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2075 추천 0 댓글 1

제가 오늘 메인보드 콘덴서 가 부풀어올라서 제가 납땜 하고 바꿨는데

전원은 들어 오고 팬도 다돌아가는데 부팅 자채가 않되네요 ㅠㅠ

 

메인보드 가 나간걸까요? 아님 제가 조립 을 잘못 한걸까요 ? 빠른 답변부탁 합니다.

Comment '1'
  • ?
    Endimion 2011.11.24 01:33

    너무 늦은 답변이네요 ㅜㅜ

    동일 용량 콘덴서로 다시 갈구, 거기에 다른 납떔 건들지 않으셨겠죠.. 콘덴서 부풀어 오른거 보고 고친거 자체가 좀 하시는 분이실테니..

    아무튼.. 본론으로 넘어가서 제 경우로 일단 설명 드릴게요. 저는 두개가 말썽이였죠..

    우선 아예 팬만 돌아가면서 하드디스크 반응없고 모니터는 No Signal 일 경우에요.

    혹시 콘덴서 바꿀때 램이 끼워져 있는 상태로 했다거나 그러진 않으셨나요? 아니면 램을 좀 세게 뽑았거나 껴서 손상됬다거나.. 

    제 데스크탑도, 한떄 키면 모니터 불만 깜박거리면서 팬 돌아가는 소리만 들리거나 그랬었거든요.. 혹시해서 램슬롯 4개에 각각 램을 하나하나 다 꽂아보면서 ㅡ,ㅡ노가다로 알아냈죠

    특정 어느 하나 램 문제로 그랬었습니다. 즉, 램이 하나라도 손상됬다거나 그러면 웬만해선 부팅 힘듭니다. 블루 스크린도 자주 뜨구요... 여기 까지 램 문제로 인한 부팅에러이구..

    또...시피유 망가지거나 그랬을 가능성도 없잖아 있으며, 그래픽카드 나가버린 문제일 수도 있으며(하드 돌아가는 소리는 납니다), 메인보드 자체 OS BIOS가 나가버린 것일수도 있어요. 콘덴서가 부풀었다니..순간 과전류가 흘러 바이오스가 타버렸을것이라고 저는 추측해봅니다. 보통 대부분의 바이오스들은 저전압, 저전류에서 작동합니다. 조금이라도 규정치 이상 벗어나면 위험하기 짝이없겠죠..

    이번엔 화면 뜨고 화면에 제조사 로고 또는 부팅 시작시 바이오스가 메모리나 시피유 또는 USB, 하드, ODD등을 스캔하는 작업에서 멈춘 경우 입니다,

     혹시 화면에 처음 키면 검은 화면에 하얀 영어들 막 써질때 평소와는 다르게 더이상 하드디스크 지지지지짘 소리가 안나거나 지지짘틱 하는 소리가 나거나 평소보다 적은 영어가 떠있는 상태로 한 몇분 멈추다가 다른 검은화면으로 넘어가며 부팅이 아예 안되는 경우라면 하드디스크 문제일 겁니다. 하드디스크 선이 연결이 잘 안됬거나 하드디스크에 전원선이 안 꼽혔거나 하드디스크가 저희집 처럼 맛가버렸거나...ㅡㅡ 일겁니다.  아니면 USB나 CD를 ODD에 집어 넣은채로 부팅 시키거나 할떄 바이오스 셋팅이...처음에 부팅 디스크 잡을시에 USB나 ODD를 먼저 잡아버리는 옵션으로 되있으면 하드디스크 못읽는 떄의 현상과도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별로 아는것도 없지만서도.... 나름 아는대로 끄적여봤습니다. 답변이 너무 늦은감이 있군요... 차 전공하면서 컴퓨터 답변달아주다니 .....


많이 본 게시물