고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지원하려는 회사에 대해 질문으로 올려보셔도 괜찮겠네요.) 방위산업체를 다니다가 중도에 나가게되면 군대에 가게되는 것을 악이용해서 심하게 부려먹는 회사들이 많거든요. 진짜 말그대로 안좋은 회사에 잘못 들어가면 시간은 시간대로 버리고 군대도 다녀와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_-;

    아 그리고 방위산업체 중 전문연구원은 석사 이상입니다. 나머지는 기능요원이죠; 솔직히 연구원도 좋은 회사에 들어가지 않는 이상은 할짓이 못됩니다. (대부분 벤처 회사)

    흠.. 너무 두서없이 써논거 같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 방위산업체를 어떠한 이유로 가고싶은것인지 쪽지로 자세히 보내주시면 좀더 확실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